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v80 공식 공개, 제네시스가 밝힌 특징은?
    국내자동차/현대 2020. 1. 1. 19:49

    제네시스 gv80 공식 공개, 제네시스가 밝힌 특징은?

     

    2020년 1월 1일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gv80 이미지를 공개하며 특징적인 내용을 설명했다. 제네시스 gv80 대형 SUV 소개 맥락에서 역동적인 우아함, 스타일에 강인한 느낌 크레스트 그릴, 쿼드 램프, 지 매트릭스 패턴으로 새로운 캐릭터에 품격을 담았다.

     

    제네시스에서 GV80 공개와 함께 요약적인 글귀에 고급스러움과 품격을 높이는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소개했다. 

     

    제네시스가 소비자에게 인정받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 이 물음표엔 제네시스의 고민을 옆 볼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이 시대가 원하는 최고급 대형 SUV를 재정의 한다"라고 밝혔다.

     

     

     

    1. 제네시스 GV80 이시대가 원하는 SUV 재정의


    먼저, 제네시스에서 최초 선보이는 후륜구동 기반한 GV80, SUV이자 최상위 SUV 모델이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대형 SUV 시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 G90 세단과 함께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SUV로 자리 잡는다.

    따라서, 럭셔리 감성과 최첨단 기술의 조합으로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디자인과 실내 등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함께 안전성, 편의성, 주행 성능에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했다고 밝혔다.

     

     

     

    2. 제네시스 GV80 특징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정체성으로 역동적인 우아함을 확립하는데 주력했다. GV80 날렵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줌으로 특유의 강인한 느낌을 조화시켜 디자인 완성했다.

     

    디자인요소인 지-매트릭스 그릴 문양, 헤드/ 리어 램프, 전용 휠 등 제네시스만의 고유 문양을 적용해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전달한다.

    손이 닿는 곳곳에 부드러운 소재를 이용하고 실내 또한 퀄팅 패턴을 통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다.

     

    제네시스 GV80은 22인치 휠, 3열을 갖춘 대형 실내, 시트 높이는 물론, 센터 콘솔 및 팔걸이 부분을 상향시킨 구성을 통해 GV80 운전자가 높은 곳에 위치해 아래로 내려다보는 듯한 ‘커맨드 컨트롤 배치를 구현함으로써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시야와 플래그십 SUV에 걸맞은 우월감을 제공한다.

     

     

     

    3. 제네시스 GV80 첨단 안전 기술


    현대자동차가 세계 시장에 진출하면서, 세계 중요 판매처 (미국, 중국, 유럽, 러시아 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회사에 투자와 협력으로 진출한 세계 시장의 자율주행에서도 선도할 기술력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네시스 GV80은 최첨단 신기술을 통해 안전과 진보된 주행보조 기술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구현 가능한 최고 수준의 능동형 안전기술과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 기술을 제네시스 GV80에 대거 탑재해 더욱 진보된 자율주행 구현이 가능하다.

     

    따라서, GV80은 강화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술이 적용돼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제동을 지원하고, 주행 중 전방의 보행자와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돕는다.

     

    이러한 바탕에는 GV80에 탑재한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사람이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항속 기술을 선보인다.

     

    "머신러닝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밀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진출입로 자동 감속 기술, 방향지시등 작동 만으로 차로 변경을 지원하는 고속도로 자동 차로 변경 보조 기술, 근거리 차로 변경 차량 인식 기술 등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술(HDA II)이 대거 적용해, GV80 유튜브 리뷰에서 인공지능 기반한 지능형 항속 기술 시연을 기대할 내용이다.

     

     

    4. 제네시스 G80 IT


    새로운 IT 내용도 집중할 만하다. 제네시스 GV80 첨단 IT의 편의사양을 제네시스 최초 적용해 편리함과 안락함의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제네시스 GV80은 가장 진보한 IT 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초 증강현실(AR)의 내비게이션과 제네시스 카페이(간편 결제 기술),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인식 조작계), 강화된 음성인식 기술 등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 시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실제 주행영상 위에 정확한 가상의 주행 안내선을 입혀 운전자의 도로 인지를 돕는다. GV80 설정한 위치까지 예측한 주행 경로를 가상의 그림으로 표시해 운전자가 쉽고 정확하게 경로를 따라 주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제네시스 카페이(차량 내 간편 결제 기술)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주유소, 주차장 등의 비용 지불을 위해 내비게이션 화면에 나타난 명령어를 눌러 결제가 가능하다. (음식점, 커피 전문점 등 서비스 확대할 예정)

     

    수입차에서 볼 수 있었던 터치방식과 필기 방식을 GV80에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조작할 수 있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를 도입했다. 오목한 형태로 구현해 잘못 입력하는 것을 방지하고 자동완성 기능과 자세에 따른 각도 조절 기능 등을 더해 편의성과 정확도를 높였다.

    K5 신형 모델에 적용했던 음성인식 기술 도입 또한 주목된다. 운전자의 각종 기능에 대한 조작 편의성을 높여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음성인식 제어 범위를 확대해 선루프, 창문, 트렁크 개폐, 카카오톡 메시지 발신 등 가능하다.

     

     

    5. 제네시스 G80 편의


    최상위 트림 GV80에는 새로운 감성 기술을 통해 정숙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구현한다.

     

    제네시스 GV80 세계 최초로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 해주는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기술이 적용하고 소재와 차체 구조 등 물리적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의 소음 제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

     

    제네시스 기술 소개를 참고하면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은 노면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2초 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킴으로써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춘다는 설명이다.

     

    세단에 비해 정숙성에서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낮다고 평가됐던 대형 SUV가 제네시스 새로운 기술 덕분에 한 단계 높은 격을 올렸다. 따라서 GV80를 정숙성과 안락함이 부족하다는 편견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는 이처럼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을 바탕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공간을 구현해낸 제네시스 GV80은 최초의 SUV이자 최고급 SUV 차량으로 2020년 1월 중으로 국내에서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