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미국자동차/GM 2017. 5. 10. 17:39

    캐딜락 최고급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사전 계약을 진행했었던 에스컬레이드 SUV 모델이 캐딜락 코리아에서 가격을 공개하며 판매에 돌입하였습니다. 캐딜락 대형 차량의 SUV만큼 국내 혜택과 전반적인 비용 정보를 통해서 전체 비용과 함께 에스컬레이드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대형 SUV

    캐딜락에서 국내 출시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SUV 모델은 4세대 에스컬레이드이며 북미 시장의 넓은 대륙에서 판매하였던 모델이라 에스컬레이드 큰 덩치에 많은 기름소비를 한다는 게 단점이지만, 최근 국내 인기 모델인 마세라티 르반떼의 연비 6.4Km/L 라고 생각한다면 에스컬레이드 기름 먹는 하마로 보이지 않는 모델입니다. 물론 에스컬레이드 6.2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배기량에 적용되는 세금을 따져보면 많은 세금이 부과되는 모델이죠, 그러나 GM의 스포츠카인 카마로 SS 모델과 같은 엔진이 들어가기 때문에 에스컬레이드 자동차세 또한 카마로 SS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체적인 유지 비용은 많이 들어가겠지만, 카마로 SS와 비슷한 유지비를 생각할 수 있겠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출시 정보

    캐딜락에서 판매하고 있는 북미 시장(미국)의 에스컬레이드 최고급 트림을 확인한 결과 가격은 풀옵션 97,140달러 (1억 1천 40만 원)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국내에 판매되는 모델은 풀옵션 에스컬레이드 생각해도 조금 비싸게 느껴지긴 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

    카마로 SS보다 낮은 수치를 보이는 제원이지만 큰 덩치에 출력과 토크를 따져보면 낮은 수치는 아닌데요. 



    에스컬레이드는 첨단 장치를 무장하고 있어 다른 모델과 성능만 비교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로 대신해서 캐딜락 제원 정보 남겨 보았습니다. 국내 출시 캐딜락 가격과 세금을 확인해 보시죠.



    캐딜락 가격 및 취등록세


    에스컬레이드 SUV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캐딜락 SUV 에스컬레이드 모델의 가격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연비

    캐딜락 대형 SUV 연비는 기대치보다 낮은 연비를 보이지만, 캐딜락의 다른 경쟁사 모델과 비교해도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제원 이미지에서 연비 확인)




    에스컬레이드 첨단 안전장치는 에어백 (전방 / 측면 / 헤드커튼/ 운전석 인보드),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TPMS), 360도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초음파 전/후방 주차센서, 실시간 댐핑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RC),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LSD), 자동 주차 기능,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전방 오토 브레이킹, 안전 경고 햅틱 시트, 탑승자 감지 센서 시스템, 브레이크잠김방지 시스템(ABS), 경사로 밀림 방지 브레이킹 시스템, 전자제어 주행 안정 시스템(StabliTrak), 트랙션 컨트롤(TCS), ZF 프리미엄 스티어링 시스템, Pass-Key III + 도난방지 시스템 등 캐딜락의 첨단 안전장치 내용은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다 담기에는 무리인 것 같아 핵심 내용만 서술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드 위 내용의 전반적인 내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세금과 유류비의 1년 유지비 내용인 것 같은데요. 에스컬레이드 1년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시죠.



    에스컬레이드 세금 유지비


    캐딜락 차량 1년 보험할인 약정 거리 10,000Km 주행 기준, 에스컬레이드 유류비 + 1년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에스컬레이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혜택은?

    캐딜락에서도 다자녀 가정에서 (만18세 미만 3자녀) 구매 시 에스컬레이드 7인승 모델이기 때문에 약 팔백만 원 가량의 취등록세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캐딜락이라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런 부분을 알고 있는 고객이 많지는 않는 것 같아 언급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드 시승기를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캐딜락 영업점에서 직접 만져보고 시승해서 자신에게 맞는 차량인지 확인하는 것이 먼저인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는 숏바디 모델이 들어왔지만, 5M급 되는 차량을 자신의 신체 조건과 확인하면서 캐딜락의 안전운전 첨단 시스템이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하는 게 우선이겠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