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팰리세이드 가격 심각한 문제점!
    국내자동차/현대 2019. 8. 29. 20:24

    팰리세이드 가격 심각한 문제점!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논란에 휩싸였다. 팰리세이드 가격 및 심각한 문제 인식하며 작성한 내용이다. 바로 출고 지연이다. 현대차가 야심 차게 내어놓은 대형 SUV가 한국 소비자에게 인기를 나타내었다.

     

    이유는 큰 차체에 실용성이 담긴 편의에서 4인 가족이라도 넉넉한 실내가 압권이었다. 다른 SUV와 달리 일단 차체가 엄청난 것과 실내 첨단 기술과 조합된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디자인과 현존하는 차량 중 어떤 모델과 견주어도 크기, 첨단기술, 편의, 성능 등 빠지지 않는 이유다.

     

    요약

    2018년 12월 맥스크루즈 후속으로 국내 가장 큰 SUV 대체 모델로 출시하였다. 기본 전륜(FF) 구동으로 선택에 따라 4WD 구동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 3.8L 가솔린 엔진 주 측으로 선택에 따라 2.2L 디젤 엔진 선택도 가능한 8인승 탑승 차량이다. 사전 계약으로 약 2만 대가 집계되었으며 많은 판매량에 심각한 수준의 출고 지연 상태다.  

    1. 팰리세이드 가격

    2. 출고지연 이유

    3. 불이익

    4. 팰리세이드 기대 이유

    현대 팰리세이드 COVER

    1. 팰리세이드 가격


    현대차 팰리세이드 가격 정보는 2019년 8월 29일 작성일 기준의 가격 정보다.

     

    팰리세이드 가격은 3.8L 기본 구성으로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2개의 트림 구성에서 2.2L 디젤 엔진을 선택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나뉘어 졌다. 따라서, 2가지 파워트레인 중 같은 트림을 선택해도 팰리세이드 기본 옵션은 같다.

     

    현대 팰리세이드 측면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34,750,000

    [공통 선택 옵션]

    - 듀얼 와이드 선루프 [880,000]

    - HTRAC + 험로 주행모드(Multi Terrain Control) +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2,310,000]

    - 7인승 + 2열 통풍시트 [290,000]

    - 디젤 2.2 엔진 [1,470,000]

     

    - 내비게이션 패키지 [980,000]

    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 블루링크 + 하이패스 시스템 + 후석 대화모드

     

    - 현대 스마트 센스Ⅰ[830,00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차로 유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현대 스마트 센스Ⅱ(내비게이션 선택 시) [930,000]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차로 유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스타일 [1,280,000]

    Full LED 헤드램프, 20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 컨비니언스 [790,000]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2열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

    Prestige
    (프레스티지)

    40,300,000

    - 디자인 셀렉션 [740,000]

    퍼들램프, 메탈 페달, 메탈 도어 스커프, 나파 가죽 시트(블랙 인테리어(버건디 나파 가죽 시트) / 네이비 / 웜그레이 투톤 인테리어(웜그레이 나파 가죽 시트) 선택), 스웨이드 내장재

     

    - 패밀리 [690,000]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운전석 12 way 전동시트(럼버 서포트 포함) & 2 way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8 way 전동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3열 파워 폴딩 시트

     

    - 테크 [1,770,000]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KRELL 사운드 시스템(12 스피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 TUIX 라이프 스타일 [590,000]

    220V 인버터
    TUIX 패키지 : LED 테일게이트 램프, 러기지 프로텍션 매트,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네트, LED 도어 스폿 램프, LED 풋무드 램프

    기본 팰리세이드 옵션까지도 출중한 상태라, 선택 옵션은 기본 내비게이션, 컨비니언스 두 가지 정도면 풀옵션이나 마찬가지로 볼 수 있다. 이것도 부담스러우면 무옵션도 좋다, 기본 8인치 디스플레이어 오디오가 적용된다.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동) 

     

    현대 팰리세이드 오프로드

    팰리세이드 최하위 트림부터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화되었고, 가속 페달만 밟아주면 알아서 차선 이탈 방지하며 라인 왔다 갔다 하며 유지하는데, 직선 도로인 고속도로에서 이용된다. 차선 유지 보조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센스를 선택해야 하는 것은 참고하자.

