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반기 출시할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제원은?
    국내자동차/삼성 2020. 6. 17. 07:38
    하반기 출시할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제원은?

     

    2019년 르노삼성 하이브리드 엔진 생산을 국내에서 확보함으로써 생산권 확보에 나선다는 소식이 있었죠. 그리고 르노삼성 XM3가 출시하면서 인기 상승되었는데요. 이번엔 하반기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이 나왔습니다.

     

    바램은 앞서 소개한 프랑스 르노에서 3 기통 LPG 파워트레인 소식을 전달했던 만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외 LPG 파워트레인 출시를 원하지만, 국내 출시가 여러 이유 때문에 쉽지 않은 듯합니다.

     

    참고할 점은 르노삼성 XM3는 해외명 아르카나 명칭으로 러시아와 국내에서 판매 중인 모델입니다.

     

    차례

    1.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제원
    2.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가격
    3. 하이브리드 좋은 이유?
    4. 종합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출시한다면 글로벌 시장 다양해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선택은 어떤 것인지 궁금한 요소입니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소개했던 모델은 대부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식이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국내 차량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방식으로 1.2 kWh 배터리와 파워트레인을 보조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따라서, 이제까지 접했던 기술이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달리 이질감 없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소식을 접하게 된 것인데요. 

     

    이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F1 기술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1.6L V6 엔진과 조합 950마력의 르노 E-Tech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기술을 확보하고 있었기에 유럽 시장에서도 인정 받는 시스템을 선보일 수 있었지 않았을까요.

     

     

     

    1.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제원


    프랑스 르노 클리오 하이브리드 모델에 탑재한 하이브리드 제원입니다. 따라서 XM3 또한 같은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할 수 있죠. 만약, 다른 파워트레인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면 개발 시간만 몇 년 걸릴지 모르니 현재 클리오 탑재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공유하게 됩니다.

     

    클리오 하이브리드 테크니컬 스펙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제원

    1.6L (1,598cc) 4 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4.7 kgm, 모터 최고출력 정보 없음, 모터 최대토크 20.9 kgm, 변속기 오토매틱 멀티모드 E-TECH, 최고속도 186 Kmh 제원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제원에서 볼 수 있듯 출발은 모터를 통해 과감한 토크가 답답하지 않는 가속성을 나타냅니다. 출력 또한 준중형 모델이기에 중형차 웬만한 차량과 비슷한 성능을 나타내죠.

     

    이렇게 되면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시스템 추가로 하반기 3개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가격 차이는 얼마나 있을까요?

     

    프랑스 출시한 르노 클리오를 통해서 검토해보죠.

     

     

     

    2.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가격


    먼저 클리오 전체 가격 정보를 통해서 차이를 확인하면 대략적인 차이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르노삼성 XM3 1.3 터보 모델과 비교하면 비슷한 가격에서 출시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국내 출시에도 1.3 터보와 비슷한 가격에서 하이브리드 가격을 예상할 수 있는 정보죠.

     

    여러분에게 같은 가격이면 어떤 모델을 선택할 지 질문한다면 어떤 대답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3. 하이브리드 좋은 이유?


    하이브리드가 출시한다면 참고할 내용이 있습니다. 국내 아직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택할 경우 올해 말까지 취득세 90만 원 감면 혜택이 있는데요. 2021년부터는 40만 원 취득세 감면은 축소 변경되죠. (국가법령 66조 3항)

     

    그래도 친환경 차량 구매에 아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되는데요.

    조용한 파워트레인과 안정적인 1.6 MPi 엔진, 하이브리드 조합으로 주행의 최적화는 물론 높은 연비까지 기대할 수 있어 1.3 터보 가격에 하이브리드 구매할 수 있다면 사회초년생에게 경제적인 실용성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하이브리드 혜택을 볼 수 있는 사회적 시스템은 참고할 내용이죠.

     

     

     

    4. 종합


    르노만의 이끌림으로 현재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1.3 터보 시동꺼짐 문제가 발생하였고, 위기를 삐른 대처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제조사의 신뢰를 쌓고 있죠. (위기는 곧 기회다)

    하반기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대해서 논한 내용이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펼친다면 XM3뿐만 아니라,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들리고 있는 SM6, QM6까지 함께 하이브리드 그리고 1.3 터보 모델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지만, 르노삼성에서 어떻게 출시할지 궁금하네요. 

     

    르노삼성 XM3 하이브리드 소식이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클리오 하이브리드 시스템 소개 영상으로 XM3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참고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