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 V8 기통 가격 경쟁을 위해 괴물 제원!
    스텔란티스 FCA 2020. 11. 20. 14:07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 V8 기통 가격 경쟁을 위해 괴물 제원!

     

    이탈리아 FCA 그룹에서 새로운 V8 기통 지프 랭글로 루비콘을 공개해 이슈입니다. 지프 랭글러 V8 기통 출시는 아무래도 기존 랭글러와 차별화를 위해서 출시한 모델인데요. 어떤 이유가 있는지 검토해 보죠.

     

    미국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지프 랭글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포드에서 신형 브롱코 출시와 동시 에코부스트 엔진의 비슷한 성능과 멋스러운 스타일 때문에 경쟁력이 약하다는 것을 느꼈는지, 지프에서 괴물 제원을 탑재한 6.4L 가솔린 엔진의 V8 기통 제로백 4.5초 성능의 지프 랭글러를 선보였습니다.

     

    차례

    1. 랭글러 제원
    2. 국내 들어올 랭글러는?
    3. 랭글러 루비콘 가격

    괴물 제원을 담은 지프 랭글러 가격, 경쟁 모델 그리고 국내엔 어떤 모델이 도입되어야 하는지 전체적인 내용을 알아보죠.

     

     

     

     

    1. 랭글러 제원


    V8 기통 엔진을 탑재한다는 것만으로 엄청난 힘을 과시할 것 같죠. 6.4L (6,417cc)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4.9 kgm, 8단 자동변속기, LT285/70R17C (17인치 휠, 33인치 타이어 기본), 4WD 구동, 제로백 4.5초 성능을 자랑합니다.

     

    FCA 지프가 공개한 랭글러 테크니컬 스펙
    루비콘 392 엔진

    이렇게 높은 출력과 성능을 찾는다면 어떤 모델이 있을까요?

     

    제로백 4.5초와 비슷한 모델은 메르데스 G63 AMG 제로백 4.5초와 비슷한 성능입니다.

     

    4WD Auto, 4WD High, Neutral, 4WD Low의 4가지 운전자 선택 모드가 있습니다. 이 풀타임 2단 트랜스퍼 케이스는 직관적이며 앞바퀴와 뒷바퀴에 지속적으로 전원을 보낼 수 있죠. 그리고 접근, 브레이크 오버, 이탈 각은 각각 44.5, 22.6, 37.5 도이며 최대 825.5mm까지 강물을 횡단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성능으로 질주 본능 외에도 오프로드 성능을 높인 랭글러...

    미국 시장 고객 눈높이 맞춰 넓은 대륙에서 오프로드를 즐기려는 남성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은 제원으로 출시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들어올 경우 많이 구매할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6.4L 엔진 1년 자동차세만 1,668,420원입니다. 여기에 수입차 높은 보험료를 제외해도 연비 낮은 가솔린 엔진 유류비까지 고려하면 1년 유지비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겠죠.

     

     

     

     

    2. 국내 들어올 랭글러는?


    현재 국내는 글래디에이터가 출시 중입니다. 지프 코리아에서 더욱 많은 차량을 판매하기 위해서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판매하는 것인데요.

     

    지프 코리아가 FCA 본사로 지프 글래디에이터에 6.4L 가솔린 모델을 출시를 요청한다면 한국 소비자는 조금 더 낮은 유지비를 통해서 8 기통 모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지프 글래디에이터 1년 자동차세 28,500원 이외 낮은 구매 5% 취득세, 유류비와 보험료를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는 과감한 V8 기통 엔진을 탑재한 글래디에이터를 선택할 것입니다.

    왜냐고요?

     

    G63 AMG와 비슷한 성능을 반 값도 안된다면 가격으로 같은 성능을 보인다면 마다할 사람이 있을까요? (물론 프로모션도 20%씩 해주는 곳이 지프)

     

    그럼, V8 기통 랭글러 루비콘 가격을 확인해 보죠.

     

     

     

     

    3. 랭글러 루비콘 가격


    FCA 그룹 미디어에서 공개한 랭글러 루비콘 가격은 오픈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미국에서 랭글러 루비콘 V8 기통 모델의 관심이 많은 만큼 가격 또한 공유하고 있었는데요.

     

    랭글러 루비콘 V8 기통 가격은 92,450달러 (작성일 환율 기준, 1억 298만 원) 시작 가격으로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G63 AMG 가격 2억 2천 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랭글러 루비콘 V8 기통 모델에 관심을 갖게 되죠.

     

    여러분에게 랭글러 루비콘 V8 기통 대신, 지프 글래디에이터 V8 기통 모델로 출시한다면 선택은 더 쉽겠죠??, 지프 코리아가 이 내용을 알아야 할텐데요^^

     

    아직 지프 글래디에이터 V8 기통 소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미국에서 랭글러가 인기가 높다면 국내는 글래디에이터가 일반인 외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족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지프 코리아에서도 쉽게 물건 팔 수 있는 글래디에이터 모델 V8 기통 엔진을 요청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관련 소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