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GLC 쿠페 SUV 선택은 [개별소비세 가격표]
    유럽자동차/벤츠 2018. 8. 2. 22:38

    벤츠 GLC 쿠페 SUV 선택은 [개별소비세 가격표]



    벤츠 C클래스 세단처럼 GLC 클래스는 준중형급 SUV 모델이다. 실제 벤츠 GLC 본다면 투싼과 비슷한 크기처럼 인식된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벤츠 GLC는 금괴를 모으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판매량은 높은 편이다. 수입 SUV 중 어떤 매력을 제시했고 그 매력이 무엇이길래? 비싼 몸값에도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지 궁금한 부분이다.


    벤츠 GLC는 쿠페와 SUV 스타일의 각기 다른 디자인에서 출시하고 있으며 AMG 43 모델은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그릴이 적용되었다. 전면부 일자형 그릴을 통해 벤츠 최신 모델인 풀체인지 또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적용한 폭포형 (Waterfall) 그릴을 적용했다.


    국내 판매량에서 2018년 접어들며 월 평균 700대 이상 판매량을 보인 쿠페와 SUV 스타일 중 선택은 비슷한 수치에서 쿠페가 조금 더 높은 판매량을 볼 수 있었다.




    1. 참고



    은밀히 따지면 GLC는 두 가지 스타일의 쿠페와 SUV 선택 따라 옵션과 트림은 같지만, 쿠페를 선택할 경우, SUV보다 450만 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개인 취향 따라 다르겠지만, GLC 쿠페 선택은 멋스러운 스타일을 중히 여기는 고객에게 조금 더 높은 선택을 보였다. 한 마디로 자신의 대변하는 스타일은 조금 높은 가격이지만 쿠페가 더 매력적이란 의미다.


    GLC 트림은 두 가지의 220d와 250d 모델이 있으며 배기량은 같지만, 출력을 다르게 적용했다.



    2. GLC 제원 및 연비



    벤츠 GLC 제원은 SUV와 Coupe 연비는 쿠페 기준이며, 스타일 다른 외모와 달리 제원은 같다.



    영국 탑기어 GLC 로드테스트 정보를 인용하면 벤츠 다운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다고 전달했다. 크로스 오버 장점을 잘 내세워 SUV의 높은 포지션으로 시야를 확보하며 세단처럼 민첩한 주행 성능과 상당히 조용한 주행 감성을 표현 한다고 밝혔다.



    AIR BODY CONTROL 지상고 자동 조절 기능은 현재 주행과 속도에 따라 지상고의 높낮이를 조절해 주행 안정성은 높이고 연료 소비는 감소시킨다는 설명이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세단의 스티어링 휠처럼 민첩함보다 약간 점진적인 반응이 아쉽다고 전했다.



    3. 가격표 및 세금



    벤츠 GLC 가격표 정보는 7월 말부터 적용한 개별소비세 인하 정보를 담은 내용이다.



    구매에 따른 채권 정보에서 수입차 세단의 높은 등록세를 볼 수 있었던 것과 달리, SUV 채권 요율 가격은 만족스러움을 볼 수 있는 정보다.



    다양한 첨단 기능 중 GLC 장거리를 운행하거나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높이는 주의 어시스트 및 운전자의 평소 스티어링 조작 패턴을 관찰해 평소와 다른 이상 행동이 감지될 경우 경고 화면과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리는 시스템을 탑재 중이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개월 또는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이다.



    한편, 2019년 페이스리프트 데뷔를 앞둔 벤츠 GLC 쿠페가 최근 독일에서 주행 테스트 포착되면서 조만간 출시를 예상하게 했다. 내년 막판 할인 또는 페이스리프트 신차의 기대감을 나타낸 정보라 참고할 부분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