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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아트 500X 제원 연비 가격 세금 유지비 선택 방법은?
    스텔란티스 FCA 2017. 5. 8. 03:57

    판매량 많아진 500X



    할인 공세에 4월 판매량이 400대가 넘어선 500X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 미디어 정보에 따르면 판매량 부진으로 피아트 할인에 나섰다고 나와 있지만, 공식적인 할인 정보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피아트의 SUV 모델의 매력은 어떤 것이 있는지 피아트 500X 확인해 보았네요.




    피아트 어떤 차?

    이탈리아 자동차 피아트는 FCA 그룹의 크라이슬러 그룹으로 여러 브랜드가 있는 회사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으며 닷지, 지프, 램, 크라이슬러, SRT 등 고성능 버전까지 다양한 회사가 있으며 이번 500X 또한 레니게이드 플랫폼과 엔진을 담고 있지만, 피아트 500X는 오프로드 자동차가 아닌 도심형 AWD 구동으로 출시하고 있죠.




    500X 구성

    피아트 자동차의 500 가솔린과 디젤 엔진 구성으로 가격은 최하위 2.4L 가솔린 엔진이 저렴하게 출시하였으며 상위 트림인 디젤 파워트레인과 가격 차이는 큰 편입니다. 피아트 500X 실내 옵션이 그만큼 차이가 있다는 내용이지만, 500X 외관 또한 디젤과 가솔린 모델은 차이가 있습니다.




    500X 디자인 구분

    피아트 SUV의 방어적인 디자인의 패널을 적용한 500X는 고급 트림으로 디젤 파워트레인이며 가솔린 모델은 방어적인 패널을 적용하지 않은 피아트 500X 밋밋한 구조를 보이지만, 500 디자인의 해석에 따라 고객의 선호도는 다르게 느껴지는데요. 전체적인 500X 디자인은 동글동글하게 외관을 접목하였고 실내 또한 버튼 하나까지 둥근 모양의 디자인이 많이 보여 귀여움과 곡선의 아름다움을 나타냅니다.




    500X 성능 제원

    피아트 2.4L 가솔린 엔진과 2.0 디젤 엔진 구성으로 성능 차이는 크게 나타내지 않는 구조를 보이며 출시하였습니다. 제원을 통해서 500X에 대한 제원을 비교해 보시죠.


    피아트 2.4L (2,360cc) I4 MultiAir2 TigerShark, 최고출력(188ps/6,400rpm), 최대토크(24.2 kgm/ 3,900rpm), FF 구동, 9단 자동, 215/55 R17 제원 출시.


    피아트 2.0L (1,956cc) Multijet II Turbo Diese, 최고출력(140ps/4,000rpm), 최대토크(35.7kgm/ 1,750rpm) AWD 구동, 9단 자동, 215/55 R17 제원 출시.




    500X 크기는 전장(4,270㎜), 전폭(1,795㎜), 전고(1,620㎜), 축거(2,570㎜)사이즈로 500과 경쟁 모델인 미니 클럽맨 보다 약간 작은 치수입니다. 피아트 SUV 500X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피아트 가격표 및 취등록세


    500X 국내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500X 가솔린 디젤 가격입니다. (할인 미적용)




    500X 국내 연비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구성이라 연비 차이는 있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피아트 가솔린 2.4 연비, 복합(9.6㎞/ℓ), 도심(8.5㎞/ℓ), 고속(11.3㎞/ℓ)

    피아트 디젤 2.0 연비, 복합(12.2㎞/ℓ), 도심(10.7㎞/ℓ), 고속(14.6㎞/ℓ)




    연비와 배기량에 따라 달라지는 피아트 500X 국내 세금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500X 자동차세와 세금 유지비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피아트 SUV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거리 약정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기준, 500X 유류비 + 1년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입니다.


    선택 방법은 취향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경제적인 모델을 선택하려면 차량 총구입비 (취등록세 포함) + 5년 유지비 정보를 비교하면 가솔린과 디젤 모델 중 경제적인 차량이 어떤 모델인지 알 수 있죠.



    500X 모델 출시에 적응되지 않는 엔진 소음과 진동 때문에 낯설다는 반응을 자주 볼 수 있거나 문제점으로 제기하고 있지만, 이탈리아 자동차 감성을 넣은 차량이라 가솔린 모델에서 500 디젤 소리와 같은 배기음을 나타내는 게 특징입니다. 피아트의 이런 부분은 고객 취향에 따라 좋고 싫음을 나타내는 기준이 달라지는 것이기에 피아트 500X 문제점을 지적하거나 단점으로 표현되는 부분이죠. 피아트 차량의 특징으로 이해하며 꼭 가까운 영업점에서 시승을 해보았으면 합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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