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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bmw i8 쿠페 로드스터 달라진 성능 제원
    유럽자동차/BMW 2017. 12. 8. 12:18

    2018 bmw i8 쿠페 로드스터 달라진 성능 제원


    BMW에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I8 쿠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LA 모터쇼에서 달라진 성능을 포함한 2018 bmw i8 쿠페와 추가적으로 BMW I8 로드스터를 공개하였는데요.


    핵심 내용은 무엇인지 관련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BMW i8 어떤 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친환경 자동차이면서 전기와 내연 기관을 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평상시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연비를 높이고, 가까운 거리는 EV 모들을 이용해 전기차처럼 주행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BMW I8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과감한 성능을 담았던 모델이죠. 국내 친환경 자동차지만 혜택 없는 일반 자동차로 분류합니다. 탄소 배출도 낮고 엔진 배기량도 2.0L 이하인 1.5L 가솔린 엔진과 조합하고 있죠.


    I8 혜택은?

    친환경 자동차지만, 해당되는 정부 보조금 500 만원과 취등록세 140 만원 면세는 없습니다. 만약 정부 혜택이 있다면 이것 또한 논란일 수 있겠죠.



    성능

    BMW I8 현재 출시 모델은 두 개의 심장으로 내연 기관과 전기 모터 성능으로 스포츠카 매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터 최고출력 (131ps) 성능과 1.5L 직렬 3 기통 터보 최고출력 (231ps)으로 시스템 최고 출력은 357 마력의 성능을 보였습니다.


    LA 모터쇼에서 공개한 2018 bmw i8 쿠페와 2018 bmw i8 로드스터는 약간 성능을 보완된 제원을 확인할 수 있었죠.



    I8 제원 내용

    BMW i8의 리튬 이온 배터리 최신 버전의 에너지 용량은 20Ah에서 34Ah로 증가했습니다. 총 배터리 용량은 기존 7.1 kWh에서 11.6 kWh (순 에너지 용량 : 9.4 kWh)로 증가한 것이죠. (EV 모드 54Km 주행)


    전기 모터의 출력 또한 12마력 올린 143마력과 전형적인 전기 모터는 주행 움직임에 날카로운 반응을 더 확실하게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I8 충전 시간

    BMW i 월 박스는 가정용 충전을 통해서 쉽고 편리하게 합니다. 월 박스 최신 버전을 사용하면 고전압 배터리를 최대 3.6kW의 속도로 충전할 수 있어 3시간 이내에 충전이 완료될 수 있습니다.


    BMW I8 전륜을 구동할 엔진과 후륜 구동은 전기 모터의 구동 성능을 합쳐 과감한 가속 능력은 쿠페는 제로백 4.4초, 로드스터는 4.6초 성능을 발휘할 성능을 보였습니다.




    두 모델 BMW I8 전체적인 무게를 낮춘 탄소 섬유와 경량화 재료를 합쳐진 무게는 (1,485Kg)입니다. 일반 소형 차량 무게와 맞먹는 중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높은 용량과 고성능 모터가 무게를 포함하고 있다는 고려한다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 낮은 몸무게를 보여준 내용입니다.


    BMW에서 혹독한 다이어트를 실행했다는 내용만큼은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I8 국내 가격

    현재 4인승 쿠페로 출시한 국내 bmw i8 가격은 (196,800,000원) 약 2억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금 정보 클릭] 소형차 세금 직접 입력해 보세요.



    BMW i8 크기는 전장(4,696㎜), 전폭(1,943㎜), 전고(1,290㎜), 휠베이스(2,799㎜) 사이즈입니다.


    BMW i8 최대 장점은 과감한 성능을 보유한 과속력과 1.5L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적용한 차량이라 연비는 높고 일상의 가까운 거리는 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4.0L 가솔린 엔진과 맞먹는 성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BMW i8 연비 또한 높은 수준인 복합연비 14.2㎞/ℓ 경제성까지 볼 수 있죠.



    I8 운행 모드

    BMW i8 운행은 컨트롤 스위치와 eDrive 버튼은 5 가지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죠. Driving Experience Control 스위치와 함께 중앙 콘솔에서 eDrive 버튼을 통해서 차량의 설정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시스템의 작동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Comfort, ECO PRO, Sport 등 원하는 주행 모드에서 효율적인 주행부터 스포티한 주행까지 eDrive 시스템은 Comfort, ECO PRO 전기차 주행시 선택할 수 있는 5가지 모드는 도로 주행 환경에 따라 최적화 성능을 발휘합니다.


    LA 모터쇼에서 공개한 2 인승 BMW i8 로드스터 전동식 소프트 톱 루프와 추가 적재 공간과 함께 높은 방음 장치를 적용한 고품질 패브릭 소프트 탑 루프을 적용하였습니다. 모든 전자제어 장치 통해서 50 Kmh 속도까지 16초 이내 작동할 수 있으며 주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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