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장소 풀어 놓은 폭스바겐 전기차 충전 로봇 사양은?폭스바겐 그룹 2021. 1. 1. 05:01
공공장소 풀어놓은 폭스바겐 전기차 충전 로봇 사양은?
현지 시각 2020년 12월 28일 독일 폭스바겐 미디어를 통해 미래 충전 시스템, 폭스바겐 전기차 충전 로봇을 공개했습니다. 2021년 출시 목적으로 2019년부터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던 로봇 충전 방식입니다.
1. 폭스바겐 충전 로봇
2. 폭스바겐 충전 로봇 사양
3. 폭스바겐 충전 로봇 출시 취지는?
폭스바겐 충전 로봇은 세계 시장에서 첫 소개인 만큼, 궁금한 정보를 검토해보죠.
1. 폭스바겐 충전 로봇
모바일 또는 카 통신을 이용해서 전기차 충전을 지정하면 전기차 충전 로봇은 충전 박스를 끌고 가 전기차 충전을 시키는 방식입니다.
컴포넌트 회사 : 폭스바겐 산하 컴포넌트
위치 : 세계 47곳
직원 : 80,000명
공장 : 61개
생산 폭스바겐 그룹 부품 : 엔진, 기어 박스, 전기 드라이브, 스티어링 시스템, 시트
충전 로봇은 자율주행 장치가 적용된 것으로 로봇 1대가 여러 충전이 필요한 전기차 충전시키게 됩니다.
이 로봇은 2019년 폭스바겐 그룹 산하 새롭게 독립한 사업의 컴포넌트(Volkswagen Group Components)에서 제작하여 유럽(독일 5개 현장) 공공장소에서 시험 운행하게 됩니다.
사각 박스 디자인의 로봇과 충전 박스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디자인에서 친근감을 높인 모습입니다.
2. 폭스바겐 충전 로봇 사양
충전 박스 배터리 용량은 25 KWh, 다소 적은 용량이죠. 하지만, 충전은 22KW에서 급속 50KW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과급기와 같은 충전용량을 지원합니다.
충전 박스 용량은 차후 큰 용량을 지원하기 때문에 과급 용량을 체크하는 게 더 좋겠죠. 따라서, 22~55KW 선택에 따라 1회 충전에 급속은 30~40분이면 충전 완료가 예상됩니다.
충전 중이거나 충전한 박스를 트레일러처럼 연결하여 충전 로봇이 전기차에 접근하여 충전하게 되죠.
3. 폭스바겐 충전 로봇 출시 취지는?
미래에 먹거리로 폭스바겐 그룹의 전기차는 다양하게 쏟아내고 모든 충전 활동과 충전 시스템을 확보합니다. 충전 로봇은 e- 모빌리티 (폭스바겐 ID.3, ID.4, ID.R)의 지속 가능 성공과 그에 따른 운송 전기화에 초점을 둔 전체 콘셉트를 통합할 수 있겠죠.
폭스바겐은 충전 로봇 소개와 함께 "우리는 고객의 요구와 전동 차량의 기술적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파트너의 경제적 가능성에도 개발을 집중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다층 주차장과 지하 주차장에서 모바일 충전 로봇으로 각 주차 공간에 빠르고 쉽게 고객이 전기차 충전하는 데 사용하길 기대합니다.국내 기업에서도 전기 충전 인프라와 수소차 충전 인프라에 신경 썼으면 좋겠네요. 폭스바겐에서 새롭게 공개한 전기차 충전 로봇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