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코나 출시할 이미지 노출에 경쟁 모델 긴장할까?
    국내자동차/현대 2017. 5. 30. 18:35

    현대 코나 출시할 이미지 노출에 경쟁 모델 긴장할까?



    현대차 "코나" 앞서 소개한 이미지 그대로 완전히 공개한 이미지 내용 때문에 다시 인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소형 SUV의 치열한 경쟁에서 제조사마다 대표 모델은 소형 SUV가 대표 차량처럼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제조사 수익성을 높여주는 소형 SUV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신차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국내 소형 SUV 월 판매량 중 4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니로 HEV 1,896대

    트랙스 1,346대

    티볼리 5,011대

    QM3 1,221대


    4월 소형 SUV 판매량만 약 10,000대 판매량을 보이며 국내 소형SUV 시장에서 노른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증거 때문에 경쟁 모델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쌍용 티볼리가 실질적인 경쟁 모델이라면 확인할 내용은 1~4월까지 판매량은 얼마나 판매가 되었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정리해 보니 약 19,000대 정도 판매량을 보여줘 제조사에서 소형 SUV 시장을 탐낼 수밖에 없는 구조를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현대차 코나는 어떤 차량인지 확인해 보시죠.



    현대 코나 어떤 차?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할 신형 코나는 2017년 4월 말에 생산 예정이었으며 현대차 코나 명칭은 미국 하와이 유명 커피 산지의 명칭을 가져온 명칭입니다. 유럽과 국내 먼저 판매할 차량이면서 티볼리와 어쩔 수 없는 경쟁을 할 모델이라 두 차량의 앞으로 펼쳐질 치열함은 생각만 해도 긴장감을 올리는 부분입니다.



    현대차 코나의 상품성을 최대로 올려 헤드업 디스플레이어와 각종 안전 사양 바탕으로 상품성을 최대로 올린 것과 대비해서 가격은 최대로 낮추는 방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모델이었죠. 유럽 시장에 판매할 파워트레인은 해외 전문 카 미디어 통해서 언급한 내용을 확인하면 I20 액티브 적용한 1.0 터보 1.4 터보 가솔린, 1.4 디젤 엔진을 적용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 출시할 현대차 코나 모델의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현대차 코나 성능 제원

    내수 시장에 출시할 현대 코나 제원 구성의 파워트레인은 1.4 가솔린 터보, 1.4 디젤, 1.6 디젤로 예상하며 7단 DCT 또는 6단 자동 변속기에서 출력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까지 생산 예정으로 알려져 현대차 코나에서 전기차까지 출시설을 나타내고 있어 앞으로 다양한 트림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예상할 수 있는 정보는 투 트랙으로 경쟁할 기아 스토닉에서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예상할 수 있는 정보를 나타낼 수 있었는데요. 미디어 통해서 알려지고 있는 만큼 신빙성은 높아갑니다.



    현대차 코나 출시일정은?

    현대차 코나는 출시일은 3분기 시작인 7월 출시를 예고하고 있으며, 현대의 코나 전기차 경우 하반기에 출시 목표를 잡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공개가 빨라지면서 더 빠르게 국내 출시할 수 있겠죠.



    현대차 코나 가격은?

    현대 아반떼 디젤과 비슷한 코나의 예상 가격은 1,680만 원 ~2,460만 원 가격을 예상할 수 있었는데요. 이유는 알고 있듯 소형 SUV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출시하는 현대차 코나의 경쟁 모델에서 우위 자리를 차지하려는 목적 때문에 더 높일 수 없는 가격 정책을 예상했었습니다. 최근 국내 I20 액티브 출시설 나오며 현대차 코나는 고급형 소형 SUV로 출시하고, I20 액티브는 티볼리와 경쟁할 수 있는 가격대에서 출시설이 펴져 있었는데요, 만약 I20 출시한다면 현대차 코나는 예상에서 선택 옵션을 강화해 출시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 코나 디자인

    앞면 부의 대담한 프런트 LED 헤드라이트 장착된 별도의 DRL과 함께 새로운 '헥사 그릴과 트윈 헤드램프 설계한 디자인은 한 번만 봐도 인상 깊게 각인되는 강렬함을 나타내는 디자인을 적용하였는데요. 지프 체로키의 작은 모형을 붙여 놓은 것 같은 느낌이 강하지만, 해석과 보는 시선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 코나 총평을 정리하면 디자인의 개성을 가지고 유럽과 국내는 조금 다른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7월 출시설에 티볼리의 가격 정책과 경쟁할 수 있는 I20 액티브 SUV가 출시한다면 현대차 코나의 선택 옵션을 강화해 출시 가격은 예상 가격으로 출시하여도 옵션의 다양성 때문에 실 구매 가격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I20 모델이 출시하지 않는다면 제시한 가격에서 출시할 것을 예상합니다. 



    왜? 

    현대차의 국내 시장 가격을 확인하면 해외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하지만, 옵션까지 포함하면 대부분은 해외보다 높은 가격으로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나 경우도 해외 가격 정책을 때문인지 유럽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동일하거나 높일 수 밖에 없는 가격 정책을 고려하는 것 같은데요. I20 액티브 출시설을 무시할 수 없었던 이유가 높아지는 가격 정책 때문이었다면 앞으로 출시할 코나를 보았을 때 다른 경쟁 모델에서 긴장할 만큼 좋은 가격 정책을 펼치지 아니면 고급화 전략으로 출시할지 궁금함을 느끼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