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저 IG 가격표 제원 연비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4. 24. 22:29

    고급세단으로 돌아온 그랜저 IG



    요즘 남성들에게 인기 모델인 그랜저 IG는 세대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인기를 얻는 차량입니다. 자동차의 인지도는 어떤 말이나 댓글 등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죠. 오로지 판매량이 곧 고객에게 인정받으며 차량 인지도를 나타내는 부분이라 누가 뭐라고 해도 현대 그랜저 디자인과 성능은 아주 좋은 스타일을 적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랜져 IG 성능은?

    가솔린과 LPi 그리고 디젤까지 좋은 성능을 나타내고 있는 그랜져 IG 가솔린 2.4 /3.0 /3.3, 디젤 2.2, LPi 3.0등 4가지 라인업 등 하이브리드까지 전륜 구동 기반 6단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파워트레인 성능의 완성도를 높여 강렬한 성능과 가속감을 높이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 스마트 모드의 주행상태 통합제어 시스템 등 나무랄 곳이 없는 성능과 개선된 진동, 소음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자동차를 2대 이상 보유하며 느끼는 부분은 내구성은 꼭 지적 내용이었던 만큼 현대 그랜져 IG 앞으로 성능 저하와 내구성은 지켜봐야 할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현대 그랜저 IG 파워트레인

    디젤과 가솔린, 하이브리드 LPi 모델까지 현대 그랜저 IG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국내 출시하고 있는 파워트레인은 앞으로 조금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판매량이 높은 이유와 북미 시장에 판매할 모델은 일반 3.3리터 엔진과 현대 그랜저 IG 3.3 터보 엔진을 기대할 수 있는 이유가 담겨있죠. 개인적인 욕심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IG 3.3리터 터보 엔진과 구동의 분배를 높이며 출력 전달을 높인 것과 안정성을 담은 AWD 구동으로 최대 성능을 나타낼 수 있는 파워트레인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필자의 욕심이겠죠?




    현대 그랜져 IG 디자인

    세단의 완성품으로 인정받는 부분,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현대 그랜져 IG는 디자인 고급화, 강렬한 동력성능, 균형 있는 주행감, 한층 끌어내기 위해서 대형 그릴, 해석을 다시 적용한 헤드램프와 균형 라인, 크롬 금속의 무게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연출하는 등 현대 그랜저 IG 실내의 인체공학적 설계와 편의성을 높인 감성 품질을 높이며 현대 그랜저 IG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는 달라졌습니다. 이전과 완전히 다르게 높였다는 평가를 할 수 있겠죠. 오버행(범퍼부터 앞바퀴까지의 거리) 사이드 차체 라인이 후드에서 뒷부분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된 역동적이면서도 볼륨감 넘치는 측면의 자극적인 이미지는 소유하며 경험하고 싶은 남성의 기본 심리를 잘 반영했다고 할 수 있죠.




    현대 그랜져 IG 제원

    2.4L GDI (2,359)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6kg.m, 6단 자동

    3.0L GDI (2,999) 최대출력 266마력, 최대토크 31.4kg.m, 8단 자동

    3.3L GDI (3,342) 최대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0kg.m, 8단 자동


    현대 그랜져 IG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865mm, 전고 1,470mm, 축거 2,845mm의 크기로 이전 모델대비 전장과 전폭이 각각 10mm, 5mm 증대한 약간 커진 치수며 신형 5시리즈보다 약간 작은 크기입니다. (5시리즈 전장 4,936㎜, 전폭 1,868㎜, 전고 1,479㎜, 축거 2,975㎜) 현대 그랜저 IG 가격 정보 통해서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죠.



    현대 그랜저 IG 가격표 및 옵션

    위 정보 내용 보기 이미지는 연비와 옵션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현대 그랜져 IG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 그랜저 IG 가격입니다.




    현대 그랜저 IG 안전

    9 에어백 시스템(앞 좌석 어드밴스드) 기본, 현대 그랜저 IG 차체 구조 성능을 높인 비틀림 강성을 향상하며 차체 안전성 극대화를 노리는 동시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확보를 위해서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 현대 스마트 센스 기술을 포함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선택 옵션의 현대 스마트 센스 통해서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 그랜저 IG의 경제적 부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솔린 부분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성능을 달리하고 있는 그랜저 IG 유지비 정보 내용입니다.



    현대 그랜저 IG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그랜저 IG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요즘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때문에 국내 대기환경은 걱정스러운 부분인데요, 현대 그랜져 IG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 걸러주는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적용하고 현대 그랜져 IG 담은 첨단 성능과 편의 옵션 등 일상에서 편리함을 담은 스마트 트렁크까지 여러 부분에서 고객 중심을 고려한 부분이 그랜저 판매량을 높이는 것 같습니다. 다른 자동차 정보 통해서 만났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