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 SUV 지리 FY11 쿠페 제원 특징은 무엇이길래?
    자동차 뉴스 2019. 1. 22. 19:51

    중국 SUV 지리 FY11 쿠페 제원 특징은 무엇이길래? 



    중국 지리에서 새로운 지리 FY11 쿠페 SUV 이미지 공개에 국내외 모두 관심을 높이는 중입니다. 지리 FY11 쿠페는 BMW X4와 벤츠 GLC 쿠페 라인의 앞도적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지리는 볼보, 로터스, 링크엔코 등 미래의 자동차 기술 핵심 회사의 중국 자동차 그룹이죠. 



    이번 지리 FY11 SUV는 XC40 플랫폼 스웨덴 품질의 CMA (compact modular architecture) 기반한 엔진 등 사용하고 성능을 높일 전망인데요. 


    중국 지리가 볼보 기술진과 디자인팀으로 새로운 링크엔코 브랜드를 만들었다면 이번엔 그 기술과 디자인팀 을 이용해 중국 지리 자동차의 새로운 모델을 공개했기 때문에 관심을 높입니다. 



    중국 SUV 지리 FY11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볼보 드라이브-E 시리즈, 사용할 수 있는 238PS 35.7kgm 최대 토크와 마력에서 2.0L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될 것이라고 중국 매체에서 소개 중입니다. 


    여기에 트림마다 특성을 나눈 1.5 가솔린 엔진과 모터를 적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출시할 계획이죠. 



    지리 FY11 SU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제원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1.5L 가솔린 터보와 177마력, 26.0 kgm, 7단 DCT, 16 kWh 배터리 탑재, 1회 충전으로 EV모드는 약 100Km 주행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지리 FY11 SUV가 관심을 높이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죠.



    국내 자동차 마니아 중 혹시나 그래 봤자, 중국산이지 뭐~! 이렇게 평가했다면 잘못 판단한 것인데요.


    이유는 그룹사의 자동차 제조사가 모두 미국, 영국, 스웨덴 등 중요 자동차 회사로 꾸려져 있고, 핵심 기준의 매뉴얼과 품질 바탕으로 제작되는 것이라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와 비교해도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생살할 자동차에 파워를 공급하는 케이블과 신호를 주는 케이블을 함께 바인드 하게 되면 자동차의 수많은 제어 시스템은 파워 케이블 자기장으로 신호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 내용을 설계부터 분리 바인드 하도록 설계하거나, 제어 케이블에 영향을 받지 않는 쉴드 케이블 재질을 사용하도록 매뉴얼을 만드는 것이죠. 



    이것은 자동차 매뉴얼과 제품 생산 품질 기준 되고 고객은 차량을 받고 나서도 고장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매뉴얼 바탕으로 볼트 하나까지 사용 쓰임새와 재질을 반영하고 생산 공법과 품질 기준으로 장애인과 정상인 함께 작업해도, 자동차는 좋은 품질이 나오거나, 품질 기준에 적합하지 않으면 다시 앞 공정으로 돌아가게 되죠. 



    이런 기준이 없는 회사가 문제가 많을 수밖에 없겠죠? 


    중국 SUV 지리 FY11 모델을 관심을 두는 것은 오랫동안 이런 기술적 노하우와 기술 바탕을 둔 다국적 자동차 회사를 인수하고 매뉴얼 스탠다드와 제품 생산 품질 기준을 그대로 접목한 것에 관심을 두는 것입니다. 



    지리 FY11 SUV 쿠페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스웨덴 자율 주행의 반자율 조향 장치, 에어백, 긴급 비상 제동, 볼보 XC40에서 공개한 많은 기술이 포함할 것이라고 언급했는데요. 


    중국 SUV 중 "현재까지 가장 운전자 중심의 자동차로서의 진정한 스포츠 모델"을 갖게 될 것이며 "지리 자동차는 소개합니다. 무섭게 성장 중인 중국 SUV 지리 FY11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