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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라페스타 어떤 차?
    국내자동차/현대 2018. 5. 6. 19:40

    현대 라페스타 어떤 차?




    중국 베이징 모터쇼에서 현대 라페스타 중국 전용 세단으로 판매한다는 미디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라페스타 과연 중국 전용 모델일까요?



    1. 라페스타 크기 및 스타일



    아반떼 동일한 2,700mm의 휠베이스, 전장은 아반떼보다 약간 큰 4,660 mm라는 해외 미디어 정보입니다.


    북미에서 판매 중인 아반떼의 이름은 엘란트라이며 i30는 엘란트라 GT 명으로 현재 판매 중인데요.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준중형 라페스타를 두고 충분히 아반떼 후속의 추측하겠지만, 2017년 추가한 I30, 엘란트라 GT까지 판매 중이라 언급은 없었죠. 현대 라페스타 디자인을 확인하면 최근 공개한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비슷한 디자인을 볼 수 있어 놀라게 되었습니다.


    현대 라페스타 풍기는 이미지가 저렇게 같을까요? 여하튼, 디자인은 스포츠백 스타일을 적용한 아우디 a7과 측면부 라인의 비슷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젊은층 저격수 역할을 했으면 좋겠네요. 



    그러고 보니 유럽에 공개한 현대 i30 스포츠백 모델도 있었죠. 현대 자동차 실력 있는 디자이너가 많으니 각 나라별 디자인을 다르게 출시한다는 느낌? 그런 것은 아닙니다.


    나라 별 고객 취향 맞게 디자인을 적용한 현대차의 노력으로 볼 수 있죠. 



    중국에서 준중형 세단으로 공개된 현대 라페스타는 국내 출시한다면 현대 라페스타 디자인은 볼 수 없을 것 같은데요. 국내 출시한다면 조금 다르게 디자인을 변경해 비슷한 스포츠백 스타일의 아반떼 후속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현대 라페스타 제원



    외신은 베이징 오토쇼에서 공개한 제원 토대로 현대 북미 출시 중인 아반떼 파워트레인 1.4 그리고 1.6 터보 엔진을 적용하고 7단 DCT 미션으로 파워트레인의 FF구동의 성능을 전달한다고 알리고 있었는데요. 북미 출시 중인 아반떼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북미 아반떼 제원

    1.6 ( 1,591 cc) 터보 최대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27.0 kgm

    1.4 (1,353 cc) 터보 최대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1.6 kgm 모두 7단 DCT 변속기 적용합니다.


    현대 라페스타 (Lafesta)는 올해 4분기 중국에서 판매될 예정이지만, 다른 시장에서 진출은 기대하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유럽은 I30 패스트백, 북미 시장은 엘란트라 GT와 국내와 동일한 세단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죠.


    현대 라페스타 (Lafesta) 가격과 성능 정보는 올해 후반 중국에서 공식 출시 전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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