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볼트 ev 2018 초기 전기차 완판 이유
    국내자동차/쉐보레 2018. 1. 23. 22:26

    쉐보레 볼트 ev 2018 초기 전기차 완판 이유



    2018년형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 모델을 완판 했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2018 물량을 약 4,500대가량 도입하고 사전 계약으로 완판을 했었는데요. 다양한 전기차를 볼 수 있는 시점에서 국내 완판 이유를 보았습니다.




    1. 개요



    한국 GM 180명으로 구성한 팀으로 2012년 볼트를 개발하기 시작했었죠. 2015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전기차 컨셉트카 볼트 ev(Bolt ev)가 공개되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외관은 트랙스와 닮은 외관으로 거부감 없는 매력을 담았죠. 여기에 1회 충전으로 383km의 획기적인 주행거리를 인증받은 순수 전기차 볼트 EV(Bolt EV)의 친환경 자동차로 현실적인 주행거리를 담았습니다.



    2. 주행거리



    현재 쉐보레 볼트 ev 모델은 유럽, 북미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 중이죠. 볼트 ev에 적용된 배터리는 60.0 kWh 리튬 이온, 288셀, 96s3p가 적용한 것입니다.


    국내 국가 표준원은 국내 전기차 급속 충전 단일 표준으로 선정한 DC 캄보 충전 방식을 채택한 볼트 EV인데요. 1시간 급속 충전으로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해 300km 이상 주행하게 됩니다.


    쉐보레 볼트 ev는 북미와 유럽의 인증받은 연비는 각기 다르게 적용하고 있지만, 장거리 연비는 공통이었죠. 그 내용을 확인하면 국내와 연비 인증 정보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미국 EPA 연방 정부 시험 238마일 (383km)

    새로운 유럽 운전 사이클 NEDC 실험은 320마일 (520km)

    세계 경차 시험 절차 WLTP 240마일 (380km)


    위 내용으로 나타내고 있어, 의심 없는 주행거리를 나타내고 있죠. 국내에서 가장 주행거리가 높은 주행거리는 1회 충전으로 제주도 두 바퀴 정도 주행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3. 제원



    쉐보레 볼트 ev 2018 준중형차급 공간을 확보한 크로스오버 스타일과 크기인데요. 전기차 전용 고강성 차체에 고효율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국내 마일드 전기차를 보였던 성능과 달리 고성능 전기차 성능의 제원이죠. 차체 준중형급 크기로 2.0 터보 엔진과 같은 성능을 보여줄 매력을 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연기관을 따지면 1.6 터보 엔진과 같은 성능을 담은 성능이죠. 내연기관보다 전달 효율이 좋은 전기차는 2.0 터보 성능을 볼 수 있는 성능을 담았다고 표현한 이유입니다.


    쉐보레 볼트 ev 2018 완판의 이유 마일드 전기차가 아닌 현재 출시 모델 중 가장 이상적인 파워트레인으로 성능과 주행거리를 보여준 이유입니다.



    4. 가격 및 옵션



    2017년 대비 2018년 모델은 2개의 트림을 더 널려 총 3개 트림의 다변화로 조금 더 저렴한 2018 쉐보레 볼트 ev 가격대의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가격 제시도 2018년형 매력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쉐보레 볼트 ev 2018 가격은 정부 보조금 1,200만 원 적용한 내용이며 지자체 보조금은 집접 총금액에서 제외하면 됩니다. (최신 업데이트 내용)


    2018 쉐보레 볼트 ev 보조금 및 지자체 보조금 [클릭]

    완속기 충전기 보조금 및 지원금 [클릭]

    2018 쉐보레 볼트 ev 과급기 충전할인 [클릭]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볼트 EV 1년 주행Km 기준별, 충전요금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및 한 달 유지비 정보를 산출한 내용입니다.



    쉐보레 볼트 전기차 하단에 적용된 배터리 패키지는 실내공간 확대와 차체 하중 최적화는 물론이며 쉐보레 볼트 전기차 무게 중심을 아래로 주행성능 영향력을 높입니다.


    쉐보레 볼트 EV 적용된 전자 정밀 기어 시프트와 쉐보레 볼트 전기차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시속 100km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는 쉐보레 볼트 전기차 특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함께 정밀한 주행 감각과 주행의 즐거움 느낄 수 있죠.



    볼트 EV는 견고한 경량 고강성 차체 구조에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등 폭넓은 예방 안전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실내 10.2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는 애플 카플레이를 포함한 첨단 커넥티비티 시스템 활용은 쉐보레 전기차 에너지 모니터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외장 색상은 퓨어 화이트, 스카이 민트 블루, 메탈릭 그레이, 브릭 오렌지 총 4가지 외장 컬러입니다. 볼트 EV는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한 가죽시트와 HID 헤드램프,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