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 공개 특징은?
    유럽자동차/볼보 2019. 7. 1. 16:37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 공개 특징은?

     

    볼보 코리아에서 S60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볼보 S60 풀체인지 소식과 함께 일본 무역 전쟁 소식이 함께 전달되면서 국민들 시선이 유럽과 국산 차량에 시선을 돌리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일본 차량 가격 수준에 맞는 차량을 찾는 소비자에게 볼보 S60 사전 계약으로 더욱 판매량을 높일 기회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국내 시장에 출시한 S60 정보 확인해 보죠.

     

    S60 풀체인지 폴스타 디자인

     

    1. 볼보 S60


    3세대 볼보 S60 풀체인지 모델은 다른 모델과 구분 짓습니다. 이전 모델과 다르게 파워트레인에서 디젤을 제외한 가솔린과 PHEV 모델만 출시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풀체인지 2 가지 엔진에서 먼저 출시한 엔진은 T5 가솔린 터보가 먼저 선보이게 되었고 2가지 트림을 선보였습니다.

     

     

    S60 라인업

    T5 가솔린 터보

    모멘텀

    인스크립션

    볼보 S60 풀체인지 국내 출시 사양은 휠 사이즈 및 인테리어 데코 마감, 실내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 바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일부 편의사양에 따라 모멘텀과 인스크립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특히,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 km 무상 보증기간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부분도 매력을 담았습니다.

     

     

    2. 제원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은 볼보차의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 2.0L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254마력(5,500 rpm), 최대토크 35.7 kgm의 직렬 4 기통 싱글 터보 차저 T5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출시하게 되는데요.

     

    고속도로 라인이 인식되는 주행 조건에서 최대 140 kmh 이내까지 차량 간격 및 차선을 유지하며 반자율 주행을 지원하는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이 지원하게 됩니다.

    여기에 미연의 사고를 예방하도록 돕는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사각지대 경보시스템(BLIS) 등 볼보의 첨단 지능형 안전 시스템 ‘인텔리 세이프(IntelliSafe)’가 기본 탑재해 주행을 보다 안전하고 편의성을 높이며 돕습니다.

     

     

    3. 가격 및 옵션 차이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 및 트림의 정보를 공개한 상태입니다. 대신, S60 연비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볼보 S60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볼보 S60 가격표 

    모멘텀 [4,760 만원] 인스크립션 [5,360 만원]
    • 인텔리세이프 어시스트 
    • 액티브 하이빔 제너레이션 I
    •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 18” 5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 액티브 하이빔 제너레이션 II
    • 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360°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 19” 5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2번 제원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기본 S60 풀체인지 옵션에 첨단 안전 주행 시스템 기반한 모델입니다.

     

    하위 모델과 상위 모델 중 옵션 선호도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참고할 내용은 기본 운전자 지원 첨단 기술이 포함한 모델이라 하위 트림을 선택해도 매력이 넘치는 모델이겠죠. 아래 주소는 S60 가격의 취등록세 정보 및 세금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S60

    S60

    freecartok.com

    기존 2세대 모델과 3세대 모델의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한 것을 볼 수 있는 정보는 국내에서 볼보 S60을 그만큼 많이 팔아보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국내 볼보 S60 인기가 높았고 이번 국내 시장을 보았을 때 볼보의 마케팅만 열심히 한다면 판매량은 걱정 없을 것으로 보이죠. ("물 들 때 노 젓는다"는 현재 무역전쟁에서 경쟁 모델이 제외된 상황을 두고 이야기한 내용이겠죠)

     

    이번 사전 계약으로 S60 풀체인지 모델을 인도받기까지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 S60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