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S63 amg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벤츠 2018. 12. 18. 20:52

    벤츠 S63 amg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 가격 세금 유지비


    벤츠 최상위 트림 S63 AMG는 V8 기통 엔진을 대변하는 엔진이죠. 9세대 페이스리프트 벤츠 S63 AMG 시리즈가 국내 들어오면서 달라진 외관과 성능으로 설레게 합니다.


    인기 연예인부터 성공한 비즈니스 CEO까지 4.0 리터 V8 기통 엔진의 특유 AMG 사운드와 AMG 스포츠 서스펜션의 고성능으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의 4 매틱(4 MATIC) 시스템을 탑재하여 폭발적인 성능이 단연 돋보이는 모델이죠.


    1세대 2001년~2006년

    2세대 2007년~2013년

    3세대 2014년~2018년

    4세대 2019~





    1. 구성


    독일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S65 AMG부터 63 AMG까지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를 운영합니다.


    국내는 S65 AMG 제외한 S63 AMG 구성으로 출시하였고 V8 기통 엔진은 주행 스타일 따라 강제 유도 및 비활성화시키는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새로운 엔진은 약 27마력 추가한 612마력과 9단 스피드 변속기 및 4 매틱 AMG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외관뿐만 아니라 새로운 엔진을 적용해 과감한 성능을 담게 되었습니다.



    독일에서 강조했던 새로운 엔진의 특징은 주행 특성에 따라 2, 3, 5 실린더를 비활성화시켜 연료 소비를 크게 낮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주행 모드에 따라 민첩하거나, 둔해지고, 일상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엔진의 성능은 달라지게 되었죠.



    2. 드라이브


    벤츠 S63 AMG의 V8 기통 엔진과 사륜구동 AMG SPORTS 및 에어 서스펜션으로 최상의 드라이브 퍼포먼스 기반합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운전자가 "컴포트"변속기 주행 모드를 선택하면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은 1000~3250 rpm의 넓은 속도 범위에서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의 AMG 주메뉴는 운전자에게 실린더 차단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는지와 엔진이 현재 범위에서 작동하는지 여부를 알려주죠. 4 기통에서 8 기통으로 전환하는 즉각적이고 민첩하게 변경되며 편안함을 지속합니다.


    예전 모델은 6.3ℓ, 5.5ℓ의 다양한 V8 엔진을 썼으나 현재의 63라인은 아직 모델 체인지가 되지 않은 몇 라인업을 제외한 4.0 리터의 엔진을 쓰고 있죠.



    신형과 구분할 수 있는 내용도 위와 같이 4.0 리터를 사용 여부에 따라 신형 모델인지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모델과 S 모델이 나뉘어 있으며 S 모델은 보통 40마력 정도에서 추가 마력 및 토크가 상승합니다.


    신형 페이스리프트 제로백은 0~100Km 3.5초 성능을 나타내고 AMG 배기는 마세라티 다음으로 인정해주는 사운드를 보여주는 위력이 있죠. 정확하고 날카로운 BMW M보다는 고유의 배기음과 엔진 특유의 성격을 부각하는 튜닝입니다.



    3. 쿠페 & 카브리올레


    벤츠 S63 AMG는 처음으로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에 AMG SPEED SHIFT MCT 9G 변속기가 장착되어 민첩한 변속 하며 패들 전환은 즉각 반응합니다.



    특히 가속 페달 밟기에 따라 응답을 향상해 체감의 차체 무게는 가벼워집니다. 또한 레이스 스타트 (START) 기능을 적용하고 있어 이전 대비 달라진 성능을 확인할 수 있죠.


    벤츠 S63 AMG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은 전방 및 후방 차축 사이의 완전히 가변적 토크 분할 시스템으로 건조하고 습한 곳이나 눈이 내리는 모든 조건에서 높은 핸들링 안정성과 높은 수준의 안전성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제어 장치가 전체 차량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뒷바퀴에서 전륜 구동으로 또는 그 반대로 전환을 원활하게 되죠.



    4. 가격 및 세금


    벤츠 S63 AMG의 가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단, 쿠페, 카브리올레 제원 및 유지비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츠 S63 AMG DYNAMIC SELECT 드라이브 시스템과는 별도로 운전자는 "M" 버튼을 눌러 수동 모드로 직접 전환할 수 있으며 기어 변속의 특징에 따라 엔진,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사운드 등 AMG 라이프 스타일과 결합한 성능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