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S90 저렴해진 가격 중국 품질은 어떨까?
    유럽자동차/볼보 2018. 11. 19. 14:15

    볼보 S90 저렴해진 가격 중국 품질은 어떨까?



    볼보 자동차에서 S90을 중국에서 생산한다며 국내 600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볼보 S90을 판매 중입니다.


    저렴해진 가격을 보면서 흐뭇한 느낌이 있지만, 소비자 반응은 그다지 반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조금 민감한 내용인 중국 생산 품질에 대해서 언급해보죠.





    1. 중국 생산


    볼보 자동차는 안전 대명사 수식처럼 별도의 명칭이 있을 만큼, 안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좋은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그런데, 최근 중국에서 S90 생산하게 되면서 볼보의 안전성을 의심하게 되었죠. 과연 중국 생산차량의 안전성은 낮아질까요? 많은 분이 궁금해하는 내용이죠.


    그러나 각 자동차 브랜드마다 품질 기준이 있고 그 품질 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면 차량을 출시하지 않습니다. 물론 예외 기업이 있을 수 있겠죠.



    그래서 품질 기준이 없으면 이 만들어도 하자가 있는 것이고, 품질 기준에 맞춰 생산한 차량은 장애인이 만들어도 품질을 기준에 따라, 하나씩 체크 리스트 검사한 것처럼 합격한 제품이 생산하는 것입니다.


    국내 생산 자동차 설비는 1997년 이후, 투자하지 않아 노동자의 노하우와 품질에 대한 수작업이 많이 적용되는 생산 방식이라면 볼보 중국 설비는 최신 생산 설비를 갖춘 곳이라 생산성과 품질에서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품질의 기준 STANDARD가 확실한 곳에서 안전 기준에 맞게 설계하고, 재질의 기준이 명확하게 SS400, SUS 304 볼트는 몇 번 돌려 잠근다는 기준이 있는 곳에서 불량이 있기가 힘들다는 내용입니다.


    스웨덴에서 만들 품질 기준으로 중국에서 생산하면 그 차량은 중국 생산 차지만, 품질 기준은 스웨덴 차량이 됩니다.



    2. 안전시스템


    볼보에서 중국 생산에 대한 낮아진 단가만큼 낮춰진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그렇다고 품질이 낮거나 안전 시스템에 이상이 있어 가격을 낮춘 것이 아니라고 볼 수 있죠. 생산 단가를 그만큼 줄였으니 소비자에게 다시 돌려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2017년 중반부터 유럽과 미국, 국내 시장에 볼보 S90 차량은 모두 중국에서 만든 것으로 출시하였죠.


    안전 기준에 맞춰 설계된 차량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차체 밑 스몰오버랩 대비한 차량 설계 구조에서 안전 시스템을 고려한 부분을 다르다는 것은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죠.



    그 기준을 알 수 있는 것이 스몰오버랩 안전등급은 부문별 테스트로 Good/ Acceptable/ Marginal/ Poor 기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미국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미국 고속도로 안전을 위한 보험협회)는 보험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보니 탑승자의 안전은 물론, 차량 충돌로 인한 예상 수리비까지 고려해 등급을 매기는 것입니다. 



    유럽, 미국, 국내 들어온 볼보 S90의 안전 등급과 보험 등급을 확인하면 이전과 다른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가격 및 세금


    디젤과 가솔린 구분 없이 600만 원 인화된 볼보 S90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언제 확인해도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도록 하였습니다. 



    제원, 연비, 취등록세, 자동차세, 유지비, 연료탱크 크기 등 다양한 정보를 또 다른 방식으로 나타낸 것이죠. 


    볼보의 매력을 담은 S90은 최근 자율주행 방식의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이 가장 많은 부분에서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다른 차량과 비교해 정확하고 안전성을 담고 있는 이유 때문이겠죠. 스웨덴 볼보의 품질 기준이 담긴 S90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