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투싼 풀체인지 렌더링 공개에 해외 반응은?국내자동차/현대 2019. 10. 1. 03:34
현대 투싼 풀체인지 렌더링 공개에 해외 반응은?
외신 (카스쿱)에서 현대 투싼 렌더링 풀체인지 모델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대 투싼 전면부 완전히 달라진 외관과 독특한 디자인에 압도적인 이끌림을 나타낸다.요약
외신에서 투싼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현재 국내 현대 투싼 풀체인지 소식으로 산타크루즈 플랫폼을 공유와 SUV와 픽업 스타일을 담아 출시할 수 있다는 카더라 소식이 있는 상태다. 한편 외신에서 파워트레인 소식과 경쟁 모델을 나열되었고 댓글 반응은 좋다, 나쁘다 다양한 댓글을 볼 수 있었지만, RAV4 대비 대부분 만족하는 분위기다.
이번 4세대 모델은 2020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현대차 최초 픽업용 산타크루즈 플랫폼을 공유의 픽업에 소식과 일반 SUV 형태로 출시설이 난무한 상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자동차 미디어에서 산타크루즈 출시 소식이 전달하였고, 2019년 7월 보배드림에서 투싼 풀체인지 테스트 차량이 촬영되어 공유되면 외관적 디자인을 조금 더 쉽게 확인되었다.
자동차 미디어 정보를 조합하면 일반 SUV 모델과 투싼 픽업트럭으로 출시 설을 남기게 된 것인데 아직, 투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카더라 소식의 정보일 수밖에 없다.
한편, 외신의 현대 투싼 렌더링 이미지와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엔진 정보를 나타내었고 그 정보를 인용하면 1.6 터보 엔진과 2.0 가솔린 2.5 가솔린, 8단 변속기 조합, 소나타 2.0 하이브리드 엔진과 6단 변속기 조합을 탑재한다는 소식이다.
그렇다면 해외 투산 모델은 1.6 터보와 2.5L 엔진, 2.0 하이브리드 모델을 생각할 수 있고, 국내 출시 모델은 1.6 터보와 2.0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모델을 고려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외신 투산 렌더링 모델과 함께 경쟁 모델을 이스케이프, 쿠가, 혼다 CR-V, 쉐보레 이쿼녹스, 도요타 RAV4 등 다양한 차종을 라이벌 경쟁 모델로 꼽으며 가장 치열한 경쟁 모델로 RAV4를 꼽았다.
이 같이 현대 투싼 렌더링 이미지에 대한 해외 반응은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BMW X3와 CX5 모델처럼 공격적인 대형 듀얼 배기 팁을 보고 싶어 하는 것과 휠 완성도 부족"을 아쉬움을 남겼다.
또 하나 인상적인 반응은, "투싼 렌더링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 그래서 출시하면 구매할 것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인상적인 내용은 "맥도널드 햄버거처럼 저렴한 가격에 많은 매출을 올리 것처럼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다면 라브 4보다 더욱 많이 구매할 것"이라고 비교했다.
이 같은 투싼 렌더링 반응에 그 누구도 국내 마니아처럼 투싼을 RAV4 모델과 경쟁을 지목한 것에 등급이 맞지 않다는 반응은 볼 수 없었고, 투싼 렌더링 디자인에 대한 반응에서 "좋았다, 이전 렌더링보다 끔찍하다, 나쁘다" 세 가지에서 나타내었지만, 대부분 렌더링에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