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식지 파괴된 한국시장 쉐보레 에퀴녹스 출시 환경은?
    국내자동차/쉐보레 2018. 6. 3. 22:23

    서식지 파괴된 한국시장 쉐보레 에퀴녹스 출시 환경은?



    쉐보레는 오는 6월 부산 모터쇼에서 에퀴녹스 공개하며 판매 돌입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쉐보레 에퀴녹스 출시를 앞두고 이전과 다른 냉랭한 분위기를 감지할 수 있어, 이전과 달라진 한국 시장은 에퀴녹스 출시를 성공적인 판매량 기대할 수 있을지 궁금함을 자아내게 했다.




    1. 어려움



    현재 한국 시장은 토종 브랜드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SUV 디자인과 낮은 가격, 옵션의 다양성 등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조건을 내걸며 경쟁 브랜드와 치열한 전쟁 중이다.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 맞설 첫 전사, 에퀴녹스 출격으로 새로운 디자인, 신차의 첨단 기술의 옵션 등 한국 토종 자동차 브랜드와 차별화 통해 고객에게 새로움을 전달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나 한국 시장은 녹녹지 않은 서식지가 형성되었다. 쉐보레 에퀴녹스와 비슷한 등급의 투싼, QM6, 스포티지, 싼타페, 쏘렌토 등 중소형 SUV 다양한 차량 및 가격, 옵션, 첨단 기술은 에퀴녹스 출시를 견제할 구도이다.


    이 내용은 에퀴녹스 출시 성공을 위해서 철저한 전략적인 가격, 옵션, 첨단 기술 및 편의 등 준비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시장이 되었다.


    따라서 쉐보레는 한국 시장의 경쟁 모델을 고려한 소비자 중심의 철저한 분석과 준비에 따라 에퀴녹스 국내 출시 성공 여부는 달라질 전망이다.



    2. 긍정 요소



    위 어려움과 다른 쉐보레 에퀴녹스 국내 출시 긍정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 다양한 내용 중 미디어에서 언급하지 않는 내용은 6월 국내 출시 후 7월부터 국민 건강보험 개편안을 만족한 차량이 되었다.


    국민건강보험 개편안 자동차 부분은 지역가입자 해당되는 내용으로 1,600cc 이하 4,000만 원 이하 차량부터 건강보험 산출 미 적용하게 되었는데 쉐보레 에퀴녹스 가솔린 1,490cc, 디젤 1,598cc 도입할 경우 모두 만족했다.



    주변 환경을 보면 국내 중형 SUV 중 자동차 배기량 1.6L 엔진 없는 국내 시장에서 에퀴녹스 구매 상승시킬 요소이다.


    두 번째 긍정적인 내용은 쉐보레 에퀴녹스 SUV에서 국내 자동차 등록 비용은 다목적 또는 7인승 차이가 있지만 모두 저렴한 자동차 등록 채권을 확보했다.


    서울 세단 등록 기준, 부가세 + 개소세 + 교육세를 제외한 차량 가격의 20%를 차량 구매 등록 비용을 적용하는 반면, 다목적 차량 5%, 7인승은 미니밴 등록비 부과 기준은 조금 더 저렴한 등록 비용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긍정 요소는 1,490cc의 저렴한 자동차 세금이다. 터보 엔진 출력의 직진성은 높이고 자동차세는 낮은 차량이라 일상의 유지 비용은 낮게 책정된다는 점 또한 쉐보레 에퀴녹스 긍정 요소를 반영했다.


    쉐보레 에퀴녹스 한국 시장 진출은 어려움과 긍정적인 요소의 양면을 가진 자동차 시장이다. 여기서 핵심은 쉐보레 에퀴녹스 가격 대비, 긍정 요소를 얼마나 잘 살릴 수 있을지 관건으로 볼 수 있는데, 쉐보레 가격 정책에서 소비자에게 만족할 수 있는 가격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2번 내용의 긍정 요소도 아무런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쉐보레 성공적인 에퀴녹스 출시는 결국, 제시할 가격 정책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SUV 스나이퍼가 될 전망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