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럽에서 본 2017 아우디 S4 아반트 가격 제원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6. 5. 27. 17:19

    최근 국내 시장에 아반트 (왜건) 스타일 등장을 했었죠, 예전과 달라진 소비자 시선을 맞춘 듯 다양한 자동차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높이를 테스트하는 것 같다는 생각하게 합니다.


    유럽의 경우 일반 세단을 선호하기 보다, 왜건 스타일을 선호가 많습니다. 국내의 디젤 자동차가 경제적인 이유가 많아 선호하는 것과 같은 원리죠.


    물가는 비싸고, 사람이 움직이는 서비스 생각하면, 인건비는 비싸기 때문에 직접 장보고, 배달보다는 자신이 움직여 구매하는 것이 기본인 문화가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항공기 값이 비싸, 장거리 여행에는 왜건 스타일이 짐을 많이 싣을 수 있는 이유도 포함되겠죠.



    왜? SUV모델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그들의 문화는 다른가 보네요. 소비자가 원하는 자동차가 왜건 스타일이 많다 보니, 고성능 모델에 왜건 스타일이 빠지지 않는 것이 유럽 자동차의 특징입니다.


    아우디 에서 출시한 S4 아반트 출시 이유를 따지면 동일한 곳에서 찾을 수 있죠, 다른 점을 본다면 S4 아반트 경우 유럽 젊은 부유층을 타깃으로 출시한 듯 감각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담아 출시하였습니다.


    S4 아반트 성능은 3.0L 가솔린 터보 모델로 354 마력과 51.0Kg.m 담아 콰트로 시스템을 적용한 스포츠카 개념의 자동차입니다. 콰트로 시스템은 4륜 구동으로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한 시스템이죠.  


    토크의 분배와 도로 주행에 따라 각 휠에 전달하는 힘을 분배를 시스템적으로 개별화한 것이 특징인데요, 독일 3사에서 자신만의 이름으로 내세우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죠.



    아우디 콰트로, BMW XDrive, 벤츠 4Matic으로 각 제조사가 내세우는 시스템입니다. 어떤 게 더 좋냐? 도찐개찐(거기서 거기) 좋은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선두 자동차로 인식되고 있는 3사의 4륜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하드 드라이브 코스에 안정적인 운전을 도와 준다는 인식 때문에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점착 모든 자동차에 적용 시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점이 좋은데...? 라고 묻는다면 !!

    이런 것이죠, 자동차가 달릴 수 있는 길은 직선 뿐만 아니라 곡선의 코너가 있는 길이 다반사죠, 운전자는 직선에서 빠르게 달리길 원하고, 코너링 진입 시 속도를 얼만큼 줄여야 하는지 판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빠른 가속에도 코너링 진입시 자동차 바깥 바퀴 부분과 안쪽 부분을 다르게 휠 속도를 적용하여 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전을 도와 준다는 개념입니다.


    4륜 시스템이라 모두 같은 분배로 휠이 돌 것이란 생각과 조금 다른 부분이죠. 3사에서 비용을 많이 들어가면서 늘리려는 이유도 소비자가 인정하고 원하기 때문입니다.


    4륜 시스템 적용이 오래된 만큼 검증된 시스템으로 2017 아우디 S4 아반트에 적용한 것이라 볼 수 있죠. 2017 아우디 S4 아반트 적용한 콰트로와 고성능 엔진이 만나 더 스포티한 자동차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격은???


    2017 아우디 S4 아반트 가격 61,150 유로부터 (8,678 만원)


    어떤 제원을 가지고 있는 지 찾아보았습니다.

    2017 아우디 S4 아반트 제원

    S4 아반트 제원 3.0L(2995cc) V6 가솔린 터보 엔진, 최대출력 354마력, 최대토크 51.0kg.m (1,370~4,500rpm), 8단 자동미션, 속도제한 250Kmh 출시.



    2017 아우디 S4 가속능력 (제로백) 0-100Km = 4.9초


    4륜 구동 기반으로 저rpm 1,370부터 터지는 토크 초반 스피드에 기름칠한 미끌리는 휠 처럼 토크빨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속도와 성능을 받쳐주는 2017 아우디 S4 아반트 탐나게 출시되었네, 생각이 있다면 공감으로 한번쯤 의견을 표현해 주세요!! 2017 아우디 S4 아반트 내용 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