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반떼 기솔린 디젤 가격표 옵션 [개별소비세]
    국내자동차/현대 2018. 7. 28. 13:58

    현대 아반떼 기솔린 디젤 가격표 옵션 [개별소비세]


    현대차 준중형 세단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앞두고 이미지 누출되었다. 최근 좋아진 현대 자동차 디자인은 사회초년생부터 세대를 가리지 않는 인기에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를 기대하는 이들이 많았다.


    공개한 디자인 반응은 취향에 따라 극히 다른 반응을 보였다. 관련 댓글의 반응은 좋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대체로 크게 실망하는 분위기가 감지되며 이번 8월 출시할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대한 해석은 달랐던 분위기를 전달되었다.




    1. 아반떼



    누출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은 영화 속 배트맨 눈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삼각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시선을 압도할 예정이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4년 만에 변경할 모델이다. 누출된 디자인은 아반떼 세단이 확정된 디자인의 모습인지 알 수 없지만, 대체로 국내외 아주 호평이었던 아반떼는 이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에 대한 민감한 반응을 보일 수밖에 없는 것으로 해석되었다.


    어쩌면 국내 대표 슈퍼 노멀이라는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 편의 옵션 등 디자인과 멋스러움을 대표하는 차량이었던 이유는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젊은 감성에 푹 빠질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것으로 보였다.



    한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관심 없는 경우, 이번 아반떼 모델의 관심을 더 높일 예정이다. 페이스리프트 이후 단순히 올려질 가격과 현재 모델과 큰 차이 없는 편의 옵션과 성능 등 현재 모델의 저렴한 가격에서 구매하려는 이들이 많아질 수 있다는 내용으로 해석할 수 있다. (차후 아반떼 판매량에서 확인)



    2. 구성 및 판매량



    현대 아반떼 구성은 가솔린 디젤 LPi 엔진 구성으로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중이다. 선택에 따라 가격과 성능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지만 대체로 판매량에서 가솔린 파워트레인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반영한 상태다.



    6월 판매량에서 확인하면

    1.6가 솔린 파워트레인 [89.5% 선택 5,304대]

    1.6 디젤 파워트레인 [5.2% 선택 307대]

    1.6 LPI [3.9% 선택 235대]

    1.6 Sport [1.4% 선택 82대]


    아반떼 6월 판매량 총합계 : 5,928대



    3. 제원 및 연비



    현대 아반떼 파워트레인 구성을 가솔린과 디젤 엔진 제원 내용이다. 연비는 당연히 디젤 엔진에서 확실히 좋은 연비를 보여주지만, 그만큼 차량 가격은 높고 앞으로 경유세 인상안을 두고 있기에 가솔린 세단 선택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 이유로 볼 수 있다.



    현대 아반떼 크기 전장 (4,57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 휠베이스 (2,700mm) 크기로 신형 K3보다 전장이 작은 수치다.



    4. 가격표 및 세금



    7월 19일부터 시작한 현대 아반떼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된 가격표 내용은 옵션 및 세금 정보까지 함께 담은 내용이다.


    1.6 가솔린 가격표


    1.6 디젤 가격표



    구매에 따른 채권 정보는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으며 전체 풀옵션 정보 토대로 산출된 가격임


    현대 아반떼는 기존 7인치 내비게이션을 8인치로 증대해 시인성을 높이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등 폰 커넥티비티 사양을 추가해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특히 첨단 사양 기본화하면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밸류 플러스 트림은 내비게이션 패키지(조향 연동 후방카메라 포함)와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포함)을 선택사양으로 구성해 고객 선택 폭을 높이는 중이다. (페이스리프트 볼 수 없는 트림)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를 1개월 및 1년 유지비 산출한 정보이다.



    이번 추가된 안드로이드 오토의 가장 큰 특징은 이러한 모든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하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적용된 것이다.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돼 음성 명령으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운전 중에도 전화를 걸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음성 명령만으로 원하는 노래를 재생하거나 중단할 수도 있어 오늘의 날씨, 나의 스케줄, 주요 스포츠 경기 결과 등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답해주기도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