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푸조 e208 전기차 가격 보조금 세금 유지비 실구매 가격은?
    스텔란티스 FCA/스텔란티스 PSA 2020. 7. 22. 17:08
    푸조 e208 전기차 가격 보조금 세금 유지비 실구매 가격은?

    푸조 코리아에서 e208 전기차를 출시하며 판매 돌입했습니다. 푸조 e208 가격, 보조금, 제원,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실 구매 정보를 확인해 보죠.

     

    푸조 e208 전기차는 전장 4,055mm 기존 모델 대비 90mm 길어졌고, 전폭은 1,745mm, 전고는 1,435m로 소형차의 날렵한 차체 비율과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담은 차량입니다.

     

    차례

    1. 정부 보조금 및 푸조 e208 가격
    2. 푸조 e208 제원
    3. 푸조 e208 첨단 기술

    프랑스 푸조의 개성을 담은 디자인과 탄탄한 자동차 역사만큼, 차량의 좋은 기술력으로 완성한 모델이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나타내고 있죠.

     

    국내 출시에 풀옵션 모델을 도입한 것처럼 푸조 e208 출시는 3D 계기반 포함한 최신 아이 콕핏(i-Cockpit)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출발, 차선 중앙 유지 기능 등 국내에서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통해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탑재하여 출시했습니다.

     

    다양한 편의와 첨단 기술의 무장은 소형 전기차 푸조 e208 가격 및 세금, 유지비 정보가 궁금할 요소입니다.

     

     

     

     

    1. 정부 보조금 및 푸조 e208 가격


    푸조 e208 전기차 출시 트림은 2가지입니다. 

    푸조 e208 가격
    알뤼르 (4,100만 원)
    GT 라인 (4,590만 원)

    정부 보조금 정보는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에서 공시하고 있는데요. 해당 부분만 추려 게시한다면 아래와 같이 참고할 수 있습니다.

     

    푸조 e208 정부 보조금

    국고 보조금은 최대 82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그러나, 푸조가 지원받게 될 국고보조금은 이미지 적용한 653만 원입니다, 다른 전기차보다 낮은 금액을 지원받고 있네요. (아래 푸조 208 전기차 원하는 트림 "0"부분을 더블클릭하여 가격을 입력해보세요)

     

     

    자동차 채권은 서울, 대구 자동차 크기와 배기량 기준으로 공채매입 또는 공채할인으로 기준합니다. (지자체별 국가법령정보 검토) 이외 배기량에 따라 정하고 있어, 전기차는 채권 매입하지 않습니다.

     

    그럼 지자체 보조금을 확인해 보죠.

     

    푸조 e208 지자체 보조금

    푸조 e208 출시에 보조금 합하여 2,000만 원대 구매할 수 있다는 홍보는 어떻게 된 걸까요? 예를 들면 경북에서 최대 1,000만 원 지원받아 국고보조금 653만 원 보조받아도 최대 1,653만 원입니다.

     

    푸조 e208 출시 가격 4,100만 원 정보에서 보조금을 최대 적용한 가격은 2,500만 원 정도 고려할 수 있는 가격인데요. 푸서 할인 없이도 구매 진행할 수 있겠지만, 서울, 세종 등 낮은 지원금 지자체는 푸조 할인을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조금과 출시 가격 정보 통해서 검토할 부분은 뒤로하고 출시한 푸조 e208 전기차 제원을 검토해 보죠.

     

     

     

     

    2. 푸조 e208 제원


    국내 인증 정보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연비는 나오지 않은 상태)

    자세한 정보를 조금 더 추가한다면 푸조 e208 제원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 kgm, 무단 변속기로 노멀, 에코, 스포츠의 세 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며, 순간적 민첩성이 탁월하며, 파워트레인의 조용함과 부드러운 주행은 색다른 주해 경험을 제공합니다.

    복합연비 4.4(Km/kWh)

     

    물론 전기차 경제적인 주행의 회생제동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제동 모드도 갖추고 있죠. 50 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244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30분에 약 80%의 배터리 충전합니다. 

     e-CMP 플랫폼


    좋은 성능을 위해 푸조 e-208은 PSA 그룹의 차세대 플랫폼 CMP의 전기차 버전인 e-CMP 플랫폼을 적용합니다. 초고장력 강판과 고장력 강판, 열간성형 강, 알루미늄 등을 활용해 안전성과 차체 강성은 높이면서도 무게는 30kg 이상 경량화한 것이 특징이죠.

     

     

     

     

     

    3. 푸조 e208 첨단 기술


    국내 도입된 푸조 첫 전기차가 반가움 인상을 남깁니다. 푸조 코리아에서 디젤엔진만 선보이다, 대체 모델로 전기차 효율적인 모델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푸조 e208 모델의 알뤼르 트림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충돌 위험시 위험 경고 및 스스로 제동하여 사고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최소화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도로의 속도 표지판을 인식해 계기반에 표시해 주는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장기간 주행 시 운전자에게 경고음과 함께 휴식을 권장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를 기본 적용합니다. 

     


    푸조 e208 알뤼르에 탑재하지 않은 차선 유지 기능이 없어 제대로 된 반자율 주행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이것을 상위트림부터 적용했죠.  

    상위 모델 GT 라인에 속도와 거리 조절은 물론, 정차 및 출발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전방 차량의 접근 거리 등 주행 환경을 분석해 자동으로 헤드라이트를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을 탑재합니다.

     

    따라서 푸조 e208 GT 4,590만 원 상위 모델이 아닌 경우, 반자율 주행 기술은 지원은 기대하기 어려운 점 참고할 내용입니다.

     

    푸조 e208 전기차는 강렬한 인상과 미래지향적인 실내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한 디지털 3D 아이-콕핏(3D i-Cockpit)을 적용, 편의, 기능적인 우수함,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푸조의 전투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센터패시아 버튼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등 풍부한 편의장비를 기본 적용해 실내의 멋과 고급스러움의 플렉스 디자인 매력을 담은 실내는 참고할 부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