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현대 코나 가격표 옵션 1년 지난 성적은?국내자동차/현대 2018. 12. 31. 12:43
2019 현대 코나 가격표 옵션 1년 지난 성적은?
소형 SUV 현대 코나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2019 현대 코나 소개는 조금 쉽지 않은 것 같은데요. 코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내용이 많다는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정보를 찾게 했습니다.
1. 현대 코나 디자인을 누가 했을까?
해외에서 영입한 루크 동커 워크 손에 디자인되었습니다. 벨기에 자동차 디자이너이며 현재 현대 제네시스 럭셔리 부분 디자인 디렉터 활동 중이죠.
폭스바겐 벤틀리와 람보르기니 그리고 아우디에서 일했던 그가 창의적 디자인을 보인 이유인지 코나 하면 해외에서도 잘 알려진 차량이 되었습니다.
2. 해외 출시는?
해외 출시 명칭은 각각 다른 이름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엔시노, 포르투갈에서는 카우아이 명칭으로 불리며 이외 지역은 모두 코나 이름을 출시합니다.
전체 라인업 엔진은 1.0 터보, 1.6 터보, 1.6 디젤, 2.0 MPI 엔진 구성, 세계 시장을 공략 중이며 1.0 터보 엔진 경우 기아 스토닉과 같은 출력을 담고 있죠.
국내는 1.6 터보 및 디젤 구성으로 판매 중입니다.
3. 코나의 강점은?
후발 출시 소형 SUV가 국내 출시에 돋보이는 디자인과 성능을 보이지 않으면 당연히 인기가 없을 테고 국내 시장을 고려한 코나는 터보 및 디젤 엔진을 통해 국내 시장을 점령하려던 모델이었죠.
먼저 출시한 국내 소형 SUV와 구분 짓는 것은 풍부한 옵션입니다. 상위 트림에서 볼 수 있었던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부주의 경고, 후측방 충돌 경로를 코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또 하나 강수를 놓은 것이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컴 바이너 형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전투기 조종석에 앉은 것처럼 운전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현대만의 장점을 잘 살려 2 시트 폴 플랫과 트렁크 플로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소형차량에 실용성을 높였던 매력을 담았죠.
4. 판매량
덕분에 출시 1년 지난 현재 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2,600~3,000대 사이에서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나 높은 판매량을 최근 코나 전기차에서 또한 볼 수 있죠.
판매량에서 가장 높은 비중의 파워트레인은 당연 가솔린 1.6 터보 엔진입니다. 코나의 80% 가솔린 엔진을 선택했고 나머지는 1.6 디젤을 선택한 결과죠.
어떻게 보면 가솔린 파워트레인이 저렴하면서 짧은 거리 운영할 계획이라면 가솔린 엔진 선택이 현명합니다.
5년간 운영한 기름값 비교하면 크지 않다는 결과에서 가솔린 선택이 많다고 할 수 있겠죠.
5. 가격 및 옵션
2019 현대 코나 가격표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제원 및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다른 차량의 검색 또한 네이버, 다음, 구글 등 (프리카톡) 검색으로 위 주소의 신차 구매 세금 및 채권 할인, 유지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코나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SUV 라인업을 전 차급에 걸쳐 크게 확대함으로써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최근 신차 계획을 볼 수 있는 이유죠. 추워진 날씨 건강에 유념하시길 바라며 2019 코나 정보를 통해 인사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