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제원 특징
    국내자동차/현대 2020. 3. 19. 09:36
    2020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제원 특징

     

    미국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공개에 전체적인 아반떼 CN7에 관심이 높은 상태입니다. 아직 2020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대한 정보가 낮아 관련 제원과 특징을 살폈습니다.

     

    먼저, 2020 아반떼 공개에 자동차 미디어 및 네티즌 반응은 시대를 반영한 신선한 변화 디자인에 찬사를 아끼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분위기는 작심한 듯 보여준 아반떼 디자인에서 현대차는 글로벌 디자이너와 함께한다는 사실을 전달하였죠.

     

    아반떼 CN7 높여진 디자인, 인테리어, 첨단기술, 품질까지...

     

    이젠 현대차 하위급이 되어버린 2020 현대 아반떼를 통해 미래를 제시한 달라진 현대차 위상의 기준으로 해석됩니다.

    현대차 상위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변화에 박수를 보내며 아반떼 CN7 정보 확인해 보죠.

     

     

    국내 현대차 국민적 찬사에 해외 반응의 궁금함이 더해졌습니다. 자동차 미디어 부분 글로벌 사이트 통해 2020 현대 아반떼 CN7 공개의 해외반응 댓글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국내와 조금 다른 반응에서 놀라움과 당황스러움을 전달했습니다.

     

    아반떼 공개한 해외 댓글에서...

    라인이 과하다. 실내 품질은 저급한 것처럼 보인다. 작고 칙칙한 실내의 플라스틱이 둘러진 터치스크린을 좋아하지 않는다. 전면부 균형이 맞지 않아, 그릴이 쉽게 깨져 보인다. 등 기대와 다른 목소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이번 현대차 아반떼 CN7 확 달라진 멋스러움에 시기나 하듯이 말이죠. 대신 많은 댓글에서 해외에서도 대박 날 것 같습니다. 2020 아반떼 CN7 관심이 없었다면 댓글을 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아반떼 CN7 국내 소식을 확인해 보죠.

     

     

     

    1. 2020 아반떼 출시일


    2020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궁금함은 출시와 제원에 대한 내용이겠죠. 현대차는 미국 공개한 아반떼 CN7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며 국내 출시에 대한 날짜를 언급하였는데요.

     

    2020 현대 아반떼 CN7 사전계약을 3월 25일부터 실시하고 4월 출시 아반떼 출시 계획을 밝혔습니다.

     

     

    특히, 2020 아반떼 CN7 상세 파워트레인에서 1.6 가솔린 엔진과 1.6 LPi 엔진부터 출시하고 2020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와 아반떼 N 1.6 터보 엔진은 향후 출시 계획을 전달했습니다. (현대그룹 HMG 저널)

    그럼, 먼저 출시할 아반떼 CN7 엔진 정보와 2020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제원을 함께 확인해 보죠.

     

     

     

    2.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제원


    소개할 아반떼 하이브리드 제원은 추측성이 아닌, 미국 현대차에서 신형 아반떼 CN7 공개 내용에서 하이브리드까지 포함된 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공개한 내용을 인용하면 1.6L GDI 엣킨슨 엔진과 32KW 전동 모터를 적용합니다. 

     

    하위와 상위트림에 따라 엔진을 차등 적용한다는 계획으로 볼 수 있죠.

     

    - 하이브리드 제원

    1.6L GDI 엣킨슨 엔진,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7.0 kgm, 6단 자동변속기 조합, 모터 32KW (44마력),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 1.32 kWh가 적용합니다.

    현대차 하이브리드 중 가장 낮은 모터 성능과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는데요. 그만큼, 현대차에서 하이브리드 기술 쌓인 상태라 공개한 제원만으로도 좋은 성능을 보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해석됩니다.

     

    - 1.6L 가솔린 엔진 제원

    2020 현대 아반떼 CN7에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엔진이 탑재합니다. 최대출력 123ps, 최대토크 15.7 kgm 엔진 성능을 탑재한다면 LPI 엔진은...

     

    - 1.6L LPi 엔진 제원

    1.6L LPi 엔진, 최대출력 120ps, 최대토크 15.5 kgm 성능의 제원으로 출시합니다.

     

     

     

    3. 현대 아반떼 CN7 첨단


    7세대 변화에 현대차 모든 첨단 기술을 탑재한 편의와 첨단 기술을 통해, 준중형 세단에 멋과 실용성 담았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반자율 주행 인식률이 좋아 다른 제조사와 다른 현대차 인기를 반영하고 있죠.

     

    이번엔 전 트림 기본 적용합니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자전거, 교차로 대항 차)
    • 차로 유지 보조
    • 차로 이탈 방지 보조
    • 차로 이탈 경고
    •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쏘나타와 동일하게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적용한다는 내용이죠.

     

     

    이외, 신형 K5에서 보였던 음성 인식 컨트롤 시스템,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 상위트림과 동일하게 편의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이제까지 외면받았던 준중형은 현대차 핵심 차급까지 끌어올리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 현대 아반떼 CN7 하이브리드 미국 공개된 하이브리드 티저 영상으로 궁금했던 2020 현대 아반떼 소식 마무리합니다. 여러분에게 매일 행복이 함께 하시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