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나타 커스텀 핏 가격 옵션 일반 모델과 다른 점은?
    국내자동차/현대 2017. 12. 21. 14:22

    쏘나타 커스텀 핏 가격 옵션 일반 모델과 다른 점은?



    고객 의견을 반영한 쏘나타 커스텀 핏을 선보이며 편의성을 강조한 쏘나타 커스텀 핏 출시하였습니다. 1.6 터보 엔진 기반으로 과감한 성능과 함께 편의성 강조한 쏘나타 커스텀 핏 정보 확인해 보시죠.


    1. 개요

    2. 특징

    3. 제원

    4. 연비

    5. 가격 및 옵션

    6. 자동차세 및 유지비



    1. 개요

    7세대 쏘나타 뉴 라이즈 1.6 터보는 2015년 7월 2일 감마 1.6 가솔린 터보를 출시했습니다. 1.6 터보는 DCT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테일램프는 풀 LED로 바뀌었죠.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경보음을 울리는 전방 추돌 경보장치 FCWS는 충돌 위험 감지 시 차량이 스스로 제동을 걸어 정지하는 자동 긴급 제동장치 AEB로 대체되었고 국산차 중 3번째로 어드밴스드 에어백 적용하였던 모델입니다. 


    현대 자동차터보 차량 반영하였던 기본 옵션 토대로 고객 의견을 담아 만든 ‘쏘나타 커스텀 핏 SONATA Custom-Fit’을 출시하였죠.



    인기를 예감할 수 있는 과감한 성능과 다르게 2017년 10월 판매량에서 쏘나타 1.6 터보 엔진은 69대 판매량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낮아진 터보 엔진의 판매량을 보완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쏘나타 커스텀 핏을 출시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죠.



    2. 특징

    현대 쏘나타 커스텀 핏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교통량이 많은 도심에서 주로 주행하는 마이 시티 에디션과 장거리 운행이 잦은 마이 트립 에디션으로 특징을 반영한 차량이죠.


    쏘나타 커스텀 핏 마이 시티 에디션과 마이 트립 에디션의 특징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3. 제원

    현대 쏘나타 커스텀 핏 제원은 1.6 터보 엔진 그대로 사용한 모델이기에 같은 제원입니다.


    엔진 형식 감마(γ) 1.6 (1,591cc) Turbo GDi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80 마력, 최대토크 (27.0kg.m/rpm), ISG 시스템, 7단 DCT, 235/45 R17~R18 인치 휠, 연료탱크 70L 제원으로 출시하였습니다.



    4. 연비

    ISG 시스템을 적용한 쏘나타 커스텀 핏의 연비는 17인치 기본 휠을 적용하였지만 일반 준중형 가솔린 세단과 맞먹는 효율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쏘나타 커스텀 핏 가솔린 1.6 터보 7 DCT (3등급) (17"), 복합 12.8km/ℓ (도심:11.3km/ℓ, 고속도로:15.0km/ℓ) 공차중량:1,475kg



    5. 가격 및 옵션

    현대 쏘나타 커스텀 핏 가격 및 옵션 내용입니다. 풀옵션 가격에서 보이듯 장거리 운행 목적인 마이 트립 에디션에서 저렴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 세금 정보는 현대 프로모션 할인 + 트림 + 선택 옵션 따라 가격은 다르게 적용되고 세금 또한 다릅니다. 1.6터보 엔진의 소형 차량의 세금 정보는 [클릭] 직접 차량 가격 입력해 보세요.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쏘나타 커스텀 핏 가격표 참고

    201712_Sonata.pdf



    팁을 강조하면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가 옵션으로 적용한 마이 시티 에디션과 달리,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 기본으로 장착한 마이 트립 에디션입니다.


    쏘나타 커스텀 핏 안전성과 저렴한 가격을 적용한 마이 트립 에디션 선택 고려할 수 있겠죠.



    6.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한 달 유지비 및 1년 유지비 산출한 정보입니다.



    쏘나타 커스텀 핏과 일반 쏘나타와 다른 점은 터보 모델에 보였던 듀얼 머플러, D컷 스티어링 휠, 헥사 그릴 등 기본 장착한 디자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고객의 의견을 담아 만든 ‘소나타 커스텀 핏 SONATA Custom-Fit’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