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쏠라티 & 르노 마스터 제원 비교 가격은 ?
    국내자동차 2020. 1. 15. 12:39

    현대 쏠라티 & 르노 마스터 제원 비교 가격은?

     

     

    현대 상용차 쏠라티 최근 경쟁 모델을 제대로 만났죠, 르노 마스터 출시에 독식하던 현대 쏠라티 힘을 뺐습니다. 르노 마스터와 현대 쏠라티 어떤 매력을 전달하고 있을까요?

     

    상용차 부분 현대 쏠라티를 선택한다는 것은 비즈니스 영업용 픽업, 학원, 어린이집 등 탑승자를 태우고 가족용 SUV처럼 편안함을 전달하기 위해 출시한 모델입니다.

     

    쏠라티가 2015년 출시되었으니, 벌써 많은 시간이 지났네요. 쏠라티 밴, 리무진, 캠핑카 구성이었던 것이 현재는 상용차 한정하여 14~16인승 미니버스 모델로 출시 중입니다.

    2019년 르노 마스터가 경쟁 모델로 출시하면서 밴과 15인승 승합차로 출시하였죠.

     

     

    1. 경쟁 모델 투입


    현대 쏠라티와 정면 경쟁할 모델이 출시하면서 판매량의 변화를 감지하고 싶었습니다. 판매량의 궁금함을 가지고 확인했지만, 쏠라티가 상용 차량으로 판매하면서 판매량을 확인할 수 없었죠.

     

    대신 르노 마스터의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2019년 11월 판매량이 660대, 지속적인 판매 증가량을 보이다. 12월 르노삼성 파업 때문인지 130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르노 마스터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앞으로 마스터 인기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근데... 왜??

    현대 쏠라티와 르노 마스터 중 사용자는 마스터를 선택했을까요??

     

     

    2. 현대 쏠라티 & 르노 마스터 비교


    르노 마스터와 현대 쏠라티 가격 차이는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과연 마스터와 쏠라티 제원 차이는 어떻길래 마스터 선택을 보였을까요?

     

    이 부분엔 현대 쏠라티와 마스터 차량 크기까지 함께 확인해 보죠.

     

    현대 쏠라티 & 르노 마스터 가격 제원 비교

    르노 마스터 출시에 쏠라티를 완전 겨냥한 느낌이죠?

     

    현대 쏠라티 차량 크기, 출력, 토크 등 비슷하면서 르노 마스터 가격은 승합 기준 1,500만 원 저렴한 가격 때문에 선택이 많아지는 인기를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실용성을 겸비한 차체 크기의 르노 마스터 밴까지... 인기를 나타내는 이유가 있었네요.

     

     

    3. 외장 색상


    르노 마스터 15인승 기준, 외장 색상은 미네랄 화이트, 메탈릭 블랙, 실버 그레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단일 그레이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죠.

     

    선택 옵션은 없으며,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대 쏠라티 외장 색상은 에보니 블랙, 샌디 베이지, 크리미 화이트, 코발트블루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실내는 상용 부분과 리무진 선택에 따라 달라진 실내를 반영됩니다.

     

    두 모델을 비교하면서 리무진의 고급스러운 모델을 선택한다면 현대 쏠라티 선택을 예상되고, 일반 승합차(11~15인승)를 선택할 경우, 르노 마스터의 가성비 때문에 선택이 높았습니다.

     

    그렇다면, 저렴한 스타렉스를 두고 마스터를 선택할까요?

     

     

    4. 마스터 선택 이유는?


    현대 스타렉스 가격을 확인하면 마스터보다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죠. 저렴한 가격대를 원한다면 르노 마스터보다, 스타렉스를 선택해야 되지 않나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현대 쏠라티 가격

    만약, 학원을 운영한다고 생각해보죠. 학원 30명 인원을 마스터면 두대, 스타렉스면 3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따지면, 당연 마스터가 저렴한 비용을 들게 되고, 여기에 스타렉스 3대를 운영할 경우, 기사 인건비 때문에 당연 마스터 2대와 기사 2명을 고용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겠죠.

    실질적인 르노 마스터를 고려하는 곳, 학원, 어린이집 등에서 마스터가 인기를 나타내고 있는 이유로 해석됩니다.

     

    현대 쏠라티는 리무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현재 현대차가 세단과 SUV, 미니밴 등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의 친환경 자동차에 전력을 다하는 분위기라, 상용차 포터와 쏠라티는 당분간 신경을 쓰지 않을 듯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