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정은 벤츠 마이바흐 S600 풀만 가드 어떤 차?
    유럽자동차/벤츠 2018. 6. 14. 22:17

    김정은 벤츠 마이바흐 S600 풀만 가드 어떤 차?



    최근 김정은 벤츠 S600 풀만 가드 차량을 보게된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벤츠는 마이바흐 차량으로 세계 3대 럭셔리 자동차로 알려진 차량이다.


    마이바흐 (2002년 - 2013년)까지 브랜드 명칭을 사용했고, 이후 벤츠 S클래스에 편입된 상태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차량은 2007년 벤츠가 새로운 벤츠 마이바흐 S600 풀만 가드 스테이트 리무진을 소개하며 공개한 모델이다.




    1. 벤츠 S600 풀만 가드



    메르세데스 벤츠 엔지니어는 정부, 기업, 군주 및 국가 원수를 위한 최고의 통합 보호 기능을 갖춘 명망 높은 고급 리무진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히며 2007년 당시 기갑의 풀만 리무진을 소개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리무진은 탁월한 편안함과 완벽한 시설을 갖춘 모바일 오피스는 말할 것도 없이 높은 수준의 거주성과 여유를 제공한다며 S600 풀만 가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제조업체가 통합형 특수 보호 기능을 갖춘 대형차를 건조하는 오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벤츠에서 공개한 이내용의 날짜는 2007년 2월 23일이었고, 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리무진의 첫 번째 버전은 2008년 말 인도될 예정이라며 제작 기간이 상당 시간이 소요됨을 추측하게 했다.



    2. 제원



    김정은 국무위원장 벤츠 S600 L 풀만 가드는 2008년 이후 볼 수 있는 차량으로 볼 수 있으며 독일 벤츠에서 공개한 제원은 5.5L (5513 cc)의 배기량, 최고출력 517 마력, 최대토크 84.4 kgm의 부드러운 12 기통 터보 엔진으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차량의 가장 궁금한 부분은 장갑 수준과 얼마나 높은 방어력을 담고 있는지 가장 궁금한 정보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외신 자료를 검색하면 일반 차량의 안전 테스트 NCAP 등, 각 나라에서 테스트하듯, 장갑 능력을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곳에서 장갑에 대한 검증 테스트를 받아야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3. 방어능력



    메르세데스 벤츠는 S600 풀만 가드 또한 테러 공격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할 수 있는 수준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차량에 대해 지정된 가장 높은 보호 수준은 주정부 승인 기관에서 테스트하고 인증한 저항 수준 B6/ B7과 같다는 것이다. (해당 등급의 자료를 찾을 수 있지만, 기술자 아니면 상세 분량의 PDF 자료를 이해하기 힘들다. 그래서 아래 영상에서 간략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을 준비했다)


    또한 공공 및 독립 기관에서 테스트 한대로 모든 표준에 의해 규정되지 않은 추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게 된다.



    차량의 장갑과 군사 표준 소형 무기 발사체를 저항하며 수류탄 및 기타 폭발 장치 파편을 보호하게 되고 추가 안전 기능으로는 런플랫 타이어, 셀프 씰링 연료 탱크 및 소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고 전달했다.


    추신, 국가 지도자를 근거 없는 내용으로 모함성 글귀를 볼 수 있는데, 최초 언급한 것처럼 이 차량 인도 시기가 2009년쯤부터 시작되었다는 판단 할 수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벤츠를 문재인 대통령께서 선물했다는 내용은 중증 걸린 치매 노인 같은 헛소리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