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디젤 LPG 밴 가격표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6. 3. 18:08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디젤 LPG 밴 가격표 세금 유지비


    현대 상용 부분 가장 인기 모델인 스타렉스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랜드 붙는 수식어처럼 전체 크기가 크고 11~12인승 그리고 밴까지 출시하며 다양한 상용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수요가 많은 차량인데요. 현대차 그랜드 모델은 해외에서도 선호 모델이라 중고 시장을 확인해보면 "스타렉스는 물량이 없어 판매하지 못한다"는 내용을 확인했을 때 대접받는 승합차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아 가격 하락 없는 명성을 가지고 있었죠. 파워트레인별 장단점을 확인해 보세요.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구성

    디젤과 LPG 파워트레인으로 승합과 밴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본 승합 경우 제도 변경 따라 스타렉스는 속도 제한이 적용되고 있으며 밴은 속도 제한은 해당하지 않은 차량이라 영업점이나 회사 픽업용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타렉스가 일반인에게 인기 있는 것은 밴의 화물과 12인승 승합으로 분류되어 두 차량 중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취등록세 5%가 적용하고 자동차세 또한 밴의 화물은 28,500원과 승합 65,000원 1년 자동차세가 적용하기 때문에 스타렉스는 일반 개인에게도 인기를 높은 이유가 담겨있죠.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경제성

    위 정보만으로도 경제성은 높은 차량입니다만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 중 나이가 지긋한 중년 남성 중 무직자 또는 영업하는 분들에게 건강 보험료가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밴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건강 보험료 가장 낮은 등급을 받을 수 있는 1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어 경제성은 더욱 올라갑니다. (참고하세요)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오해

    12인승과 밴의 파워트레인은 LPG와 디젤 엔진 구성입니다. 대체로 디젤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LPG 차량을 접하지 못했던 일반인들에게 아직 남아있는 인식은 예전 기화 방식의 LPG 문제점을 생각하는 것 같아 LPG 차량 인식은 변화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타렉스 LPi 직분사 엔진은 이런 문제점은 개선되었고 디젤과 맞먹는 성능을 보유하여도 체험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아직도 LPG 모델은 힘없고 시동이 걸리지 않는 차량으로 인식되고 있죠. 스타렉스 시험 운전 체험으로 이런 부분은 느낄 수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요소수

    밴을 제외한 디젤 엔진의 승합차에는 요소수를 넣는 친환경 엔진으로 출고하고 있는데요. 12인승에요소수 14L용량이며 약 6,000Km마다 채워주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운행방식에 따라 요소수 채우는 시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7년형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가격의 5%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가격표입니다.



    다자녀 가정에서 (만18세 미만 3자녀) 11~12인승 모델 선택 시 풀옵션 적용하여도 취등록세 5%는 면세됩니다. (일반 가정에서 혜택 없음)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연비

    11~12인승 디젤 수동 6단 복합 10.8km/ℓ(도심 : 10.2km/ℓ, 고속 : 11.6km/ℓ)

    11~12인승 디젤 자동 5단 복합 9.5km/ℓ(도심 : 8.5km/ℓ, 고속 : 11.0km/ℓ)

    3~5밴 2.5 디젤 수동 6단 복합 11.0km/ℓ(도심 : 10.4km/ℓ, 고속 : 11.8km/ℓ)

    3~5밴 2.4 LPG 자동 4단 복합 6.2km/ℓ(도심 : 5.6km/ℓ, 고속 : 7.2km/ℓ)

    12인승 2.4 LPG 자동 4단) 복합 6.1km/ℓ(도심 : 5.4km/ℓ, 고속도로 : 7.3km/ℓ)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엔진별 배기량에 따라 세금 부과되지 않는 방식이며 연료에 의전도가 높은 유지비를 나타내는 게 특징입니다. 트림별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스타렉스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밴의 경우 곱하기 2를 생각해서 20,000Km 주행 또는 30,000Km 주행으로 보았으면 좋겠네요.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총평을 정리하면 경제적인 면을 강조한 모델이며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패밀리 5밴을 사용하여도 좋을 것 같은 모델입니다. 가격표에 나온 정보처럼 LPi 모델이 저렴하게 출시하였는데요. 거주 지역이 스타렉스를 도시라면 LPG 모델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네요. 월 4,000대 가량 판매하고 있는 상용차 스타렉스 정보였습니다. (영상은 해외 H1으로 판매 국내와 조금 다른 디자인 적용)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