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뭐가 달라진 거야?
    국내자동차/현대 2018. 3. 29. 15:09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뭐가 달라진 거야?



    북미 현대차는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현대 차량을 알릴 수 있는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현대 코나 전기차 등 신차 전략 무기와 함께 2019년 고객의 시선 눈높이 맞춘 옵션과 새로운 디자인의 현대 자동차를 공개하였습니다.


    해외 소개된 내용으로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어떤 부분에서 중점을 두었는지 확인해 보시죠.




    1. 개요



    2015년 현대 투싼 3세대 출시와 함께 세계 시장을 공략하였는데요. 4년 주기였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변경을 최근 조금 더 짧은 시기에 변경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급 변화는 세계 시장의 눈높이 맞게 고객의 중심 변화를 맞춰 디자인과 기술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특징은 외관보다 상위 트림에 적용하였던 첨단 기술을 하위 모델에 적용한 것입니다. 페이스리프트는 투싼 안전과 실내에서 큰 변화를 보였고 여기에 약간 외관 변경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추구한 것으로 볼 수 있었죠.



    2. 변경 내용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외부 디자인 변경 내용은 전면부 캐스케이드 그릴, 헤드 라이트/ DRL 디자인, 전면 및 후면 패널, 후미 미등 디자인, 새로운 18 인치 휠, 재 설계된 17 인치 및 19 인치 휠 등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을 변경하였습니다.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 변경 내용은 센터 스택, 패널 통풍구 , 가죽 시트 디자인, 새로운 백미러, 새 클러스터 등 실내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변경하였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실내 변경 요소는 플로팅 내비와 클러스터 계기판의 변화가 투싼 페이스리프트에서 많은 변경을 느끼게 합니다.



    3. 업데이트



    현대 투싼 기본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장착된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시스템 및 3년간 Blue Link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비 변화와 함께 샤크 안테나는 기본 옵션에 포함되었죠. (북미 시장용, 국내는 알 수 없음)



    4. 새로운 기능


    32209-2019TucsonSpecifications.pdf

    현대 투싼 기본 전자 주차 브레이크, 하이 빔 어시스트, 비 감지 와이퍼, 두 번째 열 USB 충전기 등 새로운 기능 또한 포함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투싼 전자 주차 브레이크 경우, R-MDPS, 전방 충돌 방지 및 차선 유지 지원, 스톱 앤 고 (Stop-and-Go) 기능이 있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5. 파워트레인



    미국과 국내의 파워트레인은 조금 다르게 출시합니다.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미국 경우 가솔린 엔진 기반 2.0 터보와 2.4L 엔진이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 경우,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솔린 1.6T (Turbo GDi 2WD), 디젤 e-VGT UⅡ-1.7 (2WD), 디젤 e-VGT R2.0 (2WD) 파워트레인 변화 없이 적용할 예정입니다.



    특이점은 고급 모델에 적용하였던 H-TRAC 적용하여 소형 SUV 모델까지 영역을 넓힌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국내 2.0 디젤에서 사륜구동 선택할 수 있었지만,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솔린 모델에도 선택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국내 또한 2019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빠른 시간 내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 앞으로 달라진 투싼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