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 어코드 세단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매력 차이는?일본자동차/혼다 2017. 5. 28. 17:58
혼다 어코드 세단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매력 차이는?
혼다 자동차 9세대 어코드 2.4L, 3.5L세단의 출시 매력은 다른 세단과 매력 차이는 무엇인지 소개할 필요성을 느끼며 준비해 보았습니다. 두 엔진의 차이는 4기통 엔진과 6기통 엔진을 담고 있는 모델인데요. 성능의 차별화도 있지만 다르게 혼다자동차의 매력 또한 다르게 적용하고 있죠.
■ 혼다 유명세 담은 어코드
혼다자동차는 동급 경쟁 세단으로는 현대 쏘나타, 쉐보레 말리부, 기아 K5, 토요타 캠리, 폭스바겐 파사트, 닛산 알티마 등이 다양한 특색을 담고 있는 차종에서 더 매력을 나타내는 차량입니다.
혼다의 어코드 모니터링 시스템 각도를 130°, 180°로 조절할 수 있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탑 다운 뷰 모드도 선택할 수 있는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가 적용되었고. 또 하나의 특징인 레인워치 시스템은 버튼을 누르거나 방향 지시등을 점등하면 아웃 사이드미러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후방 차선과 사각지대를 보여주는 안전 장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혼다의 어코드 3.5L 세단에 특별한 운행시스템을 담고 있는데요.
VCM (Variable Cylinder Management : 가변 실린더 제어) 시스템은 정속 주행, 완만한 가속 등 큰 출력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경우, 혼다의 어코드 3.5L 엔진 효율성이 뛰어난 3기통 또는 4기통으로 작동하여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며, 6기통 작동 시에는 높은 출력으로 힘 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코드 국내 판매모델은 2.4L와 V6 3.5 SOHC 자연 흡기 세단은 일본에서 수입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생산 설비에서 제조된 차량이죠. 혼다의 어코드 성능을 비교해 보죠.
■ 혼다의 어코드 성능 제원 비교
2.4L와 3.5L 세단에 담은 출력 비교도 좋지만, 무게 배분이 약간 다르게 적용되었습니다. 어코드 2.4L (앞 60% / 뒤 40%) 무게 배분, 3.5L (앞 62% / 뒤 38%) 무게 배분을 나타내 전륜구동의 무게 배분의 어려움을 나타내었네요.
혼다의 어코드 크기는 전장(4,890㎜), 전폭(1,850㎜), 전고(1,465㎜), 휠베이스(2,775㎜)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쏘나타 뉴라이즈 세단 전장(4,855㎜), 전폭(1,865㎜), 전고(1,475㎜), 휠베이스(2,805㎜)와 비슷한 크기를 나타내는 치수입니다. 혼다의 어코드 국내 출시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 혼다의 어코드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혼다의 어코드 2.4 세단과 3.5 세단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혼다의 어코드 출시 가격입니다. (2017년형 출시 전)
■ 어코드 엔진 기술
혼다 소형 발전기에서부터 모터사이클, 자동차, F1 머신, 제트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엔진 기술을 보유한 혼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혼다의 어코드 엔진은 힘 있는 주행성능과 최적의 연료소비효율 보여주는 매력이 있는데요. 세단의 안전성에도 높은 수준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는 모델입니다.
어코드 미국 공인 기관에서 혹독한 조건에서의 테스트에서 충돌 안전성은 항상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던 것은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내용이죠. 혼다의 어코드는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ill Start Assist), 직진 주행 보조 시스템 (Straight Driving Support), 레인 와치 (Lane Watch),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4센서),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브레이크를 네 바퀴 모두 제어함으로써 미끄러운 노면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접지력을 향상해주며 안전 주행을 도와줍니다.
혼다의 어코드 두 세단의 배기량이 다르게 적용된 만큼 유지비와 자동차세는 다르게 적용되고 있는데 한번은 검토할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 혼다의 어코드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어코드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혼다의 어코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배기량 차이에 유지비 차이가 높을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1개월씩 나누어 보면 크게 차이는 보이지 않는 것 같죠.
혼다의 어코드 총평을 정리하면 다른 매력을 담은 세단에 여러 기술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고 안전성을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다만 2.4L와 3.5L 가격 차이가 700만 원 정도 있는 부분은 북미 시장보다 두 트림의 가격 차가 높아 아쉬움을 나타내는 부분이네요. 좋은 세단을 국내 소비자가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혼다의 어코드 300만 원 정도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으면 바램을 가져보게 하는군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