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기아 니로 가격표 연비 옵션 유지비 실구매가는?
    국내자동차/기아 2017. 5. 17. 22:33

    2018 기아 니로 가격표 연비 옵션 유지비 실구매가는?



    2018년 차량의 개선된 상품성으로 기아차의 니로가 출시하였습니다.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으면 좋겠네요. 이전과 달라진 점은 차량 중량을 8.4kg 줄이며 러기지 용량을 9L 널린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기아차 니로 혜택?

    2018년 모델 또한 동일하게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 (최대 143만 원 감면) 찻값에 반영하여 출시하였고, 기아차 니로 취득세 (7%) 중 140만 원까지 감면과 정부 보조금 100만 원 지원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다 적용한 가격의 기아차 니로 정보까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모델의 전체 옵션 정보까지 총 구매 가격 정보에서 확인하세요.




    기아차 니로 제원은?

    1.6L 앳킨슨 가솔린엔진과 맞물리는 전기모터를 통해 FF 구동으로 운행하게 됩니다. 기아차 니로는 병렬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며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환상적인 조합은 니로의 성능을 높이는데 일조한 부분이겠죠. 이미지 통해서 성능 제원 확인했으면 합니다.




    기아차 니로 크기는 전장(4,355㎜), 전폭(1,805㎜), 전고(1,545㎜), 휠베이스(2,700㎜) 사이즈이며 크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티볼리보다 크지만, 에어보다는 작은 수치입니다.




    2018년 모델 변경은?

    기아차 니로 모델이 출시하면서 예전과 다른 부분은 앞서 언급한 무게를 중이며 러기지 용량을 널렸다는 내용이었습니다. 2018 모델에서 개선한 부분은 전기 배터리를 배터리 컷오프 기능으로 니로를 장기간 미운행 시 배터리 방전 예방하고 리튬이온 보조배터리 탑재로 중량감소를 통한 실 연비 향상을 나타내며 트렁크 공간 9ℓ 증대했다는 내용입니다. 



    기아차 니로에 따로 있었던 보조 배터리를 통합형으로 출시한 것이 2018 개선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렇게 적용함으로써 하이브리드 배터리 방전으로 블랙아웃이 되어도 보조배터리 때문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아차 니로 출시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니로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기아차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 중 140만 원 할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과 100만 원 보조금 적용한 2018년 기아차 니로 출시 가격입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인상분은 약 20~30만 원입니다. 옵션 또한 조금 더 다양하게 적용됨으로써 실질적인 가격 인상은 옵션에서 확인될 수 있으며 간트림 풀옵션 적용 시 수입차 알티마까지 생각할 수 있는 내용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옵션 패키지 정보

    니로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웰컴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도어 손잡이 조명 (프런트 도어)



    니로 IT 컨비니언스 패키지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센터 콘솔 내장형 USB 충전 포트, 2열 220V 인버터


    니로 드라이브와이즈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AEB),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 (LKAS),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 (DAA)



    연비 좋은 차 하이브리드 대명사 모델이죠. 기아차 니로의 연비는 19.5㎞/ℓ입니다. 어떤 모델과 비교해도 높은 연비를 자랑하는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오너의 만족도를 확인해보면 연비의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자동차세와 유류비 정보 통해서 한번은 검토할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니로 자동차세 및 유지비


    니로 보험 약정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니로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니로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입니다. 위 이미지 내용으로 할부를 고려한다면 1개월 할부 + 1개월 유지비 내용으로 1개월 차량 총지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렌터카나 리스도 같은 맥락이겠죠)



    2018 모델의 종합적인 정보를 취합해보면 개선된 상품성으로 이전과 같은 연비를 나타내는데요. 2018 모델의 기아차 니로 인상된 가격은 미미하지만, 니로 풀옵션을 적용하면 닛산 알티마의 옵션 적용된 가격과 비슷한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사회초년생을 생각했을 때 아쉬움을 나타내는 가격이죠. 하지만 저렴한 유지비를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매력을 높이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먼저 구입한 니로 오너들의 평가를 확인하면 만족을 나타내는 분들이 많았고 입소문 때문인지 기아차 니로 4월 판매량은 약 1,900대 판매하였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