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팰리세이드 옵션 가격 세금 유지비국내자동차/현대 2018. 12. 12. 07:29
현대 팰리세이드 옵션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공식 출시한 가운데 사전 계약만으로 2만 대 넘는 집계를 보인 현대 팰리세이드 인기를 나타내었습니다.
한동안 팰리 세이 계약한다고 해도 대기 시간이 꽤 있을 듯합니다.
팰리세이드란?
울타리를 만든 기둥을 엮어 지탱하는 데 사용되는 구조물로 해석합니다. 그래서 영어 사전적 의미는 ① …에 울타리를 치다 ② (둘러싸거나 방어하기 위한) 울타리 ③ (palisades) (미) (강가·해안의) 암벽 ④ 말뚝으로 나타내죠.
1. 팰리세이드
이번 공개한 팰리세이드 장정은 외관 및 실내의 고급스러움과 소비자 관심을 유발시키는 디자인 외에도 새로움을 담은 내용이 많았습니다.
특히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거주공간을 최상의 환경으로 적용하고 8단 자동변속기 R-MPDS, 성능 좋아진 4륜 구동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은 다양한 노면 환경에 따라 머드, 모래, 눈 등 어떤 지형에서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험로 주행모드를 다이얼 방식과 직관적인 조작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담았죠.
2. 시스템
새로운 시스템 또한 다양함을 선보입니다. SUV에만 적용한 것이 아닌 세단과 SUV 조합한 것처럼 현대 기술을 집합적으로 쏟아낸 시스템을 볼 수 있는데요.
핵심 모델이란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ADAS)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이외 차량 내부 별도로 장착한 마이크를 이용해 엔진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으로 음파를 스피커로 엔진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시스템을 탑재했죠.
대형 SUV 답게 상용차에서 볼 수 있었던 공조기기의 바람이 상부에서 내려오는 시스템을 적용해 확산형 천장 송풍구가 적용했습니다.
또한 대형 럭셔리 세단에 적용했던 내비게이션과 연계하여 차량 터널 진입 시 차량 윈도를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자동 전환해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해 주는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터널 연동 윈도/공조 제어)을 적용했죠.
이 부분은 마이크로 에어필터와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활용해 한 번의 터치로 미세먼지를 필터링하고 탈취하는 ‘공기 청정 모드’가 적용합니다.
스마트 키는 원격 시동 기능을 탑재하였고, 전자식 변속 버튼(SBW, Shift By Wire)을 적용하는 등 현대 팰리세이드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해 신차의 탐스러움을 자극했습니다.
3. 사전 계약
현대 팰리세이드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2주간 실시한 사전계약에서 2만 506대의 계약수를 기록하였는데요.
이번 사전 계약이 집중되면서 생산 후 고객 인도까지는 조금 시간적 여유가 필요해 보이는 내용입니다.
뛰어난 공간성과 상품성, 주행 성능까지 모든 것을 다 갖춘 현대차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내년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 팰리세이드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4. 가격 및 옵션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3.8 세금, 2.2 세금, 제원,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대 자동차는 최근 들어 그랜저 IG, 싼타페 등 새로운 모델에 해외 영업이사 영입으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주행 감성과 품질을 올려왔었죠.
좋아진 품질과 디자인과 더불어 주행 감성까지 국내 마니아가 좋아하는 차량으로 변신하였고 이번엔 현대 팰리세이드 출시해 결과를 검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8단 변속기 + 4륜 구동 + R-MPDS 조합한 트랙션 시스템 오프로드 성능의 팰리세이드 시승기가 나온다면 꼭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