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콜벳 ZR1 2019 제원 달라진 특징
    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11. 13. 23:55

    쉐보레 콜벳 ZR1 2019 제원 달라진 특징



    쉐보레 자동차의 고성능 버전 콜벳의 새로운 성능을 탑재한 ZR1을 공개하였습니다. 2019 쉐보레 콜벳 ZR1은 북미 2018년 3월 출시 예정으로 공개되었으며 공개된 내용으로 새로운 콜벳 ZR1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상의 고성능 차량은 많습니다.

    그러나 성능 대비 낮은 가격으로 만족을 올리는 차량은 보기 힘들죠. 쉐보레 자동차는 고성능 모델을 개발과 함께 꾸준한 성능 테스트 통해서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브랜드이면서 꿈의 차량을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이내믹 차량을 보였던 회사입니다. 이런 부분은 익히 국내 마니아에게도 잘 전달되고 있어 카마로 SS 등 만족감을 나타낸 것이겠죠.



    쉐보레 콜벳 ZR1 특징

    쉐보레 콜벳 ZR1의 LT5 6.2L V8 기통 엔진은 2009년 6세대 ZR1에서 시작하여 2015 년 7세대 Z06과 함께 계속해서 콜벳을 발전시켰습니다. 이번 공개한 ZR1의 LT5는 쉐보레 생산 차량 중 최고 출력을 보일 예정입니다. 조금 더 콜벳 시스템 대해서 확인하면 Z06의 LT4 과급기보다 높은 배기량의 성능을 보일 출력과 새롭고 효율적인 인터쿨러 과급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1차 직접 분사와 보조 포트 분사를 사용하는 GM의 첫 번째 이중 연료 분사 시스템은 LT5 고성능 모델 중 가장 무서운 힘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쉐보레 콜벳 ZR1 제원

    쉐보레 콜벳 ZR1의 독점적인 LT5 슈퍼차저 엔진은 최대출력 755마력과 최대토크 99.1kg.m으로 7단 수동 미션과 8단 시프트 미션을 적용하였습니다.

    최초 콜벳 자동 변속기까지 더하며, 과감한 성능을 보여줄 콜벳 ZR1은 주체할 수 없는 출력을 다운포스를 이용해 430kg 눌러주는 하이 윙을 포함하여, 2개 공기 사이드 스커트 트림으로 코르벳의 트랙 능력을 높이게 됩니다.



    쉐보레 담당자가 말하길 "전에 이런 콜벳을 몰아 본 적이 없으며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전례 없는 성능으로 ZR1이 돌아왔음을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게 되었습니다."라고 표현하였습니다.



    성능

    쉐보레 콜벳 ZR1 전면부 패널은 4개의 라디에이터와 함께 추진 시스템으로 드라이브 트레인 냉각을 위해 공기를 자연스럽게 흐르게 설계되었고 특별히 탄소 섬유 후드가 중간에 열리는 등 LT5 엔진 과급기와 인터쿨러 공급은 에어로 패키지를 포함해 추가 기능을 통해 ZR1 트랙에서 과감한 성능을 보다 확실한 핸들링과 빠른 랩타임을 달성할 수 있는 ZR1 최고 속도는 337km/h 이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패키지

    쉐보레 콜벳 ZR1은 역동적인 외장 컬러를 중심으로 패키지는 주황색 브레이크 캘리퍼, 주황색 로커 및 스플리터 악센트 스트라이프, 주황색 안전벨트, 주황색 내부 스티칭 및 독특한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이 포함됩니다.



    운전자 중심으로 된 운전석은 기본 가죽 좌석이 적용되었으며, 스웨이드 마이크로 섬유가 적용됩니다.

    나파 가죽의 시트와 탄소 섬유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 퍼포먼스 데이터 레코드,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으로 스포츠 세단의 실내가 적용되었습니다. 2019년형 쉐보레 콜벳 ZR1은 2018년 봄 출시 예정으로 출시와 함께 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콜벳 ZR1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