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공지능이 알아서 세탁과 건조, 삼성 엘지 올인원 세탁기
    생활/IT 2023. 9. 24. 16:22

    인공지능이 알아서 세탁과 건조! 삼성 엘지 올인원 세탁기

    국내 가전 기기업체인 LG전자와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에 세탁기를 건조와 함께 세탁할 수 있는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대표 두 가전 회사에서 이제까지 세탁기와 건조기를 두대 구매하던 것을 하나로 합친 더 스마트하고 깨끗한 세탁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별도 설치에 대한 공간활용성은 높이고, 두대 구매와 에너지를 소비했던 부분을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내용
    1. 엘지 올인원 세탁기
    2. 삼성 올인원 세탁기
    3. DD 기술이란?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두 제조사는 신형 세탁기 올인원을 25kg 용량의 세탁기와 13kg 용량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제품을 공개하고 출시할 예정이죠.

       

     

    1. 엘지 올인원 세탁기


    2023년 9월 출시를 알렸던 LG전자는 트롬 워시타워의 최상위 모델인 '트롬 워시타워 인공지능 DD 듀얼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엘지 올인원 세탁기

    이 모델은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원바디 세탁 건조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세탁부터 건조까지 약 2시간 30분 만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DD 기술을 통해 세탁물의 종류와 양에 따라 최적의 세탁과 건조 방식을 자동으로 설정해 줍니다. 인공지능 DD 기술은 세탁기와 건조기의 성능을 향상하고, 편리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 삼성 올인원 세탁기


    2023년 10월 출시를 알렸던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세탁기 AI DD 건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세탁기'를 적용하여,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25kg 용량의 세탁기와 13kg 용량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제품
    삼성 올인원 세탁기

    또한, AI DD 기술을 통해 세탁물의 종류와 양에 따라 최적의 세탁과 건조 방식을 자동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러한 모델들은 기존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한편, 국내 가전 기기업체들은 이처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결합한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세탁기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3. DD 기술이란?


    삼성전자의 AI DD 기술과 엘지전자의 인공지능 DD 기술은 동일한 것이지만, AI DD 기술은 인공지능 DD 기술의 후속 기술입니다.

     

    인공지능 DD 기술은 딥러닝을 통해 의류의 재질과 양을 인식하여, 최적의 세탁 방식을 자동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럼 엘지 올인원 세탁기 탑재할 인공지능 DD 기술의 장점을 살펴볼까요.

    1) 옷감 손상 최소화: 의류의 재질과 양에 따라 최적의 세탁 방식을 설정하여, 옷감 손상을 최소화합니다.

     

    2) 세탁 효율 향상: 옷감의 종류에 따라 최적의 세탁 시간을 설정하여, 세탁 효율을 높입니다.

     

    3) 편리성 향상: 세탁 코스를 선택할 필요 없이, 인공지능이 알아서 최적의 세탁 방식을 설정해 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엘지의 인공지능 DD 기술은 LG전자의 세탁기뿐만 아니라, 건조기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건조기의 경우, 의류의 종류와 양에 따라 최적의 건조 방식을 설정하여,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건조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그럼 삼성 AI DD 기술 어떤 차이가 있는 거죠? 의구심을 가지는 분이라면 이렇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의류 무게까지 인식한 더욱 정밀한 세탁 방식을 제공합니다.

    삼성 올인원 세탁기 AI DD 기술도 LG 신형 세탁기 언급한 1), 2), 3) 기술 장점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죠.

     

    삼성 AI DD 기술은 엘지 인공지능 DD 기술의 장점을 더욱 강화하여, 세탁기의 성능과 편리성을 향상했습니다. 따라서, AI DD 기술과 인공지능 DD 기술은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올인원 세탁기 AI DD 기술은 엘지 올인원 세탁기 인공지능 DD 기술보다 더 정밀한 세탁 방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젠 세탁 코스 선택은 필요 없어요. 인공지능이 알아서 최적의 세탁 방식을 설정해 줍니다.

     

    인공지능 DD 기술을 적용한 세탁기는 세탁과 건조를 한 번으로 공간과 시간을 절약합니다. 인공지능 DD 기술을 적용한 2024 신형 세탁기를 지금 만나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