     

    최하위 팰리세이드 가격 + 선택 옵션 (내비+ 컨비니언스)+ 구매 취득세 세금을 합한 팰리세이드 가격은 약 3,885만 원 정도 비용을 고려해할 수 있다. (번호판 제외)

     

    팰리세이드 오프로드 측면

    2. 출고지연 이유


    현대차 팰리세이드 사전계약으로 2만 대가 넘었다. 현대차 울산 생산라인으로 4공장에서 생산 중인데, 4공장은 포터, 스타렉스 등 상용 차량을 생산하는 곳이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출시에 연 25,000대 목표를 했다가 사전계약만 약 20,000대가 넘으며 인기가 치솟자, 연 10만대로 목표를 널리게 되었다.

    팰리세이드 트랙션1

    초기부터 출고 지연으로 문제에 이르자, 스타렉스 및 포터, 팰리세이드 1:1 비율에서 1:3의 비율로 변경하며 생산을 늘린다는 소식으로 월 6,200대 생산 능력을 확보하면서 8개월 지연을 5개월까지 출고 지연을 단축했었다.

     

    그러나, 이 물량 또한 많지 않은 이유가 미국 시장 수출 물량까지 겹치면서 팰리세이드 2019년 상반기까지 월 6,500대 국내 물량을 공급했던 물량은 낮아졌는데, 팰리세이드 판매량은 5월부터 현재까지는 수출 물량이 빠진 월 3,500대 안팎으로 판매량이 낮아진 상태다.

     

    절반은 해외 수출 물량으로 나가면서 국내 판매량이 더욱 줄었고 출고 지연의 문제는 더욱 심각한 수준까지 이른 상태다.

     

    팰리세이드 트랙션 주행 

    3. 불이익


    자동차가 1년 중 가장 많은 수요가 나타내는 시기는 명절 또는 하반기 높은 프로모션 할인에서 많은 판매량을 보여 왔었다. 팰리세이드 모델은 가족 4인 이상, 단위에서 수요가 많고 특히, 가족 단위 이동이 많은 명절엔 신차 판매가 날개를 편 듯 높은 수치의 그래프를 집계되었다.

     

    팰리세이드 1열 실내 

    팰리세이드 대기 물량이 많아진 데다, 최소 3~6개월은 기다려야 구매할 수 있는 조건은 소비자가 느끼기에 불이익이 많다고 느낄 수 있는데, 정말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었다.

     

    팰리세이드 중고차 매물이 신차 가격보다 비싸게 나오면서 불이익이 발생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불이익은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팰리세이드 2열 실내

    특히, 9월 팰리세이드 구매 신청한다면 내년 초 시기에 팰리세이드 인도받을 수 있고 잔금을 치른다면 개별소비세 인하 기간 내에, 팰리세이드 받기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차에서 2019년 팰리세이드 계약자에게 개소세 할인을 보장해줘야 되지 않을까? 합리적인 보장을 예상해보게 된다. (영업점 문의)

     

    팰리세이드 1열 센터패시아

    4. 팰리세이드 기대 이유


    대형 SUV 가성비가 좋은 편이다. 남성을 자극시킨 디자인과 새로운 첨단 시스템은 팰리세이드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SUV대열에 올려놓았다.

     

    국내 경쟁 모델은 국내 카니발 또는 스타렉스 리무진, G4렉스턴, 수입차와 경쟁 중이다. 수입차 하위 트림 가격과 팰리세이드 하위 트림 풀옵션 4,200만 원 기반해 비교하면 수입차와 간격은 약 1,500만 원가량 저렴하다.

     

    팰리세이드 전면부

    여기에 가솔린 풀옵션 모델 경우,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국내 최초 트렉션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이중접합 차음 유리, 패들 시프트, 기본 옵션이 깡통만으로도 좋은 데다, 선택 옵션을 추가하면 수입차와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편의성을 갖추게 된다. (랜드로버와 비교하기도)

    기본 3.8L 가솔린 엔진 경우, 팰리세이드 이전 모델인 맥스크루즈와 비교해도 공차 중량이 가볍고 연비가 좋은데, BMW 플랫폼 전문가를 데려오면서 무게는 낮췄고, 탄탄한 차체를 확보하면서 상품성은 이전과 구분 짓는다.

     

    팰리세이드 트랙션 주행 모래 모드

    여기에 현대차 기술 발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존 팰리세이드 구매자가 올 8월에 진행한 소프트 웨어 수동 업데이트를 받으면, 앞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8월 이후 팰리세이드 출고되는 차량은 앞으로 자동 업데이트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만나게 되었다. 

     

    승용차처럼 좋아진 가성비와 첨단 시스템, 버턴식 변속기 등 세계 시장에서 1위를 노리며 출시한 팰리세이드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2구타입 수출용 이미지, 국내 3구)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