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팰리세이드 가격표 제원 실내 색상 연비 뜻 가솔린 특징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3. 18. 09:49

    팰리세이드 가격표 제원 실내 색상 연비 뜻 가솔린 특징은? 



    대형 SUV 인기를 실감 중인 현대 팰리세이드, 가격, 실내, 색상, 연비, 뜻 등 팰리세이드 출시의 궁금함과 검토할 부분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현대차 홈페이지는 팰리세이드 주문량이 많아 "공급사 확대와 생산 증량을 통한 납기 단축으로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나아가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었다. 


    여기에 맞춰 3월 15일 한국경제 기사에서 팰리세이드 누적 계약 대수가 5만 5,000대 임을 알리고 지금 계약해도 7개월 대기 시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1. 팰리세이드 뜻


    차량의 이름 팰리세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남부 해변의 이름의 '퍼시픽 팰리세이드'서 유래하였다. 


    팰리세이드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SUV 아이덴티티인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 (컴포지트 램프)를 적용했다. 



    크롬 메시 타입 6 각형 그릴은 대형화와 입체감을 더했고 LED 주간 주행 등은 상단 램프가 하단 램프와 이어지는 방식으로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 


    대형 SUV 중 가장 큰 크기를 반영한 차체에 실내의 고급스러움에서 차명은 휴양지만큼 여유로움을 표현한 듯하다. 



    2. 팰리세이드 가격표


    3.8L 가솔린과 2.2L 디젤 구성 파워트레인으로 운영 중이다. 관심은 팰리세이드 3.8L 가솔린에서 관심을 높이지만, 현실은 2.2L 디젤의 실용성이 반영된 판매량을 나타낸다.



    1월 판매량에서 5,900대 중 5,439대가 디젤 엔진을 선택했다. 그렇다면 팰리세이드 가격은 얼마에 판매 중일까? (이미지는 손으로 확대 가능) 



    팰리세이드 가격표 (가솔린)에서 선택 옵션으로 팰리세이드 디젤 가격 정보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3. 팰리세이드 제원 및 연비


    위 팰리세이드 판매량 내용을 확인하면 팰리세이드 연비와 팰리세이드 제원 차이가 얼마나 있길래? 의문형은 비교 자료를 생각하게 된다. 


    팰리세이드 연비 및 제원 


    4. 팰리세이드 실내


    팰리세이드 실내의 궁금함은 3가지 정도를 나누어 볼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 3열 짐칸, 마지막으로 3열 편의성이다. 


    차량 크기가 최대 수준이라, 3열 성인이 앉아도 목적지까지 편안함을 전달하고 짐칸 또한 넉넉한 적재 공간이 압권이다. 




    팰리세이드 실내 특징은 전자식 기어 변속, 차량 내부에 별도로 장착된 마이크를 통해 엔진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 후 역 위상의 음파를 스피커로 내보내 엔진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이 더욱 조용한 실내를 확보한다. 


    대형 차량답게 오랫동안 상용차량에 사용한 기술의 공조기기의 바람이 직접적으로 승객에게 가지 않도록 조절 가능한 ‘확산형 천장 송풍구(루프 에어벤트)’ 를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했다. 





    내비게이션과 연계하여 차량 터널 진입 시 차량 윈도를 닫고 공조를 내기 순환 모드로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 등 마이크로 에어필터와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활용해 한 번의 터치로 미세먼지를 필터링하고 탈취하는 ‘공기 청정 모드’의 실내를 쾌적함을 유지한다. 



    5. 팰리세이드 색상


    팰리세이드 외장 색상은 5가지, 실내는 4가지 색상으로 운영 중이다. 



    국내는 화이트와 블랙의 차량이 가장 많은 선택 해 왔었다. 이번 팰리세이드 역시 화이트 선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화이트 크림 (WC9)]

    [스틸 그라파이트 (P7V)]

    [타이가 브라운 (RN7)]

    [문라이트 클라우드 (UB7)]

    [타임리스 블랙 (RB5)]


    6. 팰리세이드 가솔린


    가솔린과 디젤 중 팰리세이드 가솔린의 관심이 높지만 3.8L 높은 배기량과 연비의 부담으로 최종 결정은 디젤 파워트레인 선택에 판매량을 높이는 구조다. 


    그러나 차량 가격은 연비만큼 가격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단거리 운행 목적이라면 가솔린 모델이 좋다. 


    다만, 장거리 운행한다면 디젤 엔진을 선택이 좋겠다. 


    차량 가격 + 취등록세 + 5년 유지비 = 계산하면 답이 나온다. 하단 주소에서 참고해 계산할 수 있다. 




    7. 팰리세이드 특징


    현대 팰리세이드 특징을 보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의 여유로운 차체 특징으로 편안함과 첨단 기술을 조합했다. 


    현대 모든 기술을 조합한 첨단 기술은 운전자 지원과 제네시스 대형 세단에 적용한 고급 옵션을 볼 수 있다. 


    6월까지 개별소비세 인하 가격이 적용되고 6월이 지나면 그만큼 가격 인상으로 돌아서기 때문에 시간이 걸려도 미리 사전 계약을 하는 것도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