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픽업 X클래스 핵심 내용은 3만원 세금유럽자동차/벤츠 2016. 10. 26. 19:23
메르데스 벤츠는 주요 사업 시장을 유럽, 라틴 아메리카, 남아프리카, 호주 등 넓히고 해당 지역의 특색에 맞는 콘셉트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벌써 누출된 이미지를 통해서 디자인은 많이 접했다고 예상합니다. 금일 공식적으로 독일 미디어를 통해 공개한 이미지와 관련 영상을 토대로 준비하였습니다.
벤츠에서 발표한 픽업 차량의 명은 X클래스 입니다. 양산 시작한 모델이 아닌 콘셉트 픽업 차량을 소개와 동시에 곧 양산 예정으로 밝힌 자동차죠. 엔진과 제원 등 자세한 정보는 아직 밝히지 않았으며, 일부 밝힌 내용은 6기통 엔진을 탑재한다는 내용입니다.
■ 벤츠 픽업 제원
벤츠 픽업은 6기통 엔진은 3.0L 엔진 탑재를 예상할 수 있으며, 벤츠 픽업 디자인 대해서 호불호가 나뉘어져 보는 시각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의견차가 많은 것은 피아트 토로 픽업의 디자인을 의식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내 공간은 일반 픽업 차량보다 잘 꾸며져, 세단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벤츠 픽업 실내 이미지 편의 사항은 세단에 적용한 첨단 편의 사양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벤츠 픽업 프레임
사다리형 프레임 적용합니다, 이는 쌍용자동차에서 사용하는 프레임과 같은 프레임으로 높은 하중을 버티거나 견인력을 필요한 차량에 적용되는 프레임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하중 지지능력은 어떤 프레임보다 좋은 역할을 하지만, 구조적으로 비틀림 강성은 약한 부분이 특징이죠.
■ 국내 벤츠 X클래스 출시 예상
벤츠 X클래스 국내 들어올 확률은 떨어지지만, 국내 마니아층에서 국내 출시하길 바라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3.0L 또는 5.0L 엔진을 적용하더라도 국내 픽업 차량은 화물차량의 1년 세금 (자동차세) 28,500원 세금이 부과, 일반 자동차 취득세 7% 적용하는 것과 달리, 화물차 취득세 5% 적용되기 때문인데요, 디젤 차량의 낮은 유류비까지 예상할 수 있어, 벤츠 X클래스 가격만 국내 실정에 맞게 조율한다면 국내 도입 시 상당한 파장을 예상하게 합니다.
디자인은 공개되었지만, 제원이 아직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아 예상할 수 있는 강력함과 변속기에서 전달할 성능의 언급은 아직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벤츠의 모든 SUV에 적용한 4륜 시스템 4MATIC은 토크 분배에 따른 코너링, 악조건 도로에서도 안전한 드라이브 즐길 수 있죠. 개인적인 바램은 요즘 대세 디지털 다이내믹 서스펜션 적용되었으면 좋겠네요.
벤츠 픽업 차량은 2017년 3~4분기 공개 후, 2018년 세계 시장에 판매 합니다. 관련 내용 소개하였지만, 실감 없는 이미지보다 영상을 통해서 많은 부분을 느꼈으면 합니다. 유용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