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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폭스바겐 티록 (T-ROC) 독일 출시 가격 제원 정보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7. 11. 9. 19:19

    2018 폭스바겐 티록 (T-ROC) 독일 출시 가격 제원 정보



    폭스 바겐은 4세대 SUV 소형 쿠페형 티록 T-Roc을 선보이며 2018 폭스바겐 티록 (T-ROC)의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의 4 Motion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개요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 모델을 공개 후 2017년 8월 이탈리아부터 판매 시작한 모델이죠. 폭스 바겐은 작고 경제적 기능의 크로스 오버 티록 T-Roc을 추가해 새로운 크로스 오버 소형 SUV의 라인업을 확대한 것인데요. 인디비주얼 (개별 인테리어 선택), 혁신적인 디지털화, 완벽한 연결성,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역동적인 엔진 및 현대적인 디자이 표현력과 함께 거친 지형의 오프로드 및 도시의 온로드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MQB 플랫폼을 사용한 모델이며 독일 출시 모델은 1.0 TSI부터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확인할 수 있지만, 세계 무대 판매할 파워트레인은 2.0 TDI 엔진 기반으로 출시합니다.

    5 좌석 시트, 적재할 짐칸 공간은 총 445 리터이며 등받이 60/40 스플릿으로 접을 수 있어, 최대 1,290리터의 화물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독일 폭스바겐 출시 정보

    유럽 독일의 티록은 어떤 구성인가? 궁금했습니다. 3가지 트림에서 상세 트림으로 나눌 수 있는 티록, 스타일, 스포츠 3가지 구성으로 상세 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일 트림별 시작 가격

    티록 [2만 유로 시작]

    티록 스타일 [22,590유로 시작]

    티록 스포츠 [25,275유로 시작]



    최하위 트림의 수동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고 1.0 TFSI와 1.5 TFSI 가솔린 시작 기준입니다.


    트림 구성 기준 외형의 스포티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은 달라지게 되는데요. 선택 사양인 FF 구동 또는 사륜구동 4 모션의 스포티한 소형 모델의 민첩성과 SUV 결합한 주행 성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높게 올라갑니다.



    경쟁 모델

    폭스바겐 티록 경쟁 모델 대해 궁금한 정보를 찾아보면 최하위 트림 기준으로 소개한 해외 내용은 씨트로엥 C3, 르노 캡처, 닛산 쥬크, 볼스 홀 모카 (트랙스) 경쟁할 모델 소개하고 있어 폭스바겐 티록 등급 대한 궁금함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 정보 내용처럼 폭스바겐 티록 각 트림별 성능은 다르게 출시하고 있어 스포츠 모델 경우 같은 MQB 플랫폼을 적용한 아우디 Q2 등급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티록 (T-ROC) 제원

    가솔린 엔진

    1.0 TSI 085 kW (115 마력), 6단 수동


    1.5 TSI ACT 110 kW (150 마력), 6단 수동


    2.0 TSI 4 MOTION 140 kW (190 마력),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DSG

    디젤 엔진

    2.0 TDI SCR 4 MOTION, 110 kW (150 마력), 6단 수동


    2.0 TDI SCR 4 MOTION, 110 kW (150 마력),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DSG


    위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듯 디젤 파워트레인은 요소수를 적용한 엔진 타입이며 예전부터 볼 수 있는 7단 DSG 미션을 적용해 출시하고 있는데요. 폭스바겐의 DSG 미션은 반응이 조금 느린 것이 특징이었는데, 최근 출시한 모델은 어떻게 변경했는지 궁금함을 느끼게 됩니다.



    폭스바겐 티록 (T-ROC) 크기는 전장 (4,178.3 mm), 전폭 (1,831.3mm), 전고 (1,501.1 mm), 휠베이스 (2,595.9 mm) 사이즈이며, 볼보 V40과 비슷한 크기를 볼 수 있네요.



    폭스바겐 티록 디자인

    전면부 듀얼 헤드 라이트 통합된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 유닛과 조명은 야간에도 티록 T-Roc 확인을 쉬게 확인할 수 있는 전면부 스타일을 나타내었는데요. 아우디 Q2와 전체 라인을 비슷한 형태로 처리한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짧은 라인의 지붕은 쿠페처럼 날렵한 디자인을 반영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Active Info Display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은 새로운 디지털 및 대화 형 운전석을 표현하였습니다. 물론 스마트폰과 폭스바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연동 및 앱을 사용해 전화 또는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통합할 수 있죠.



    기술

    폭스바겐 티록 T-Roc 기본 트림은 비상 브레이크 및 보행자 모니터링, 자동 충돌 제동 시스템 및 차선 유지 시스템을 포함한 전방 지원 영역 모니터링과 같은 하이테크 시스템과 함께 제공하도록 독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사양으로 에어컨, 컴포지션 컬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 시각적 언더 바디 가드 (검은색) 및 범퍼의 주간 LED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최하위 가솔린 엔진과 수동 미션으로 저렴하게 국내 들어왔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진 않겠죠?



    선택 옵션

    폭스바겐 티록 T-Roc 기본 10개의 추가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선택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ACC), 후방 카메라, 후방 교통 경고, 사각 스포트 모니터, 차선 유지 시스템 (차선 보조), 조종 브레이크 기능을 포함한 주차 지원, 차선 변경 시스템을 선택 옵션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폭스바겐 티록 T-Roc은 효율적인 터보 차저 엔진 (가솔린 TFSI 엔진 3 대)과 3대의 디젤 엔진 (TDI) 함께 출시하고 있으며 이탈리아에서 먼저 출시한 폭스바겐 록 T-티Roc은 11월 유럽부터 출시합니다. 국내 또한 내년 상반기는 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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