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닛산 리프 2세대 전기차 가격 제원 주행거리는?
    일본자동차/닛산 2017. 9. 6. 17:04

    닛산 리프 2세대 전기차 가격 제원 주행거리는?



    닛산 전기차 2세대 리프 모델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출시 전 닛산 리프 2세대 전기차를 먼저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닛산 전기 자동차는 글로벌 리더로서, 완전히 새로운 닛산 리프의 공개와 함께 깨끗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미래 차량을 추구해왔었다는 닛산은 이번 새로운 전기차 통해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로운 공기 역학의 디자인과 첨단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제공하는 넓은 "쿨 테크"인테리어 적용하며 고급 기술을 탑재한 닛산 지능형 이동성 기술이 접목된 ProPILOT 어시스트, e-페달 및 세이프티 실드 기술이 포함이 되었습니다.



    닛산 리프 2세대 전기차는 북미 시장에 2018년 상반기부터 50개 주 닛산 리프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기술 외 특징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1세대 리프를 출시했을 때, 세계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 EV 모델을 출시하였다며

    "새로운 닛산 리프 2세대 가격은 30,000달러 미만 시작 가격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북미 시장 전기차 보조금을 약 7,500달러 지원하는 기준을 포함한다면 국내는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일본 차량과 다르게 르노에 속한 닛산 코리아는 북미 시장과 차별 없는 가격으로 국내 꾸준한 가격 정책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왔었습니다. 가격 신뢰를 구축한 닛산 코리아는 이번 2세대 리프 또한 낮은 가격대에서 많이 판매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을 기대하게 합니다.



    닛산에서 밝힌 리프 전기차 2세대는 그 어느 때보다 훨씬 강해졌으며 출시된 1세대 리프보다 가격은 저렴하며 더 많은 전력과 주행거리 및 모두 새롭고 닛산 리프 2세대 멋진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력해졌다는 제조사의 언급에 따라 궁금한 닛산 리프 2세대 제원을 확인을 먼저 해 보았죠.



    닛산 리프 전기차 제원

    전기모터 110kW급 최대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32.7kg.m,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 40 kWh, 1회 충전 거리 241Km 주행, 완속 충전 8KW 8시간, 80% 고속 충전 40분 시간의 닛산 리프 2세대 제원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닛산 리프의 혁신적인 기술에는 e-페달의 기술이 포함되었고 주행 경험을 변화시킨 기술 탑재가 주목됩니다. 가속은 가해지는 압력을 높이거나 낮추어 운전자가 가속, 감속 및 정지할 수 있는 기술이 접목되었습니다.



    액셀러레이터에 발을 떼면 자동으로 재생 및 마찰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리프가 완전히 멈춥니다. 이 기능은 자동차는 오르막 경사면에서도 위치를 유지하게 되죠.

    e-페달의 반응성은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제조사의 언급에 따라 기대감을 올리는 부분입니다.



    미국 발매일은 2018년 초로 설정되어 있으며, 50개 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라는 닛산 북미 미디어 정보 따라 국내 출시할 경우 내년 상반기 또는 하반기 출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