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018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11. 8. 11:43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2018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 자동차 핵심 판매 모델인 그랜저 IG 모델의 하이브리드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는 연식 변경으로 가격 인상을 보였는데, 핵심 내용을 확인하면 제네시스 고급 브랜드 모델에 사용하였던 차간거리 제어, 차선 유지, 정지 후 재출발, 속도제한 구간별 속도 자동 조절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 보조 기술이 포함되어 주행 편의성을 높인 것입니다.



    선택 이유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선택하는 이유는 뭘까요? 일반 가솔린 IG 모델과 비교해서 나은 점을 고려한 선택이겠죠. 그렇다면 가장 큰 이유는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운행 수단 외 일반 가솔린 IG와 큰 차이가 없다는 결론입니다.



    시스템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저속 구간에서 전기 모터를 개입이 높아지고 속도를 올리게 되면 엔진 개입이 높아져 연료 소비가 많은 구간에서 모터가 개입되고 속도를 높이는 구간에서 엔진 개입해 경제성을 올리는 시스템입니다.



    배터리

    일본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우 도요타에서 1997년부터 시작해 배터리가 10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성능을 보여준 것을 북미 자동차 여러 소비자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증명된 내용이 있었고, 국내 경우 하이브리드 도입 기간이 짧아 아직 증명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이 확인할 수 있겠죠.



    제원

    2018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엔진 형식 세타Ⅱ 2.4 (2,359cc) MPI 하이브리드, 엔진 최고출력 (159PS/ 5,500 rpm) 최대토크 (21kg.m/4,500 rpm) 6단 자동, 225/55 R17, 엔진 제원의 성능을 보았다면

    IG 하이브리드 모터 경우

    모터 최고출력 (38kW) 51마력

    모터 최대토크 (205Nm) 20.9kg.m



    엔진 개입 없이 모터 성능의 EV모드 (전기차)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공차 무게 1,675kg 차량을 120 Kmh 속도까지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은 세계에서 놀랄 기술이라 할 수 있겠죠. 51마력 가지고 준대형 차량을 120 Kmh 속도까지 낼 수 있는 차량을 직렬 하이브리드가 아닌 병렬 하이브리드로 이런 성능 보인 곳은 현존 자동차 중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에서 120KW 모터를 사용)



    2018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가격

    구입에 들어갈 총비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가격 + 취등록세 7% (140 만원 할인 적용) + 채권 (200 만원 할인 적용) 내용의 실구매 가격으로 검토해 보세요.


    현대차 그랜저 ig 모델의 배기량은 2.4L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 정부 보조금은 없습니다. 위 세금 내용처럼 다른 부분에서 혜택을 적용하고 있어 일반 가솔린 IG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현대차 그랜저 ig 출시 가격보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비싼 가격이 문제겠죠.



    2018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유지비

    1년 10,000Km, 15,000Km, 20,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입니다.




    그랜저 IG와 하이브리드 중 어떤 것이 경제적인 차량인지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앞서 작성은 내용으로 일반 그랜저 IG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제성을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아래 내용은 차량가격 + 선택 옵션 + 프로모션 = 차량 구입 가격을 입력하면 세금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갈색 텍스트 한해서 값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인마다 옵션 선택은 다르고 구매 횟수마다 할인 비율은 달라지기 때문에 조금 더 정확한 견적을 확인하기 위해서 준비한 내용입니다.


    [클릭 ] - 현대 그랜저 IG 낮은 가격 2.4 선택이 좋은 이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