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나타 뉴라이즈 가격표 후속 정보는?
    국내자동차/현대 2019. 1. 4. 12:14

    쏘나타 뉴라이즈 가격표 후속 정보는?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가 2017년 페이스리프트에 이어 조금 더 빠르게 후속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공개한 내용을 보면 2019년 4월 출시를 목표하고 있어 8세대 (DN8, 2019년 양산 목표) 사전 계약을 한다면 3월 말이나 4월 초 출시를 한다는 내용인데요. 



    중국 전용 모델 라페스타 소개했던 외관과 크게 다르지 않는 테스트 버전이 보입니다.


    쏘나타 후속의 새로운 정보를 알아보죠. 



    첫 번째 변경 이야기 


    짐작할 수 있는 내용의 추측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엔진 내용인데요. 이제까지 GDI 엔진을 사용하다, 최근 국내에서도 MPI 엔진으로 변경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K7 모델 또한 MPI 엔진 변경한다는 소식을 볼 수 있었죠.


    따라서 후속 모델은 MPI 엔진을 적용하고 대세인 CVT 변속기를 예상하게 합니다. 물론 변속기는 기존 것을 사용할 수 있겠죠. 



    이번 쏘나타 뉴라이즈 후속에서 1.6 터보 모델은 사라지고 N 브랜드에서 터보 모델을 적용한다는 소식도 포함입니다. 


    그렇다면 기본 GDI 엔진이 아닌 MPI가 더욱 의심되는 것이죠. 


    현재 현대 자동차의 수출 모델은 모두라고 할 정도로 터보 모델을 제외한 MPI 엔진을 사용 중입니다. 국내 또한 성능보다 안전성을 강조한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두 번째 변경 이야기 


    구동 방식이 달라질 전망을 내세웠습니다. 상위 트림에 있던 사륜구동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서 K5가 사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한다는 소식 때문에 경쟁 모델인 쏘나타에서 같은 플랫폼을 이용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렇다면 현재까지 보였던 첨단 기술과 함께 구동 방식 또한 사륜구동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중형 세단을 출시한다는 내용인데요. 


    설마 K5 풀체인지만 사륜구동을 적용한다는 내용은 아니겠죠? 



    세 번째 변경 이야기 


    7세대 실패를 두고 택시 이미지가 강화다는 의견 때문인지 8세대 모델은 쏘나타 택시를 출시하지 않는다는 기사가 나왔었죠. 하지만 판매량 대부분이 택시 모델을 제외한다면 판매량에서 적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8세대 쏘나타 택시 모델은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여 조금 다른 디자인을 반영해 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쏘나타 후속에서 택시 모델을 출시하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되겠죠? 



    네 번째 변경 이야기 


    최근 고객의 니즈는 연비 좋고 저렴한 가격대 차량을 좋아합니다. 현대 자동차는 몇 개월 전 루프에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한 사진을 공개했었는데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후속 모델은 태양광 전지 루프가 적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와 같은 추측은 기술이 복잡하거나 재료 비용이 그만큼 저렴해졌고 이러한 기술 또한 발전으로 높은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추측할 수 있는데요. 


    루프 패널 또한 상부 루프만 변경할 수 있도록 쉽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해당 쏘나타 뉴라이즈 후속 모델의 변경 내용은 위 내용대로 출시한다는 내용이기 보다, 이제까지 뉴스 또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나온 내용으로 구성한 내용이었습니다. 


    쏘나타 후속 모델 변경은 위와 같게 변경하여 출시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후속 모델의 변경 부분을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4월 출시를 앞둔 쏘나타 뉴라이즈 가격은 프로모션 강화로 낮아진 차량 가격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신차보다 현재 출시 중인 쏘나타 뉴라이즈가 만족스럽다면 프로모션 강해질 쏘나타 뉴라이즈 선택이 높아질 전망 입니다. 



    쏘나타 뉴라이즈 가격 정보와 세금 정보는 위 주소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세요. 쏘나타 후속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