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중국 버전 새로운 디자인 국내 모델보다 좋다?
    국내자동차/기아 2019. 3. 23. 11:31

    기아 k3 중국 버전 새로운 디자인 국내 모델보다 좋다? 



    기아자동차 중국 버전 모델이 외신을 통해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어떤 특징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먼저 가장 변화된 내용은 디자인입니다. 미국과 한국에서 같은 k3 디자인을 담고 있는데요, 유럽은 조금 다르게 유럽 시장에 맞춰 재 해석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출시한 상태입니다. 


    중국 또한 다르게 준중형 세단을 출시할 것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외신 공개한 중국 버전용 기아 k3는 중국 합작 모델로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소개하였고 확 달라지 디자인에 관심을 높입니다.






    1. 디자인 및 파워트레인


    중국 버전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 또한 다르게 출시할 것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3가지 파워 트레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상위트림 1.4 터보, 기본 모델은 1.5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나머지는 PHEV 방식의 친환경 차량으로 출시할 것을 소개합니다. 


    기아 k3 실용성과 디자인 바탕으로 중국 시장의 부진한 판매량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국내와 다르게 라인업의 부족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세단을 볼 수 없는 일부 제한적인 출시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기아 세단 판매 모델]


    당연 국내보다 기아 판매량 부진을 예상할 수 있는 이유로 볼 수 있겠죠. 


    따라서 이번, 기아 k3에 디자인의 변신만큼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개선된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국내 출시했다면 아반떼와 같은 약 10만 대 정도를 판매를 기대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볼 수 있겠죠. 인기가 높아 20~30만 대 판매가 되었으면 합니다. 




    2. 중국 출시


    중국 기아 k3 버전은 중국 시장에서 2019년 6월 판매 돌입 예정입니다. 판매 돌입까지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지만, 디자인의 변화는 크게 없을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면 유럽과 중국, 미국 시장 바탕으로 기아 k3 디자인은 새롭게 해석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볼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단 욕심을 부르는 디자인이네요. 


    외신위키백과 내용의 중국 합작 버전 소개한 정보 바탕으로 중국 기아 k3 버전 궁금한 부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