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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가격 및 성적표는?
    일본자동차/렉서스 2019. 5. 2. 21:49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가격 및 성적표는?

     

    렉서스 ES300h 7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 2018년 10월 출시되었습니다. 2019년 현재 다양한 세단 속에서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판매 성적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캠리와 아발론 공유한 TNGA GA-K 플랫폼으로 새롭게 2.5L 다이내믹 엔진과 합친 신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신선함을 전달했었죠.

     

    렉서스 ES300h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와 구분 짓는 편의성으로 공간적 활용성도 좋아졌습니다. 인체 체형에 맞게 설계한 실내가 비즈니스 장거리 주행에도 피로감은 줄어들었죠.

     

    2019년 렉서스 ES300h 라인업은 (SSUPREME, L LUXURY, L+ LUXURY+, E EXECUTIVE) 하위에서 상위트림의 구성입니다.

     렉서스 ES300h
    트림 S L L+ E

    4가지 트림으로 출시 중입니다.

    ES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하며 렉서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는 다른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갖췄다고 밝혔었는데요. 렉서스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려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ES을 통해 온전히 전달하려는 느낌입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은 저탄소, 고효율을 자랑하는 친환경 기술이면서도 자동차 본연의 매력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전달하는 게 이번 7세대 풀체인지 매력이었죠. 

     

    렉서스 ES풀체인지가 갖췄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국내 판매량은 어땠는지 확인해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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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S300h 판매량


    2019년 렉서스 ES300h 모델은 자세한 트림별 판매량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ES300h 전체 판매량을 나타낸 판매량입니다.

    2019년 렉서스 ES300h 판매량
    1월 1,196대
    2월 863대
    3월 788대

    최근 판매량을 나타냈습니다.

    판매 비율을 따지면, 기아 K9 판매량 만큼 높은 판매량을 나타냈습니다. 렉서스 ES300h 어떤 매력 때문에 이렇게 높은 판매량을 이끌까요?

     

    렉서스 ES300h 정보를 조금 더 확인해 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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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S300h 안전사양


    안전하기로 유명한 토요타에서 고급 브랜드 렉서스가 ES300h 모델에 적용한 첨단 기술과 안전 시스템을 옆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새로운 플랫폼 GA-K(Global Architecture-K)로 디자인과 주행성능의 놀라운 혁신을 이룬 ES300h는 럭셔리 세단으로써 가장 중요한 감성 주행과 아름다운 스타일 실현한 설계가 되었습니다.

     

    ES300h에 새롭게 적용된 GA-K 플랫폼은 저중심의 차체, 중량 배분의 최적화, 그리고 차체의 경량화와 강성의 극대화를 통해 민첩하면서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체감하게 되었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는 렉서스 통합 첨단 주행 안전 시스템이죠.

     

    새로운 LSS+는 PCS, DRCC, LTA, AHB 총 4가지의 첨단 예방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LSS+를 뒷받침해 운전자 주행의 안전과 편의를 높입니다.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LEXUS SAFETY SYSTEM+)는 운전자 보조하기 위한 기술로서, 환경 및 조건에 따라 작동 운전자를 보조합니다. 

     

    아래 정보는 렉서스 LSS+ 기반한 첨단 기술을 조금 더 자세하게 담은 내용입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PCS :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예를 들어, 정지 차량에 대해 자차의 속도가 50km/h의 경우, 충돌 회피 또는 피해 경감을 지원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DRCC :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을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차간 거리를 유지시킵니다.

     

    전방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했던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 주행을 합니다.

    오토매틱 하이 빔(Automatic High Beam)AHB :

    야간 주행 시 카메라를 통해 전방 차량의 불빛을 감지하여 상황에 맞게 상향 등을 자동으로 점멸시켜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액티브 코너링 어시스트(ACA)ACA :

    구불구불한 와인딩 로드나 일상의 코너 길에서도 운전자가 의도하는 방향에 따라 주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코너링 시 가속페달을 밟으면 발생하기 쉬운 언더스티어 현상을 억제합니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 브레이크 보조 장치(BAS) EBD는 ABS와 함께 작동하여 도로 상황에 따라 각 바퀴에 적합한 제동을 가합니다.

    BAS는 급 브레이크 상황에 필요한 제동력을 자동으로 증가시켜 줍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VSC :

    빠른 속도로 굽어진 도로를 주행하거나 급격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차체를 안정시키고 바퀴를 제어합니다.

     

    엔진 출력을 감속시키고 브레이킹을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량이 운행되도록 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LTA :

    완만한 커브길이나 주행선 감지가 어려운 경우에도 도로를 스마트하게 감지하고, 전방의 카메라로 방향지시등의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를 하며, DRCC와 연동해 현 주행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 정보 외에도 다양한 안전시스템이 ES300h 풀체인지에 최하위 트림부터 첨단 시스템이 탑재합니다. 그럼 어떤 차이에서 렉서스 ES300h 차이를 두었을까요?

     

    렉서스 ES 트림별 옵션 차이를 비교하면 답이 나오겠죠.

