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형 벤츠 CLA 풀체인지 2019 CES 공개 특징은?
    유럽자동차/벤츠 2019. 1. 9. 13:13

    신형 벤츠 CLA 풀체인지 2019 CES 공개 특징은?


    메르데스 벤츠 독일 미디어를 통해서 벤츠 CLA 풀체인지 모델을 2019 CES에서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풀체인지 정보에 대한 궁금함과 경쟁 차량을 구분짓는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함을 담게 되었죠.


    1세대 벤츠 CLA 쿠페는 2013년 첫선을 보이며 준중형 프리미엄 세단의 인기를 높였던 모델입니다.


    공개한 벤츠 CLA 풀체인지 모델은 MBES (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진화를 특징을 담았죠.



    1. 인포테인먼트


    벤츠 CLA 풀체인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도의 지능적인 시스템으로 소개했는데요.


    제스처의 작동 요구 사항을 인식하고 내부 정보를 지능적으로 파악하고 탐색 및 간접적 이해를 위한 증강 현실을 제공하는 MBUX는 도우미 음성 명령을 통해 각 피트니스 권장 사항을 제공하는 에너지 코칭을 신형 CLA 풀체인지는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에너지 코칭(Energizing COACH)의 지능적인 부분은 에어컨 시스템과 좌석 (히터, 환기, 마사지)뿐만 아니라 조명 및 음악 분위기를 체계적으로 사용하며, 분위기와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현 CLA 풀체인지 모델을 2019 CES에서 공개한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똑똑해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소개를 위해 일정을 잡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죠.


    벤츠 CLA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똑똑한 기능과 고급스러워진 실내는 A클래스 신형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벤츠 신형 모델에 적용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일반 브랜드와 럭셔리 차량을 구분짓습니다.



    2. 제원 


    신형 벤츠 CLA 풀체인지 변화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차량 크기가 커졌고 엔진의 출력도 약간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CES에서 CLA 250을 공개하였고 강력한 4 기통 가솔린 엔진 (165 kW / 225 hp, 35.7 kgm)과 7G-DCT 이중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한 모델을 공개했지만, 5월의 시장 출시에 따라 수동 또는 이중 클러치 변속기와 4 MATIC 사륜구동 등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의 특징이 다른 모델 또한 있을 것이라고 밝혔죠. 


    신형 벤츠 CLA 풀체인지 크기는 아래 이미지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3. 특징 


    신형 벤츠 CLA 풀체인지 특징은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S클래스 적용한 카메라 및 레이더 시스템을 통해 최대 500미터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확대를 위해 지도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사용하는데요. 



    벤츠 CLA 풀체인지 적용되는 벤츠 S클래스 드라이브 시스템은 향상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를 기본 옵션으로 적용하고 상황에 따라 후방 충돌의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등 전체적으로 사고 방지하는 데 효과적으로 높입니다. 



    드라이브 시스템에는 다양한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 능동 차선 유지 보조 장치는 60에서 200 kmh 사이의 속도로 차선에서 이탈 시 스티어링 휠의 진동에 의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게 되죠. 


    기술의 진화는 멀티 빔 LED 헤드램프는 모든 상황 조건에서 시인성 향상하는 특징으로 공개했습니다. 



    4 도어 쿠페의 새로운 CLA는 정교하고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고객에게 더욱 자극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을 제시해 매력을 높이는데요. 


    풀체인지 모델이지만, 쿠페 디자인의 DNA를 그대로 반영한 저항계수 0.23 Cd값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였죠. 


    아직 신형 CLA 풀체인지 가격 정보는 확인할 수 없지만, 신차 출시 정보에서 새롭게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에너지 코칭 시스템 등 다양한 풀체인지 정보에서 경쟁 모델과 구분 짓는 특징은 어떤 것인지 비교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