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에쿠스 중고차 가격 세금 유지비
    자동차 뉴스/중고차 2017. 8. 6. 19:12

    현대 에쿠스 중고차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 자동차 대형 세단 에쿠스 중고차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 에쿠스는 2세대 최신 모델 경우 2009부터 시작해 2015년 말까지 출시되었고 EQ9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도 에쿠스는 많은 분이 좋아하는 차량입니다. 드라이브의 즐거움과 편의성은 높고, 에쿠스 적용된 안전성과 다양한 기기 통해서 연동되는 장점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잘 이용하지 않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중년 고객이 많은 이유겠죠.



    소개할 모델은 현대차 에쿠스 중고차 2009년 7월 기준, 약 8년이 지난 자동차 기준으로 중고차 가격의 시세와 자동차세 (세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중고차 연식 기준이 중요한 이유는 연식에 따라 과세표준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8년 지난 국산 세단 경우 과세율 21.4%가 적용되고 VS380 모델 경우 시세가 2,100만 원일 때 취등록세는 21.4%* 2,100 = 아래 이미지 참조.


    현대차 에쿠스 중고차 지자체 신고액은 4,494,000원을 신고합니다. 현대차 에쿠스 신고액의 7% 취등록세는 위 이미지 정보가 되겠죠.



    현대차 에쿠스 중고차 보통 2,100만 원 가격에 7% 신고하는 경우 과다한 세금이 발생하게 되므로 위 정보 토대로 지자체 신고하면 과세가 적용되지 않게 되죠.



    해당 내용은 검색해도 잘 나와 있지 않아 혼돈이 있겠지만, 중고차 거래하는 분들은 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현대차 에쿠스 중고차 구매 시 문의해도 좋을 것 같네요.



    자동차는 신차 구매 후 12년 동안 자동차세는 50%까지 할인 적용됩니다. 현대차 에쿠스 중고차 자동차세는 8년이 지난 기준이기에 30% 할인이 적용된 자동차세 정보입니다. 

    이 부분 또한 자세히 잘 나와 있지 않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죠. 중고차 다양한 정보 통해서 절세할 수 있도록 많은 글을 준비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잘 부탁드려요.



    현대 에쿠스 중고차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이며, 30% 할인 적용된 자동차세와 에쿠스 유류비 정보 통해서 현대 에쿠스 중고차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이네요.


    해당 내용이 자세하게 나와 있지 않고 그냥 중고차 가격에서 7% 취등록세 계산하는 분들이 많아 과세를 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용 참고하셨어. 중고차 가격 협상만 잘하셨어 절세하셨으면 합니다. 모르면 당하는 세상이란 걸 많이 느끼게 하죠. 아는 것이 내 돈을 지키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