     

    ES300h 구동, 새시, 안전, 외관 옵션 차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SSUPREME, LLUXURY, L+LUXURY+, EEXECUTIVE) 

    렉서스 ES300h S L L+ E
    가격 (만원) 5,710 6,050 6,260 6,640
    2.5ℓ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
    패들 시프트
    맥퍼슨 스트럿(전) - 더블 위시본(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전) / 솔리드 디스크 브레이크(후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ECO, NORMAL, SPORT)
    랙타입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R-EPS)
    퍼포먼스 댐퍼 - -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오토매틱 하이 빔(AHB)
    SRS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앞좌석)
    SRS 무릎 에어백(앞좌석)
    SRS 사이드 에어백(앞 / 뒷좌석)
    SRS 커튼 실드 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 포스리미터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바퀴 잠김 방지 제동 장치(ABS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TPMS)
    브레이크 보조 장치(BAS)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구동력 제어 장치(TRAC)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브레이크 홀드
    팝업 후드
    스페어 타이어
    디 아이서 / 빗물 감지식 와이퍼 -
    트리플 풀 LED 헤드램프 - - -
    Bi-LED 헤드램프 -
    LED 주간 주행등(웰커밍 기능 포함)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코너링 램프
    노이즈 저감휠 235/45R18 사계절 타이어 - -
    235/45R18 사계절 타이어 - - -
    215/55R17 사계절 타이어 - - -
    리어 스포일러
    아웃사이드 미러(EC, 열선, 파워 폴딩, 리버스틸트)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
    선루프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 부분이네요.

    위 정보와 다르게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내장 옵션, 편의, 오디오, 공조, 주차 보조 등 실 차이가 있을 옵션을 확인해 보죠. (S: SUPREME, L : LUXURY, L+ : LUXURY+, E : EXECUTIVE)

    렉서스 ES300h S L L+ E
    가격 (만원) 5,710 6,050 6,260 6,640
    시마모쿠 우드 트림 -
    3D 필름 트림 - - -
    세미 아닐린 천연가죽 - - -
    천연가죽 - -
    인조가죽 - - -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
    메탈 & 가죽 시프트 레버
    ALL LED 앰비언트 라이팅 -
    렉서스 프리미엄 아날로그 시계(LED 인디케이터 적용)
    우드 인레이 스티어링 휠 -
    가죽 스티어링 휠 - - -
    스티어링 휠 열선 -
    원터치식 파워 윈도우 및 잼 방지 시스템
    눈부심 방지 EC룸 미러
    메모리 시트 - 운전석 운전석

    운전석

    동반석

    앞좌석 파워 시트(럼버 서포트 적용)
    운전석 시트 쿠션 길이 조절 -
    워크인 스위치 - - -
    이지 억세스 -
    열선시트 앞좌석

    앞좌석

    뒷좌석

    앞좌석

    뒷좌석

    앞좌석

    뒷좌석

    통풍시트 - 앞좌석 앞좌석 앞좌석
    리어 사이드 매뉴얼 선쉐이드 - - -
    전동식 리어 선쉐이드 -
    파워트렁크(킥 타입) - -
    뒷좌석 암레스트 컨트롤 패널 -
    스마트 엔트리 & 스타트 시스템(전자 키, 푸시 스타트 버튼
    EMV 와이드 디스플레이(12.3인치 고해상도)
    첨단 3D 한글 내비게이션 시스템(TPEG 포함)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RTI)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
    도난 방지 시스템 / 이모빌라이저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MID) 7인치 TFT 컬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 - -
    파워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17스피커 - - -
    렉서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10스피커 -
    DVD 플레이어
    Bluetooth® 핸즈프리 및 오디오 스트리밍
    AUX 단자 및 USB 포트
    3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 - -
    전・후방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가격 대비 내장 옵션, 편의, 오디오, 공조, 주차 보조 등 실 차이가 있죠. 슈프림 트림의 한 단계 높은 럭셔리 모델을 선택해야 어느 정도 구색은 갖출 옵션인 것 같습니다.

     

    구색여러 가지 물건이나 요소들이 서로 어울리게 고루 갖춤.

    렉서스 ES300h 풀체인지 가격과 옵션을 확인했으니 파워트레인 정보를 확인해보죠.

    렉서스 ES300h  제원
    전장 × 전폭 × 전고(mm) 4,975 × 1,865 × 1,445
    휠베이스(mm) 2,870
    공차 중량(kg 1,715
    형식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연료 타입 하이브리드(가솔린 + 전기)
    변속기 e-CVT
    배기량(cc) 2,487
    엔진(ps / rpm) 178 / 5,700
    MG (모터) 120
    시스템 총 출력 218
    표준 연비(km/ℓ) 복합 : 17.0(1등급)
    (도심/고속도로) 도심 : 17.1 / 고속도로 : 17.0
    CO2배출량(g/km) 93
    서스펜션 타입(전/후)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제동 장치(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연료 탱크 용량(ℓ) 49.3
    구동 방식 전륜구동

    하이브리드 세단 성능을 높일 모터의 출력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모터 성능은 출발과 동시에 적정 속도까지 모터를 운영하다, 힘이 많이 드는 구간에서 엔진을 개입해 연비를 높이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인데요.

     

    초반 가속에서 대형 세단의 출력을 과감하게 높여주는 모터 성능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겠죠. 중년 남성부터 시작했던 주행 퍼포먼스가 이젠 20~30대까지 렉서스 실용성과 안전성으로 내려오는 느낌입니다. 렉서스 ES300h 정보였습니다.

     

     

    ES

    ES

    freecart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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