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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환경 맞출까?
    국내자동차/기아 2018. 7. 14. 16:00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환경 맞출까?



    유럽 기아자동차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태다.


    기아자동차는 새로운 2019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을 1.6L 디젤과 2.0 디젤 엔진으로 유럽 시장 출시할 것을 예고하며 달라진 외관과 파워트레인 소개를 유럽에서 게시했다.


    새로운 디젤 파워트레인은 1.6L 디젤의 요소수와 2.0L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친환경 모델 구성 출시할 예정이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집중할 내용과 국내 달라진 제도와 맞춰 소비자에게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대입해 SUV 매력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해 보았다.




    1. 기대감



    해당 내용은 기아차 밝힌 정보가 아닌, 국내 달라지거나, 달라진 정책에 맞춰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 아래 두 가지 사항을 변경해서 소비자에게 이익을 높일 내용을 언급한 부분이다.


    첫째,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을 2.0 디젤이 아닌 1.6L 가솔린 터보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조합으로 국내 2019년 발표할 경유세 인상을 견제할 수 차량으로 페이스리프트 매력을 더 높였으면 좋겠다. 



    둘째,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1.6L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을 결정함으로써 이번 7월부터 변경한 지역 의료보함 가입자에게 의료보험 부분을 피하게 하는 것이다. (직장인 해당 없음)


    물론 낮아진 스포티지 배기량으로 자동차세 줄일 수 있는 것과 성능을 높이는 것은 덤이다. 다른 취향을 가질 수 있는 스포티지 파워트레인 1.6L 디젤 엔진 또한 함께 출시한다면 니즈 맞게 고객의 눈높이를 어느 정도 맞췄다고 할 수 있겠다.



    2. 하이브리드



    유럽 시장 출시할 스포티지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할 파워트레인은 기존 2.0리터 R 디젤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핵심인 무게가 낮은 스타터 제네레이터와 0.44 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엔진 가동 시간을 줄이고 매끄러운 재시동을 지원한다.


    이로써 모터 모드에서는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엔진 부하를 줄임과 동시에 배출가스를 줄여 친환경 SUV 매력을 부각 시킨다. 또한 가속 시 최대 12kW(16.2마력)의 힘을 더한다. 배터리팩은 트렁크 플로어 바닥에 위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할 예정이다.



    1번 소개 내용처럼 국내 1.6 터보 엔진 조합해 일상의 드라이브는 에코 드라이브, 특별한 날에는 스포츠 드라이빙으로 연비와 성능 모두 좋은 친환경 자동차를 출시한다면 오랫동안 만족할 수 있는 SUV로 기대감을 높일 전망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경우 직접적인 구동이 아닌 스타터 제네레이터 적용한 약간의 액셀에도 가속력을 높이기에 연비 또한 가솔린 터보 파워트레인과 조합으로 연비 부담감을 줄이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3. 디자인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큰 변화보다는 외관 앞, 뒷면 디자인 변화와 새롭게 디자인한 에어로 타입 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첫 탑재가 특징이다.



    전면부 K3에서 보였던 새로운 전면부를 스포티지에도 패밀리룩처럼 반영했다. 뒷모습 또한 크게 변화를 볼 수 없지만,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친환경 모델의 기대감은 높였다.


    4. 출시



    유럽시장 2018년 말 출시를 언급이 있는 만큼 국내 또한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다는 게 업계 전망이다.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국내 자동차 제도 변화를 대입하면서 기아 스포티지 매력을 확인해 보았다. 사회초년생부터 다양하게 이용할 기아차 새로운 스포티지는 고객 만족을 높일 파워트레인 1.6 디젤과 가솔린 터보를 참고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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