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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쌍용 코란도 스포츠 2.2 가격 유지비국내자동차/쌍용 2016. 7. 4. 22:30
모든 스포츠는 장비로 시작해서 장비로 끝난다는 게 스포츠란 말은 한번씩 이야기하곤 하죠, 특히 여름 스포츠 래프팅, 수상스키, 페러글라이딩, 스쿠버다이빙와 4계절 즐길 수 있는 낚시 등 스포츠의 시작과 끝은 같습니다.
남성의 스포츠 시작과 끝이 같다면 장비를 담을 수 있는 개성적인 자동차를 생각하게 되고 국내 유일하게 스포츠 개념으로 출시하고 있는 쌍용 자동차가 떠오를 수 있습니다. 7월 2.2L 엔진을 추가한 유로6 엔진 모델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코란도 스포츠 2.0L보다 세금이 많거나 더 내는 것은 없습니다. 2.2L 코란도 스포츠 경우, cc는 높지만 같은 화물 적용되기 때문에 취등록세 5% 적용과 1년 자동차세 28,500원은 동일하게 적용되죠, 성능은 더 상승되고, 후륜구동 적용하여 더 활동적이면서 재미를 더해줄 성능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출시한 코란도 스포츠 2.2 외관은 이전 모델과 다를 게 없어 보이죠? 달라진 게 있다면 하드탑 모델를 구매후 커스터 마이징으로 변경하였던 구매 옵션으로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내와 외관을 고려한 커스터 디자인으로 출시해 아웃소싱하였던 커스터를 더 이상 보기 힘들어 졌네요. 2017 코란도 스포츠 출시 정보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17 쌍용 코란도 스포츠 공통 제원
커스터마이징 2017 쌍용 코란도 스포츠 옵션으로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 코란도 스포츠 테크탑 옵션
데크탑 하드탑 990,000원
데크탑 하프탑 1,265,000원
데크탑 쿠페탑 1,485,000원
데크탑 쿠페탑 엣지 1,595,000원
■ 쌍용 코란도 스포츠 2017 제원 (공통사항)
2.2L(2,157cc) e-XDi220 LET 디젤엔진, 최고출력(178ps/ 4,000rpm), 최대토크(40.8kgm/ 1,400 ~ 2,800rpm), 6단 수동 또는 자동, FR구동 또는 4WD, 적재정량(400㎏), 연료탱크 (75L)
■ 코란도 스포츠 2.2 자동차세 = 28,500원
2017 쌍용 코란도 스포츠 2.2 가격 및 취등록세
▶ 2017 쌍용 코란도 스포츠 2.2 가격 및 가격표 CX5 (2WD)
Eco 12.9Km/L (M/T) 21,680,000원 (취득세 5% 1,084,000원)
Eco 11.4Km/L (A/T) 23,380,000원(취득세 5% 1,169,000원)
Club 11.4Km/L (A/T) 24,120,000원 (취득세 5% 1,206,000원)
Passion 11.4Km/L (A/T) 25,120,000원 (취득세 5% 1,256,000원)
4WD 구동 시스템 2017 코란도 스포츠 가격
Mania 12.5Km/L (M/T) 24,400,000원(취득세 5% 1,220,000원)
Club 11.1Km/L (A/T) 25,820,000원(취득세 5% 1,291,000원)
삼바 에디션 11.1Km/L (A/T) 26,740,000원(취득세 5% 1,337,000원)
Passion 11.1Km/L (A/T) 26,820,000원(취득세 5% 1,341,000원)
익스트림 에디션 11.1Km/L (A/T) 27,450,000원(취득세 5% 1,372,500원)
Vision 11.1Km/L (A/T) 29,990,000원(취득세 5% 1,499,500원)
■ 코란도 스포츠 2.2 유지비
1년 15,000킬로 운행 시 유류비
12.9Km/L (디젤 1250원 기준) 93750*15.5 = 1,453,125원
11.4Km/L (디젤 1250원 기준) 93750*17.6 = 1,650,000원
12.5Km/L (디젤 1250원 기준) 93750*16 = 1,600,000원
11.1Km/L (디젤 1250원 기준) 93750*18.1 = 1,696,875원
■ 코란도 스포츠 2017 적용 기술
차량자세 제어 프로그램 코란도 스포츠 2017
빗길, 눈길, 급선회 등 불안정한 도로 상황에서 엔진 출력 및 브레이크를 스스로 제어하여 보다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최첨단 주행 안전 시스템입니다.
ARP[차량 전복 방지 장치]
고속주행 중 급선회 구간에서 각 바퀴의 브레이크와 엔진 출력을 조절하여 차량의 전복을 방지합니다.
HSA[언덕 밀림 방지 기능]
언덕 출발시 뒤로 밀리지 않도록 브레이크압력을 일정시간(약 2초) 동안 유지하는 장치입니다.
BAS[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급제동 시 브레이크 압력을 증대시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 브레이크 보조장치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프레임이 적용한 부분이네요, 테라칸 이후 국내 자동차에서 볼 수 없는 프레임이죠, 창원터널 사고 이후 프레임 적용한 자동차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습니다.
새로 추가된 2017 코란도 스포츠 2.2 모델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