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볼보 S90 낮아진 가격 중국차 최고 품질?
    유럽자동차/볼보 2018. 6. 8. 17:38

    2019 볼보 S90 낮아진 가격 중국차 최고 품질?



    볼보 자동차 럭셔리 세단 S90 연식 변경하며 중국에서 만들어진 차량을 수입해 이전보다 600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2019 볼보 S90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무엇보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스웨덴에서 제작하다, 중국 제작 모델이 들어온다는 소식은 국내 고객의 반응도 마냥 좋지 않은 반응이다.



    한국 제조업 큰 틀에서 분류하면 자동차, 배를 만드는 조선 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여기서 국내 조선 산업은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수준에 이렀다.


    국내 조선업 정점을 찍은 시기 2008년, 세계 시장 선주의 눈높이를 맞춘 품질은 수요가 많아졌고 가격 및 수요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리핀, 중국, 파라과이, 베트남 등 다양한 곳으로 생산 부지를 넓혔다.



    물론 관리자 명목으로 국내 기술진 인원 또한 해외 생산 기지로 파견되었고 해외 저렴한 인력과 자재는 생산 단가를 낮춰 소비자와 제조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아웃 소싱을 했었다.


    여기서 선주가 원했던 것은 국내 기술진 감독 아래 배를 건조하는 조건이었다. 기술진과 국내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고 해외에서 배를 건조했지만, 국내 브랜드 마크와 함께 A/S 등 확실한 보증으로 해외 생산은 중요하지 않았다.



    이번 볼보 자동차를 보면서 같은 시선으로 보게 되었던 것은 위 언급한 내용처럼 스웨덴 볼보 기술진 감독 아래 차량을 생산하고 새로 만들어진 첨단 생산 공장에서 만들어진다고 밝혔다.


    볼보 코리아는 3가지 내용의 안전, 환경, 품질을 걸고 모든 것은 '사람 중심'에서 국내 고객에게 자동차를 공급 중이다.



    볼보 코리아 홈페이지 개편 전까지 차량에 대한 불만 또는 문제가 있을 시 스웨덴 본사로 애로사항을 제기할 수 있는 코너도 있었지만, 현재는 없어진 상태다. 볼보의 자존심처럼 여겼던 품질, 안전, 환경의 볼보 자동차는 고객에게 만족을 올렸다.


    억 단위 금액의 수입차 이슈처럼, 고객에게 실망을 안겨주는 브랜드가 아닌 곳이다. 이를 알기 위해서 신차 문제에 토론하는 곳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확인할 수 있지만, 볼보 차량을 확인할 수 없었다.



    2019 볼보 S90 연식 변경과 제조하는 곳이 달라졌어도 위와 같은 믿음 아래 국내 고객에게 변함없는 품질의 도장, 차체 품질, 고장 취약성, 녹, 소재 등 2016년 독일 아우토빌트 조사한 품질 1위 그대로 전달할 것을 의심치 않는다.



    2019 볼보 S90 가격 및 세금

    연식 변경한 2019 볼보 S90 가격은 디젤 2개 트림과 가솔린 2개 트림 구성으로 출시했다. 볼보 코리아 영업점 통화를 통해 2019년 모델 낮아진 가격 확인과 출고 문의에서 2019년형 경우 약 2개월가량 대기 시간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볼보 S90 구매 따른 취등록세 및 공채 가격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볼보 자동차의 매력은 안전성이다. 안전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2.0 엔진의 터보와 조화롭게 잘 어우러진 성능과 함께 가솔린과 디젤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소나타와 같은 세금을 볼 수 있어 만족도를 높였다.



    2019 볼보 S90 자동차세 및 유류비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산출한 정보는 1회 주유 및 1개월 유지비 정보까지 함께 담았다.



    볼보 S90은 D4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었지만, 2019년형부터 T5의 가격 약세로 돌아서면서 인기를 나타낼 전망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