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트위지 해외는 어떻게 사용했을까?
    유럽자동차/르노 2017. 6. 25. 13:10

    르노 트위기 해외는 어떻게 사용했을까?



    르노 출시한 트위지는 국내 판매를 앞두고 아직 보급은 되지 않았습니다. 트위지는 화려한 색상과 함께 다양한 무늬로 젊은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었습니다. 차체 또한 플라스틱 구조가 아닌 강철 구조라 튜닝 사례도 많은데요.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튜닝은 역시 트위지 공간 활용을 위해서 뒷에 박스를 적용하고 일상의 짐을 넣어두는 캐빈의 튜닝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튜닝을 나타내었습니다.


    상업용 배달 활용이 많았는데요, 뒤 부분에 확장을 통해 박스를 적용하거나 또는 다른 용도를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국내 진출을 앞둔 트위지의 쓰임새가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럼 어떤 부분에서 사용되었는지 확인해보시죠.


    국내 미화원에게 정말 필요한 것 같은 트위지 개량된 모델입니다. 도로에서 혼자 청소하고 있는 모습을 한번씩 보게 되는데요. 인력거 끌며 힘들게 청소하고 있는 모습은 이젠 트위지 통해서 조금 개선되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트위지 상업용 차량을 보면서 국내 열악한 미화원의 편리성을 생각하니 기쁘네요. 


    지자체 일하시는 공무원님들

    고생하시는 미화원 인력거 대신 인당 한대씩 트위지 보유해 주실 거죠?


    르노의 트위지가 국내 소개되면서 BBQ 등 배달 목적으로 사전 계약을 했었던 기사는 잘 알려진 내용이었죠. 카고 모델이 출시하고 있지만 공간이 협소하다면 위와 같은 르노의 트위지를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트위지는 배달에 안전성은 

    높여주고 빠른 시간 내 고객에게 배달 상품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근데 위 이미지의 뒤 라인 박스는 일반 트위지 사용자에게도 일상의 소소한 짐을 실을 수 있을 것 같아 유용한 것 같습니다. 


    해외 사례에서 조금 더 독특한 트위지 활용은 없었을까요?


    이렇게 만들 수 있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푸드 트럭까지 가세할 것 같네요.


    국내 제도와 법규는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만약 국내에서도 이렇게 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활용도가 아주 매력적이네요.


    르노의 트위지 상업적으로 이런 사례도 있더군요.


    노점 커피를 판매하는 것 같은데 국내나 해외 젊은 세대의 일자리가 구하기 힘들고 직장에서 구애 받기 싫어하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면서 노점으로 전략을 바꾸는 분에게 인기 있을 것 같습니다.



    상업이 아닌 일반인은 어떻게 튜닝 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확인해 보니 역시 공간 활용 부분이 가장 눈에 뛰는데요. 처음 언급 하였던트위지 박스가 아닌 캐리어가 등장합니다.


      

    트위지 2인승 모델에 색상을 따로 색칠한 바퀴가 인상적이네요. 


    나이가 있는 분들도 이렇게 사용하는 걸 보면 해외에서 인기 있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대부분 젊은 세대에서 트위지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프로드 트위지를 위해서 조금 더 인치업 휠을 사용한 모델이 나타났습니다.


    14~15인치 정도 되어 보이네요.


    자전거를 실을 수 있도록 뒤 부분에 자전거 고정 거치대를 적용하고 거리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는 사진입니다. 트위지 뒤 라인을 확인하면 2대까지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3대까지는 무리겠죠?


    연인끼리 자전거를 타기 위해서 한강까지 자전거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트위지를 이용해서 이동하고 한강 부지에서는 자전거를 타면서 운동을 할 수 있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위 사진은 의외로 많이 나타나는데요. 


    후륜구동 트위지 드라이빙이 재미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은 게 이 사진 때문입니다. 여러 사진에서 트위지를 이렇게 트레일러를 적용해 이동하는 해외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부산에서 살고 있는 트위지 사용자가 통영으로 이동해서 트위지를 이용할 목적인 사람이 통영 같은 교통 지옥에서 천천히 도시를 즐기기 위해서 트위지를 실고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르노의 트위지 작은 차체에 이동성과 주차 등 도시에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은 크기이죠. 


    마지막 이미지는 가정에 따로 주차장이 없는 사람에게 좋을 것 같네요. 햇빛 차단과 먼지 차단 효과 때문에 비오는 날에도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르노의 트위지 출시를 앞두고 있어 해외는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먼저 사용하고 있는 해외 독특한 사례를 알아보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