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어떤 제원 담았을까?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20. 4. 28. 18:06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어떤 제원 담았을까?

     

    국내 아우디 모델이 출시하면서 친환경 모델에 관심을 두기도 합니다. 2020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을 확인하며 어떤 제원을 담고 있는지 검토해 보죠.

     

    먼저, 2020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을 국내 도입 후 판매가 이루어진다 해도, 국내 제도상 중소형 모델 한해서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입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조건 때문에 아우디 A6 하이브리드 대형 세단에는 혜택이 없다는 점 참고할 부분입니다.

     

    국내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을 수 있고 친환경 차량에 속하지만, 인증에는 포함되지 않는 모델이죠.

     

    독일 아우디는 2019년 하반기부터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을 출시하였고, 대형 세단 중 인기 모델 A7, A8, Q5, Q7 모델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할 계획을 알렸습니다.

     

    그중 소개할 모델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모델이었던 아우디 A6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목차

    1.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원

    2. 외관 디자인

    3.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공식 명칭 : 아우디 A6 "TFSI e" 콰트로 로고를 적용함.

    두 트림으로 출시한

     

    -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TFSI e quattro 50 TFSI e quattro S tronic
    -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TFSI e quattro 55 TFSI e quattro S tronic

     

    1.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원


    가장 궁금한 요소는 아우디가 출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성능에 대한 궁금함 이겠죠.

     

    50/55 TFSI e 제원

    2.0L (1,984cc) TFSI 가솔린 엔진 252마력과 37.8 Kgm 토크, 7단 S트로닉 변속기 조합한 내연기관의 성능을 발휘한다면 전기모터 부분은 105KW (143 마력) 성능과 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 367마력, 시스템 토크 51.1 Kgm 성능으로 250 Kmh 최고속도로 질주합니다.

    50 TFSI e 제로백 6.2초

    55 TFSI e 제로백 5.6초

     

    같은 제원인데, 성능은 다른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모드를 이용할 경우 14.1 kW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해 최대 53Km 이동할 수 있고 최고속도는 135 Kmh 질주하게 되죠.

     

    고전압 배터리는 충전은 7.4KW 케이블 충전기를 통해서 2시간 30분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운행 모드는 EV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홀드 모드를 통해서 가까운 거리는 전기차처럼 운행하거나, 일상의 주행을 하이브리드 모드로 선택하거나, 배터리가 없는 경우 홀드 모드를 선택해 구동방식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외관 디자인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은 아우디가 지향하는 스포티한 감성을 담은 S라인 외장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블랙 스타일 외관과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스포츠 시트, 스포츠 서스펜션, 19인치 휠과 레드 캘리퍼를 적용한 스포티한 외관을 선택할 수 있죠.

     

    아우디가 출시한 친환경 자동차는 "누가봐도 친환경 마크에 친환경 차량의 스타일이다"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을 선택했어도 스포츠 세단의 매력을 그대로 담았다는 메시지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일반 A6 가솔린 파워트레인 모델과 엠블럼이 아니면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외관은 비슷합니다. (아우디 A6 PHEV 이미지 한해서 게시함)

     

    그럼 독일에서 출시한 2020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가격을 확인해 보죠.

     

    3.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독일 미디어 통해서 공개한 가격은 68,850유로 (8,423만 원) 판매로 고시한 상태입니다. 미국 판매 가격을 확인해 봤지만, 미국 출시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인데요.

     

    국내 도입할 경우, 비슷한 가격에 판매가 될 것을 예상합니다.

    아쉬운 점

    - 배터리 용량 대비 EV모드 53Km 짧은 주행거리

    - 2016년 아우디 A3 eTRON에서 보였던 38 kWh 장거리 주행거리보다 퇴색된 배터리 용량.

     

    장점

    - 2.0L 가솔린 엔진과 조합된 좋은 성능

    - 낮은 배기량의 낮은 자동차세 기대 

    - 아우디 A3 eTRON 등 다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생산에 대한 우수한 품질 기대

    아우디가 출시한 아우디 A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