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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페라리 FXX-K 제원 특징 리뷰
    해외자동차 2017. 11. 8. 16:23

    2018 페라리 FXX-K 제원 특징 리뷰



    페라리에서 한정판 FXX-K 공개해 관련 정보가 궁금한 부분을 리뷰 준비했습니다. 페라리 FXX-K는 40대 한정판으로 공개한 모델이며 2005년 38대 생산하였던 FXX와 2009년 공개한 599XX의 후속 모델입니다. (599XX, 제로백 2.5초)



    특징을 본다면 모터스포츠에 사용하였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이며 페라리 라 페라리 기반으로 설계된 것입니다. 후속 모델의 성능은 더욱 좋아진 만큼 제로백 성능에 대한 궁금함을 갖게 되지만, 공개된 내용이 없어 아쉬움을 느끼네요.


    [2005년 FXX 최초 모델]


    디자이너

    디자이너는 2명이 소개되었는데 "플라 비오 만조니" 페라리, 랜시아, 폭스바겐, 시트 같은 다양한 회사에서 근무한 이탈리아 건축가이자 자동차 디자이너입니다.

    그리고 이탈리아 엔지니어 "마르코 파인 엘로" 소개가 있었으며 두 디자이너 통해서 2015년 선보인 페라리 FXX-K 디자인입니다.


    [ 2015년 FXX-K]


    명칭

    앞서 언급한 FXX 고성능 자동차 후속의 그대로 가져온 명칭과 고성능 경주차에 사용된 회생 제동시스템의 (KERS) 첫자의 K를 사용한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명칭인 페라리 FXX-K입니다.



    성능 제원

    페라리 FXX K는 시스템 출력 1,050 PS (772 kW, 1,036 마력) 및 900 Nm (92.0kg.m)의 총출력을 생산하며, 여기서 6.3L 자연흡기 V12 엔진은 860 PS (848 마력)과 7단 DCT 패들 시프트 통해서 성능 제원 발휘하게 되는데요. 모터는 190 PS (140 ㎾급 187 마력)에 의해 전기 모터 성능을 발휘하게 되죠.



    엔진 성능의 가늠할 수 있는 비교 대상은 라 페라리를 지목할 수 있는데요.

    ‘FXX K’ 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으로 총 1,050 출력을 쏟아냅니다. 라 페라리 대비 26마력 증가한 190마력의 개선한 전기모터와 엔진은 라 페라리보다 86마력 높은 모델이죠.



    페라리 FXX-K V12 엔진은 트랙 사용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맞게 조정된 KERS의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페라리 FXX-K는 매우 효과적인 다운 포스 (downforce) 성능을 발휘하게 되죠, 그래서 200 kmh 속도에서 540 kg의 다운 포스가 힘을 받습니다.



    다운 포스 성능을 담은 이유가 궁금할 텐데요. 페라리 FXX-K 무게가 1,165 kg밖에 되질 않아 엔진 출력만으로 날아다닐 것 같은 엄청난 출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 노면 접지력을 최대 발휘할 수 있는 필수적인 선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행 모드

    페라리 FXX-K는 4 가지 주행 모드가 지원한 고성능 주행모드(짧은 거리 최대 성능), 장거리 주행 모드 (에코), 고속 충전 모드(배터리 재충전), 수동 부스트 (최대 주행을 위해 엔진 및 배터리의 최대 토크를 사용) 이 시스템은 E-Diff전자식 디퍼렌셜, F1-Trac트랙션 컨트롤 및 레이싱 ABS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F1 기초한 성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크기

    전장 (4,896 mm), 전폭 (2,051 mm), 전고 (1,116 mm ), 휠베이스 (2,650 mm) 사이즈입니다.


    XX교육

    이전 모델처럼 FXX 및 599XX과 동일한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페라리 FXX-K 소유자가 특수 트랙을 주행할 수 있게 테스트 드라이브 XX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페라리 도로 및 경주용 자동차에 사용할 페라리의 테스트 수집하는 것이죠.



    최근

    2017년 페라리가 창립 70 주년을 맞이하며 페라리는 독점 모델을 출시하였는데요.

    LaFerrari Aperta (2017)

    페라리 포르토 피노 (신모델)

    페라리 FXX K 에보 (70)


    2018 페라리 FXX K 에보

    FXX-K 에보의 향상된 성능은 새로운 프런트 공기 흡입구를 적용했는데, 공기 저항 증가를 피하기 위해 흡입구 자체의 완전한 재 설계 덕분에 더욱 효율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서스펜션은 공기 역학적 효율 수치에 맞게 조정되면서 매우 강력한 성능 수준의 적합한 특징이 있습니다.



    2018 페라리 FXX-K 에보의 다운 포스는 이전 버전에서 23% 향상되었으며 640kg의 다운 포스가 200 kmh 속도에서 생성되고 차량의 최고 속도인 적색 라인에서 830kg를 초과하게 되죠. FXX-K와 FXX-K 에보 성능은 같지만, 보완된 공기 흐름과 서스펜션, 다운 포스 등 조금 더 다듬어진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겠죠.

    돈이 넘친다고 해서 2018 페라리 FXX-K 에보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라페라리 구매 조건을 확인하면 페라리 측에서는 한정판이라 세계 구매 희망자보다, 물건은 한정된 경우죠. 라 페라리 주문 조건과 별개로 구매를 위해선 보유한 페라리가 최소 5대는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몇 대 되지 않은 페라리 FXX-K 에보 한정판을 구매하기 위해서 페라리 보유 차량이 얼마큼 있어야 구매할 수 있을지 가늠하기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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